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BK투자증권 '역발상 도쿄상륙' 2013-07-14 17:31:10
“은행 고객들을 상담만 해줘선 영업하고 연결이 안 된다”며 “영업소 형태로 바꿔 현장에서 계좌 개설과 입출금이 가능하게 바꾸는 것을 생각 중”이라고 말했다. 영업경쟁력 강화 방안도 조 사장의 고민거리다. 영업전략은 주식중개 중심에서 금융상품 판매 중심으로 전환 중이다. 파생결합증권(dls) 영업인가가 나면...
기아차 K3, 중국서 최단기 10만대 판매 돌파 2013-07-14 06:11:08
실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신차를 구매한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JD파워사의 판매만족도(SSI) 조사에서 기아차는 둥펑닛산, 베이징현대에 이어 일반브랜드 중 3위를 달성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기아차는 상반기중 중국에서 작년 동기보다 25% 늘어난 27만6천466대를 판매하는 실적을 기록했...
임영록, 우리투자증권 인수전 참여 시사 2013-07-12 17:17:07
통해 ‘잘하는 분야(소매금융)를 중심으로 한 내실 다지기, 비은행 부문 강화, 주인의식 고취를 통한 리딩뱅크 위상 회복’이라는 세 가지 경영 방향을 제시했다. ◆“무리한 자산불리기 자제할 것” 임 회장은 무리한 자산 불리기보다는 kb지주의 강점인 소매금융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소매금융은 전통적으로...
유통街, 본격 장마에 '레인 마케팅' 돌입 2013-07-12 14:26:49
경영이 마케팅에 도입되는 것 같다”며 “올해는 특히 국지성 폭우가 잦을 것이라는 예측이 있는 만큼 고객들이 비 오는 날 블랙스미스의 레이니 데이 이벤트를 떠올릴 수 있도록 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대백화점도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수도권 8개 점포를 중심으로 ‘레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임영록 "기본에 충실(Back to the Basic)‥리스크관리 총력" 2013-07-12 11:50:00
회장은 “KB만의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역량과 영업력을 강화해 수익성을 높이고 경영성과를 극대화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건실한 자산성장을 이뤄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통업무인 수신과 여신은 적정 마진을 확보하고 우량자산 위주로 운영돼야 한다”며 “비이자부문은 안정적인 수...
KB 임영록회장 "긴박 상황…부실여파 몰려올 가능성" 2013-07-12 10:29:36
진단했다. 그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경영 원칙으로 ▲소매금융에 기반을 둔 영업력 강화 ▲리스크 관리 강화 ▲생산성과 효율성 제고 ▲고객 중심 경영 등 4가지를 제시했다. 임 회장은 "소매금융은 KB금융그룹이 전통적으로 경쟁력을 가진 분야로, 3천만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의 고객과 1천200개...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삼성화재, 사장직속 CCO 임명…소비자 권익 확대 2013-07-11 17:33:04
‘고객중심경영 실무위원회’를 신설해 전사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교수 변호사 의사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는 고객과의 분쟁 건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의하고 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화재는 모든 임직원이 고객중심경영 활동을 업무 중심에 둘 수...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신한은행, '소비자보호지수' 도입…따뜻한 금융 실천 2013-07-11 17:29:37
‘고객만족경영’을 가장 중요한 경영철학으로 삼고 있다. 서진원 행장은 “신한은행은 창립 초기부터 모든 사고와 행동의 중심을 고객만족에 두고 혁신적인 고객중심 경영을 전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신한은행은 이를 위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센터를 설립했다. 경영진의 전폭적인 지원과 직원들의 투철한 서비스...
아주캐피탈, 4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수상 2013-07-11 17:26:47
아주캐피탈은 교수와 전문가들로부터 고객중심경영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만들고자 하는 노력과 혁신을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이윤종 아주캐피탈 사장은 "이번 수상은 회사가 고객 중심의 서비스경영 구현을 위해 기울여 온 노력의 결과"라며, "한층 높은 수준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몽드드가 딴 ‘CCM’이 뭐길래… 방문자 폭주로 서버다운! 2013-07-11 15:38:00
기자] 물티슈 전문업체 몽드드가 유아용 물티슈 최초로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ccm, cu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획득했다. 업계가 주목하는 ccm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선정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며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몽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