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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글로벌 M&A 본격 행보 2012-09-14 18:52:10
만에 모두 5건의 해외 M&A를 성사시켰습니다. 2분기 말 현재 23조8천억원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이재용 사장이 주도하고 있는 자동차 전장부품 사업 강화를 위해 유럽 명차브랜드 인수를 타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서현 사장이 이끄는 제일모직 역시 글로벌 M&A를 위해 불과 1년6개월만에 현금...
너도나도 `전기차`..시장 선점 경쟁 치열 2012-09-03 18:39:42
2014년 국내에 출시할 전기차 i시리즈를 지난 5월에 미리 소개했습니다. 지난해 2만2천 대를 글로벌 판매한 닛산의 `리프`도 아직 국내 출시 계획은 없지만, 인프라 구축만 된다면 도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질세라 국내 양산차 업체들 또한 전기차 개발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국내업체인 기아차는 전기차...
“美 각종지표 혼재로 숨고르기..코스피는?” 2012-08-29 09:23:46
있다. 지난 2007년만 해도 100선을 넘나들던 소비자 신뢰지수가 불과 5년 만에 50선에서 왔다갔다하며 반토막이 난 상황이다. 그러다가 올 초 70선까지 근접하면서 본격적인 반등을 하나 했더니 이내 다시 꺾여 버린 상황이다. 여기에 대해 휘발유 가격이 다시 올라갔다거나 유로존 불안감 때문, 실업률 때문이라는 등...
쉐보레, EPL 마케팅 시작부터 `삐그덕` 2012-08-10 18:03:49
외신 등은 1년에 2천500만 파운드, 7년간의 계약이라고 전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유니폼 외 각종 프로모션까지 합치면 연간 5천만 파운드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며 시장가 대비 2.5배가 넘는 딜이라고 분석합니다. 구단과 후원사가 금액을 함구중이지만 EPL 스폰서가 2천만 파운드 선에서 형성된다는 점에서 맨유와 손...
"시장 유동성 확대 전망, 수혜업종은?" 2012-08-10 14:37:59
또 한국은 망하지 않겠지만 만기 이전에 환매를 하면 한국의 CDS 금리 변동에 노출된다. 가격이 상당히 심하게 왔다 갔다 한다. 그런 리스크가 있다. 그리고 지금은 워낙 금리가 낮으니 5%대가 높아 보이지만 5년이나 10년 후에도 5%대가 그렇게 매력적인 금리일가. 그것은 모르는 일이다. 지금 이런 문제 때문에 기관들이...
[성공in 소공人] 수제기타의 감미로운 선율 `성원악기` 2012-08-08 10:08:44
만 최소 4년~5년. 악기를 만들 때에도 부분 공정에서 접착제를 바르고 말리는데 5개월. 그러다 보니 기타 하나에 들어가는 기간을 최소로 잡아도 5년이 족히 된다. 고집스러움으로 40여년 세월동안 기타를 만든 `성원악기`의 악기장 문현철씨. 그의 성공비결을 알아본다. 방송 한국경제TV, yestv 2012년 8월...
"美 FOMC 개막..코스피에 악재? 호재?" 2012-08-01 09:44:57
보자. 물론 후행적이라고 판단을 해야 되겠지만 외국인들의 한국주식에 대한 선호경향을 알아볼 수 있는 MSCI 한국지수가 어제 외국인 대량 선현물 매수세를 후반영하면서 지난 5월 이후 3개월 만에 200일 이평선을 돌파했다. 강세론적인 시그널이 오랜만에 출연했다고 표현했다. 하지만 후반영 가능성을 봐야 한다. 이번...
은행 대출, 서민만 `덤터기` 2012-07-25 18:32:04
나타났습니다. 사실상 금융당국의 무관심 속에 서민들의 이자부담만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인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2009년 평균 7%대 초반이던 신용대출 금리가 올해 5월에는 8%에 육박했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한 지난 2008년 8.44%에 근접한 수준입니다. 반면에 기업대출 금리는 2008년 7...
"미 경기회복 불안감에도 코스피 1800선 지지는 유효" 2012-07-20 08:00:12
다만 4주 이동평균 실업수당 신청건수가 안정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고용시장 여건 개선에 대한 강한 신뢰감이 형성되고 이런 부분이 미국 경제성장의 기여도가 높아질 수 있을지 여부에 대해서는 여전히 유보적인 자세를 가질 수밖에 없다. 특히 미국의 고용시장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서비스업...
"대내외 악재로 변동성 확대..외국인 전용 카지노업종 주목" 2012-07-13 15:27:15
0.5배면 충분히 싸다. 만약 현대차가 장기파업으로 들어간다면 나중에 특근을 하더라도 생산손실분을 만회하지 못한다. 이는 타격이 클 것이다. 사실 자동차와 같은 장치산업은 가동률이 떨어지면 충격을 크게 받는다. 한 대를 못 판다면 마이너스 매출액과 변동비의 타격을 받게 된다. 그것을 공헌이익률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