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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거침없는 SPA 영토확장 2013-05-19 17:01:47
선보여 20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국내 최초로 아웃도어 spa 브랜드도 내놓는다. 다음달 도봉산에 1호점을 내는 ‘루켄’은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의 30~50%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랜드 계획대로라면 이곳에서 10만원으로 아웃도어 상·하의와 재킷까지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주얼리, 핸드백도...
[알립니다] BSC 전략실행 대상 공모 2013-05-19 16:59:49
비전과 전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재무, 고객, 내부 프로세스, 학습과 성장 등 네 가지 부문으로 성과를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참가 대상=bsc를 도입한 기업과 공공기관 ●선정 방법=서류심사와 현장 실사,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평가 ●접수 마감=2013년 6월28일(금) ●참가비=500만원 ●문의·신청=웨슬리퀘스트...
[월요인터뷰] 취임 석달 맞는 강성모 KAIST 총장 "KAIST 10대 핵심기술로 美 실리콘밸리서 벤처 키울 것" 2013-05-19 16:53:50
몇 년간 성장통을 겪지 않았습니까. (강 총장은 직전 서남표 총장이 학내 개혁을 추진하다 교수, 학생들과의 갈등을 빚어 중도 사퇴한 것 등을 성장통으로 표현했다.) 그걸 해결하겠다는 생각으로 왔어요. 교수가 이끌고 학생이 중심이 되는 연구 대학을 만드는 게 제 목표입니다. 대덕연구단지의 정부출연 연구소들과 함께...
[전문가에게 듣는다] "채권 매력 떨어져…돈 몰릴 곳은 주식시장 뿐" 2013-05-19 14:38:08
내다봤다. 국내에서도 헤지펀드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11년 말 한국형 헤지펀드가 도입된 후 지금까지 설정된 금액이 1조원을 넘는다. 국내 헤지펀드 대부분은 저평가 종목을 사고 고평가 종목을 파는 ‘롱쇼트(long-short) 전략’을 쓰는데, 연 10% 안팎의 수익을 내는 게 목표다. 개인이 헤지펀드에...
<한국 경제 가라앉고 일본 경제 떠오르나> 2013-05-19 06:05:09
된다는 지적도 있다. 아베노믹스는 단기부양을 목표로 하는 만큼, 경제의 근본적 체질 변화를 꾀하는 창조경제 등과 단순 비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견해다. 유병규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본부장은 "일본 경제가 현재와 같은 경제활력을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라며 "한국도 하반기 경기 회복 속도...
[사설] 갑을관계 공식으로는 밀어내기 못푼다 2013-05-17 17:17:13
그래서 월말·분기말·연말 목표를 어떻게든 달성하고 보자는 회의가 한두 번이었던가. 기업이든 국가든 성장을 위해서는 목표는 있게 마련이고, 노력 없이 그저 달성된 목표는 없었다. 목표지상주의 같은 관행을 털자는 말은 백 번 맞다. 그러나 판매 리스크 분담이라는 측면도 있고, 대리점과 본사의 관계가 언제나 갑과...
"200만원대 텐트도 인기"…불황에도 캠핑열풍 2013-05-16 18:00:37
콜맨, 코베아 등 고가 브랜드가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박상영 롯데백화점 스포츠팀장은 “스노우피크와 콜맨의 텐트는 200만원대지만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설명했다. 저가형 상품을 내놓은 대형마트도 캠핑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마트의 지난달 캠핑용품 매출은 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3.2%...
2분기 실적 스타株 미리 찜 해볼까…LG전자·SK하이닉스 등 대형IT주 관심 2013-05-16 17:46:53
“lg전자 스마트폰사업부의 성장은 이제 시작단계”라며 “tv사업부와 가전사업부, 스마트폰사업부의 시너지가 만들어지면 주가는 목표주가 13만원을 넘어설 수도 있다”고 평가했다. ○sk하이닉스 삼성전자도 관심 sk하이닉스 역시 2분기 실적 기대주다. sk하이닉스의 2분기 영업이익 전망치 평균은 6930억원으로 1분기...
아베노믹스, 실물경제에 파급…기업 설비투자 회복이 관건 2013-05-16 17:31:55
연간으로는 3.5%의 성장률을 달성할 것이라는 계산이 나온다. 일본 정부가 목표로 잡고 있는 올해 실질 경제성장률 목표치는 2.5%다. 일등 공신은 단연 ‘아베노믹스’다. 마루야마 요시마사 이토추경제연구소 주임연구원은 “이번 1분기 성장률을 통해 아베노믹스의 효과가 선명하게 모습을 드러냈다”고 말했다. 내수...
택배기사들은 왜 운송을 거부했나 2013-05-16 17:28:35
모바일쇼핑까지 등장하면서 국내 택배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했습니다. 한진택배가 사업을 개시한 1992년 200억원에 불과했던 택배 시장은 2001년 1조원 규모에 근접했고 2011년에는 3조3천억원을 넘었습니다. 시장이 커지는 상황에서 경쟁은 치열해졌고 2006년부터 택배단가는 하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미국(1만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