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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 결국 법정관리··1조원 `血稅` 손실 불가피 2016-08-31 10:47:33
데인 산업은행이 한진해운에 대한 신규 지원을 하지 않기로 했다. 두 조선사에 각각 4조원이 넘는 돈을 투입하고서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비판을 받았던 산은은 한진해운에 대한 추가 지원이 혈세 낭비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결단을 내린 것이나 한진해운이 법정관리 수순을 밟으면서 이미 투입된 1조원...
한진해운 우량자산, 현대상선이 인수한다 2016-08-31 10:33:10
등 한진그룹 계열사에 넘겼다. 한진해운은 평택 컨테이너 터미널 지분 59%, 부산신항만 지분 50%, 아시아 8개항로 영업권, 베트남 탄깡까이멥 터미널 지분 21.3% 등을 매각한 상태다. 남은 것은 보유 선박과 화물 등의 자산인데, 이는 상거래채권 채무자 등이 회수해갈 수 있다. 그러나 아직 각종 항만과...
<특징주> 한진해운 법정관리 신청 앞두고 관련주 '희비' 2016-08-31 10:04:59
거래되고 있다. ㈜한진이 한진해운으로부터 터미널 지분 등을 매입했는데, 터미널의 주요 고객이 한진해운이어서 한진해운이 법정관리에 들어가면 타격이 불가피할 수밖에 없다는분석이 나온다. 김봉균 한국기업평가 연구원은 최근 리포트에서 "㈜한진은 한진해운 경영정상화여부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1위 선사 한진해운 결국 좌초…해운發 경제충격 우려 2016-08-30 20:10:55
다만 국가경제 차원의 해운 경쟁력 유지를 위해 한진해운 우량 자산을 현대상선이 인수할 수는 있을 것이란 관측은 나온다. 항로운항권이나 항만 터미널 지분 등을 외국 선사에 넘기지 않고 현대상선 측이매입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그러나 이마저도 희망 섞인 기대에 불과하다는 시각도 있...
'법정관리 임박' 한진해운, '새출발' 현대상선…엇갈린 운명(종합) 2016-08-30 18:48:04
자구노력으로 필요 유동성을 확보했다"며 "반면 한진 측이 내놓은 자구안은 회사 정상화에 대한 의지가 미약하다고 보일 만한 수준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일각에서는 현대상선이 법정관리에 들어간 한진해운의 우량자산을 인수하는 식으로 해운사 재편이 일어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항로운항권이나 항...
한진해운 법정관리 초읽기..."해운물류대란 우려" 2016-08-30 17:08:22
한진해운은 사실상 법정관리가 임박했는데요. 한진해운이 쓰러지게 되면 우리 산업계는 어떤 영향이 있게 될지, 신인규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당장 우려되는 건 해양물류 대란입니다. 지난해 기준 한진해운을 거쳐 나간 컨테이너는 120만개. 채권단의 지원 불가 결정으로 한진해운이 법정관리에 들어가게 되면 ...
한진해운 법정관리 초읽기..."울산·평택항 폐쇄보다 더 큰 물류대란" 2016-08-30 17:06:27
한진해운은 사실상 법정관리가 임박했는데요. 한진해운이 쓰러지게 되면 우리 산업계는 어떤 영향이 있게 될지, 신인규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당장 우려되는 건 해양물류 대란입니다. 지난해 기준 한진해운을 거쳐 나간 컨테이너는 120만개. 채권단의 지원 불가 결정으로 한진해운이 법정관리에 들어가게 되면 ...
법정관리 임박한 한진해운…5대 쟁점 2016-08-29 18:45:55
수 있다고 반박한다. 한국선주협회는 한진해운이 법정관리에 들어가 파산할 경우 해운 운임이 폭등해 국내 화주들에 연간 7조4500억원의 피해를 줄 것이라고 분석했다. 선주협회는 해운업계, 항만 연관업, 터미널 수입감소 등 총 17조원의 부가가치와 일자리 2300개가 사라질 것이라고 추산했다.채권단 관계자는 그러나...
한진해운 합병론 재부상…금융당국 "현실성 부족" 2016-08-29 17:46:13
한진해운이 우량자산을 매각하면서 현대상선이 자산 인수에 참여하는 방안은 가능하다고 내다보고 있다. 항로운항권이나 항만 터미널 지분 등을 외국 선사에 넘기지 않고 현대상선 측이매입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그러나 이마저도 희망 섞인 기대에 불과하다는 시각도 있다. 매각할 만한...
<주간 CEO> 검찰 출두 앞두고 자살한 '롯데 2인자' 이인원 부회장 2016-08-27 10:00:26
대해 출자전환·기한연장을 하거나 이자율을 조정해 한진해운의 부담을 덜어주고, 미국 소재 국제 터미널의 채권600억원을 매각하는 방안 등을 제시했다. 조 회장은 장고 끝에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여부를 결정지을 공을 채권단에 넘겼다. 이제 남은 일은 30일께 나올 것으로 보이는 채권단의 수용 여부 결정을 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