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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 Insight] 비씨카드 '진격의 30년'…글로벌 카드브랜드 '우뚝' 2013-07-11 15:35:00
도약을 위해 고객 중심의 회사로 진화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제7기 법정관리인 양성 과정 2013-07-11 15:30:11
해설’ ‘법정관리기업 경영전략’ ‘법정관리기업 회생전략’ ‘법정관리기업의 경영사례’ 등 현장 중심의 강의로 구성된다. 전·현직 법정관리인과 기업 경영인, 금융회사 지점장, 공공기관 임직원, 변호사, 회계사, 노무사 등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20분까지 서울 교대역...
가계부채·규제로 수익성 둔화…신사업·해외 진출로 뚫어야 2013-07-11 15:30:09
채무자 중심의 잠재적 한계 채무자 신용위험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구조조정이 필요하긴 하다. 그러나 다중 채무자의 채무 탕감과 대규모 공적자금 투입에 대한 정치적 부담이 만만찮을 것이다. 새 정부는 구조조정보다 이전 정부의 정책, 즉 연착륙 유도 정책을 답습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구체적으로 정부는 상당...
'힐링' 열풍의 확산과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 2013-07-11 15:30:08
바람직하다. 이런 힐링의 발전방향 아래 기업은 고객만족 차원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힐링’을 추구하고, 임직원 보호와 복지 차원에서 정신건강 환경을 조성하고, 정부는 뇌과학 연구 등 정신건강 관련 r&d 투자 강화 등 힐링의 과학화를 선도해야 한다. 이승철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seungchul1.lee@samsung.com>...
몽드드 홈피 마비 "1만 개 매진, 이벤트 연장하기로" 2013-07-11 15:07:18
마비를 복구하고 이벤트 시간을 늘리는 방편을 택했다. 몽드드는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획득한 기념으로 11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청시 배송일 지정 서비스와 각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였다. 몽드드 모바일...
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4회연속 인증 2013-07-10 17:24:37
인증을 받았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입니다. 교보생명은 민원처리시스템인 `소릿귀 시스템`과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상담을 위한 `다모아 시스템` 등 인프라를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또...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고객 중심의 '맛 현지화'…세계시장 사로잡아 2013-07-10 17:00:20
고객 중심 경영’은 글로벌 진출에서도 ‘맛의 현지화’ 전략으로 이어져 현지 고객의 입맛에 맞는 맛있는 제품으로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이끌었다. 이로써 미국,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에 약150개의 점포를 연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한류의 대표주자로서 한국 베이커리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신세계백화점, 외부 고객뿐 아니라 내부 고객도 사로 잡는 서비스 2013-07-10 16:59:26
고객’이 중심이 되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의 소리’를 이용해 고객 제안과 의견을 수렴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무엇보다 고객의 컴플레인을 선 해결토록 하고, 스마트워크를 통한 불필요 업무를 과감히 제거해 자율적인 서비스 실천 환경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경영학의 거장 피터 드러커는 1950년대부터 이미 “기업은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만족을 판다”고 역설했다. 고객만족이 곧 기업의 존재의 이유이자 사명이라는 얘기다. 이 같은 교훈은 오늘날에도 크게 다르지 않다. 경영환경의 변화로 미래예측이 어려운 불확실성 시대에 기업중심이 아닌 고객중심의 경영만이 기업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서비스 품질 측정,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 2013-07-10 15:30:44
발표됐다. 한국표준협회장상 한국서비스경영학회장상 우수 연구논문 최우수상 각 1편, 한국서비스경영학회장상 우수상 1편 등 총 3편이 선정됐다. 이에 대한 수상은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이뤄졌으며 최우수 수상작 1편은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회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최우수상(협회장상)은 숭실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