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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냉키 의장" 경기 확장적 통화정책 당분간 필요" … 유연한 통화정책 시사 2013-07-11 07:08:11
양대 정책목표인 고용안정과 물가안정을 위해 여전히 할 일이 남아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월 850억달러 규모의 채권을 매입하는 제3차 양적완화 조치를 빠른 시일내에 중단하지는 않겠다는 뜻을 내비친 것으로 풀이된다. 버냉키 의장은 이어 "지난달 미국 실업률(7.6%)은 고용시장의 '건강' 상태를 과장되게 보여주는...
버냉키 "상당한 경기부양책 당분간 필요"(2보) 2013-07-11 06:54:21
양대 정책목표인 고용안정과 물가안정을 위해서는 여전히 할 일이 남아있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는 월 850억달러 규모의 채권을 매입하는 제3차 양적완화 조치를 빠른 시일 내에 중단하지는 않겠다는 뜻을 내비친 것으로 해석돼 주목된다. 그는 그러면서 지난달 미국 실업률(7.6%)은 고용시장의 '건강' 상태를...
Fed 출구전략 '대세' 확인…시간표엔 '여지' 2013-07-11 06:18:57
통해 양대 정책목표인 완전고용과 물가안정을 추구할 것이라는 진단이다. 특히 지난달 회의록에 "'많은 다른'(many other) 위원들이 채권매입 프로그램을 내년까지는 계속 이어가는 게 적절하다는 의견을 밝혔다"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미뤄 이르면 올 하반기로 맞춰졌던 fed의 '출구전략 시간표'가 더...
버냉키 "경기부양적 정책 당분간 필요" 2013-07-11 06:15:40
상태를 과장되게 보여주는 경향이 있으며, 최근 소비자물가는 연준의 장기 목표치인 2%를 밑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실업률이 6.5% 아래로 떨어지더라도 금리를 자동적으로 인상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실업률이 6.5%를 밑돌거나 연간 물가상승률이 2...
수산물 유통구조 개선‥소비자 가격↓ 2013-07-10 17:43:34
원양어획물 담보확대 등 유통경로 다변화를 위한 대책들이 마련됩니다. 정부는 또 고등어 같은 식탁에 자주오르는 어종의 비축물량도 2017년까지 두배로 늘려 물가안정에 힘쓰기로 했습니다. 이로써 수산물 가격변동률은 7.5%내외로 안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노량진 수산시장을 관광상품과 연계하거나 수산물 위판장의...
日, IPO 홍수…기업 상반기 260억弗 조달 2013-07-10 17:30:56
최고…엔화가치 달러당 100엔 접근 ▶ 亞 홈쇼핑 통해 농산물 판매…돔형 식물공장 투자…쑥쑥 자라는 日기업 농업수출 경쟁력▶ 아베노믹스 부작용…日 수입물가·전기료 급등▶ [시론] 하마다 박사의 계산은 빗나가고 있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세계 중앙銀 '버블과 전쟁' 2013-07-10 17:26:56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물가상승률이 낮고 실업률이 높은 상황에서 기준금리 인상이라는 전통적인 방법을 쓰기에는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2009년부터 계속된 캐나다 토론토의 집값 상승세는 지난 5월 한풀 꺾였다. 올초 캐나다 정부가 주택담보대출 규제를 강화했기 때문이다. 홍콩도 마찬가지다. 2009년 말부터 홍콩...
"닭 370원 오를 때 삼계탕 2000원 올라" 2013-07-10 16:23:52
있는 외국인들.(한경DB사진)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10일 "지난 2008년부터 2012년까지 5년간 조사한 결과 닭 가격이 2,034원에서 2,404원으로 370원 오를 때 삼계탕은 10,993원에서 13,091원으로 무려 5배인 2,098원 올랐다"고 밝혔다. 협의회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등을 고려할 경우 지금 시중에서...
수산물 유통 4단계로 줄여 유통비 10% 낮춘다 2013-07-10 16:13:57
산지 수협 온라인 쇼핑몰을 통합한 ‘수산물 사이버 직매장’도 개설합니다. 가격 불안정성을 제거하기 위해 고등어 등 대중성 어종의 비축 물량을 기존 1만4000톤 수준에서 2017년 2만8000톤까지 늘립니다. 비축품은 물가 불안시기에 전통시장 등에 정부가 직접 방출하고, 이를 통해 현재 10% 안팎인 수산물의 가격 변동...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마트, '통큰' '손큰' 핵심 브랜드상품 출시 2013-07-10 15:30:02
품질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해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상품이며, ‘손큰’은 우수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큰·손큰 상품의 특징은 단기간에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상품이 아닌 상품 기획단계에서부터 파격적인 가격으로 지속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개발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통큰 김치’ ‘통큰 아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