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합관리 솔루션 '티마크', 빌딩 살 때부터 팔 때까지…인터넷·앱으로 손쉽게 관리 2013-07-22 15:30:03
공실 마케팅, 현금 흐름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운영에 이용할 수 있다. 이정언 티마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직접 빌딩 통합관리 솔루션을 만들어 쓸 수 있는 대기업과 달리 중소형 빌딩 소유주들은 마땅히 이용할 만한 솔루션이 없었다”며 “임차인들이 늘어나고 건물 소유 햇수가 오래될수록 관리가 어려워지는...
LG전자, 그린캠퍼스 조성 본격화 2013-07-22 11:00:25
신라대에 냉난방설비 및 시스템을 공급했다. LG전자 한국AE마케팅담당 곽준식 상무는 "학교에서는 냉난방에 사용되는 에너지가 큰 비중을 차지한다"며 "대학 캠퍼스 및 대형 빌딩 등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 절감 사업을 주도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ungj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우리파이낸셜 조직개편…본부 조직 축소 2013-07-21 14:04:13
채권회수 조직에 전진 배치했다. 아울러 채권회수 역량 강화를 통한 자산건전성 확보를 위해 지역본부내 '채권지원팀'을 신설했다. 상품 간 통합 마케팅을 전담하는 '마케팅홍보부'와 그룹 계열사간 연계 영업을 전담하는 '시너지추진부'도 새롭게 만들었다. redflag@yna.co.kr(끝)<저 작...
조이시티, '모바일 퍼블리싱 센터'로 전문성 강화 2013-07-19 14:30:19
개발 및 서비스 인프라 지원, 마케팅, 운영 서비스 등 신규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조직이다. 센터장에는 넥슨 코리아의 퍼블리싱 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는 조한서 현 조이시티 상무이사가 선임됐다. 조이시티는 '모바일 퍼블리싱 센터'를 중심으로 국내외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보다 체계적으로...
LG전자, TV·PC 연구조직 통합 2013-07-18 17:22:46
통합 연구에 밝은 인물로 꼽힌다. it사업부장을 맡은 박 상무는 1994년 lg전자에 입사해 북미tv그룹장, tv북미마케팅담당 등을 거쳐 지난해부터 he사업본부 내에서 it마케팅을 담당해왔다. lg전자는 he사업본부의 연구부문뿐 아니라 상품기획 부서는 he상품기획그룹으로, 품질부서는 he품질경영담당으로 각각 통합했다....
[BIZ Insight] 인천도시公의 10년 혁신…인천을 K팝·환경·컨벤션의 도시로 2013-07-18 15:35:03
마케팅도 활발하다.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 및 k팝 한류콘서트 등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를 열고 있다. 아시아 최초 국제 친환경 인증마크인 leed를 획득해 그린 월드컨벤션센터 도약을 꿈꾸는 송도컨벤시아도 운영한다. 인천도시공사는 누구나 찾고, 머물고, 살고 싶은 인천을 만들기 위해 올해 ‘인천관광플러스(incheon...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고객지향이 프리미엄 브랜드 비결 2013-07-17 15:30:05
<서울대 경영대 교수, ks-pbi 자문위원> 마케팅의 출발점은 고객이며 고객의 욕구이다. 그런 점에서 성공적 브랜드 마케팅은 고객지향적이 돼야 한다.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이번에 선정된 프리미엄지수 1위 브랜드들은 모두 고객지향적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고객지향적 브랜드들은 몇 가지 특...
[CEO초대석]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이사 2013-07-17 13:27:11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선점하고 우월적인 지위를 유지해갈 것이며, 이를 통해 통합 디지털 미디어렙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정기호 대표이사 프로필>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 (1983) Michigan State Univ. Marketing (MBA, 석사) (1985) <주요 경력> 1986 ~ 1991 현대자동차 수출마케팅 담당 1991 ~...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브랜드 사이트를 열면서 서 대표는 온라인 마케팅에 눈을 뜨게 된다. 제품의 성능에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잎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잎스 사이트에 글을 올리는 회원들에게 2만원 상당의 정품을 무료로 보내줬다. ‘온오프 통합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모델이었다. 하지...
일주일 열고 문닫는 '게릴라 가게'의 비밀 2013-07-14 17:44:52
마케팅 전문가들은 성공한 팝업스토어에는 크게 세 가지 공통점이 있다고 설명한다. 첫 번째는 오감(五感)을 모두 자극하는 체험 마케팅을 펼쳤다는 점이다. 하이트진로가 선보인 기린 프로즌 나마는 생맥주 위에 특허기술로 만들어낸 슬러시 형태의 맥주 거품을 얹어 아이스크림 모양을 연출했다. 신은주 하이트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