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그룹 JOB콘서트] "남보다 잘난 건 킥복싱…솔직함에 면접관들 녹다운 됐죠" 2013-03-13 18:03:39
어떻게 준비했나. -이:‘cj가 원하는 역량에 부합하는지’와 ‘식품 쪽에 어떤 관심을 가졌는지’에 초점을 맞췄다. 다이어트 일화도 썼다. 식이요법 등을 통해 다섯 달 만에 110㎏에서 40㎏을 감량한 적이 있다. 이때 비만 걱정 없는 질이 좋은 음식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cj제일제당에 관심을 가졌다....
박형열 코멕스산업 사장 "생활밀착 디자인 주방용품에 입혔죠" 2013-03-11 16:48:16
콘셉트와 소비자의 니즈를 공유하는 자리도 월 1회 정기적으로 갖는다. 코멕스산업은 올해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지난 2월 중국 베이징에 1호 매장을 내며 포문을 열었다. 박 사장은 “대부분의 경쟁사와 달리 철저히 ‘메이드 인 코리아’로 프리미엄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며 “보다...
법 시행 100일만에 협동조합 600여개…안착 성공? 2013-03-10 06:00:05
영어강사와 소비자들이 만난 '잉쿱 영어교육협동조합' 등이 있다. 부산의 골목가게협동조합, 강원의 정선아리랑시장협동조합 등 소상공인이 뭉친경우도 있고 편의점 가맹점주들이 전국편의점사업자협동조합을 결성해 가맹 본사에불합리한 처우 개선을 요구하고 나서기도 했다. 청소·경비일을 보는...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물류담당자 등이 있다. 이들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본사는 힘을 쏟아야 한다. 특히 슈퍼바이저는 가맹점 사업자들과 생산적인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존재이므로 이들의 역량강화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셋째,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제안을 적극 수용하라는 것이다. 현장에서 소비자들의 욕구를 가장 잘...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진출 초기에는 구매력이 높은 상류층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차별화하고, 고객 친화적인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다양한 품목 구성을 통해 고객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급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판매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예정이다....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대한 기본을 지키는 것이다. 소비자들에게 언제나 동일한 맛과 양, 최고급 재료와 서비스 등 외식기업이 갖추어야 할 기본을 제공해 온 게 성장의 동력으로 작용했다. 이 회사의 가장 큰 경쟁력은 지속적인 가맹점 교육과 관리 능력이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신규 가맹점 개설도 중요하지만 개설 이후 지속적인 관리가 더...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제네바 모터쇼 '현장 경영'> 2013-03-05 23:59:06
경쟁이 전자업종보다 치열한 것 같다"며 "국내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우리가) 잘하게 되면 해외경쟁력도 자연스럽게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6일 스위스 제네바를 떠나 귀국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chunj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유장희, 애플 빗대 삼성 이례적 평가 "삼성, 해외 경쟁사와 달리 협력사 안 괴롭혀" 2013-03-05 20:42:18
괴롭히지 않고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 소비자를 우선으로 하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다”며 “대기업이 나아가야 할 덕목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유 위원장이 지적한 ‘해외 유명 경쟁사’는 애플을 지칭한 것으로 추정된다. 애플은 30%대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내기 위해 글로벌 협력사를 쥐어짜는 행태를...
[CEO & 매니지먼트] IT를 좀 아는 나이키, 애플 제치고 최고 혁신기업 되다 2013-03-05 17:18:19
소비자의 삶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온다. 작년 최고의 혁신기업은 어디일까. 미국 비즈니스 월간지 패스트컴퍼니는 전 세계 모든 기업의 실적과 사업모델, 기업문화, 신기술을 평가해 2008년부터 매년 ‘글로벌 혁신기업 50’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 1위는 나이키였다. 신발·스포츠용품을 만드는 나이키는 어떻게 애플,...
삼성전자, 동반성장데이 개최…"협력업체와 상생" 2013-03-05 17:00:05
자신만의 핵심역량을 키워야 한다"고 화답했다. 유장희 위원장은 "삼성전자는 해외 유명 경쟁사와 달리 협력사에 이면 계약이나 납품단가 후려치기 등을 하지 않고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 소비자가 우선인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다"며 "삼성전자와 협력사는 네트워킹을 통한 협력 사슬을 더욱탄탄하게 구축해야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