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국 `자영업자` 日제품 불매운동..역대 최대 2013-02-25 11:46:23
거느린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은 80여개 직능단체와 60여개 소상공인ㆍ자영업단체, 시민단체와 함께 3월 1일부터 일본 제품을 일절 취급하지 않기로 했다. 독도를 침탈하려는 일본의 행위를 강력히 규탄하기 위해서다. 불매 대상은 `마일드세븐`, `아사히맥주`, `니콘`, `유니클로`, `토요타`, `렉서스`, `소니`,...
전국 `600만 자영업자' 일본 제품 불매운동 벌인다 2013-02-25 04:55:24
혼다' 등이다. 오호석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 공동 상임대표는 "600만 자영업자는 독도를지키고자 우리가 할 수 있는 역량을 최대한 모아 대응하려고 한다"면서 "3ㆍ1절부터일본의 과거사 반성과 독도침탈 행위가 중단될 때까지 일본 제품을 불매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그는 "우리는 대한민국의 내수...
경제이론 수학 방정식으로 정리…케인스 거시경제학 체계화 2013-02-22 17:05:33
후진국의 자유무역은 미국의 소비자들에게는 유익하지만 비숙련 미국 노동자들이 피해를 본다는 주장을 제시했다. 중국의 비약적인 성장에 미국이 불안을 느끼고 있는 판국에 그런 주장은 학계와 정치권에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새뮤얼슨의 사상은 다양한 비판의 여지를 남겼지만 그는 두 가지 점에서 경제사상사에 큰...
청호나이스 `존경받는 기업` 선정 2013-02-22 00:54:48
소비자 1만310명이 참여했으며, 청호나이스는 경영능력, 재무건전성, 자산활용, 인재육성, 고객만족, 사회공언 등에서 종합점수 6.71점을 받았습니다. 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한 눈 팔지 않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완벽한 제품, 고객감동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해 생활가전 No.1 기업으로...
청호나이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2013-02-21 14:47:41
소비자 1만310명이 참여했으며, 청호나이스는 경영능력, 재무건전성, 자산활용, 인재육성, 고객만족, 사회공언 등에서 종합점수 6.71점을 받았습니다. 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한 눈 팔지 않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완벽한 제품, 고객감동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해 생활가전 No.1 기업으로...
쌍용차, RV에 2.0ℓ 디젤만 존재하는 이유 2013-02-21 13:10:45
건 자체 기술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는 데 중요해서다. 따라서 향후 여러 디젤엔진 계획을 갖고 있고, 해외나 내수시장에 최적화된 엔진을 선보일 방침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현재 2.0ℓ만 운용하는 건 회사를 둘러싼 여러 상황 때문"이라며 "그러나 2.0ℓ만으로 모든...
'미스터TV' 윤부근 '빨래박사' 조성진과 격돌…"세탁기 1위 한다" 2013-02-21 10:29:13
주인공은 세탁기였다. 윤부근 소비자가전(ce) 부문 사장은 지난해 생활가전사업부장으로 취임한 후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를 선보여 왔지만 세탁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윤부근표 가전의 마침표를 찍는 라인업이 세탁기인 셈. 윤 사장은 앞서 "생활가전은 냉장고부터 1등을 한 뒤 세탁기, 청소기, 에어컨 순으로 해나갈...
"금융포용 위해 농ㆍ수협등 상호금융 통폐합 필요" 2013-02-21 07:49:13
협동조합 중앙은행을 만들어 협동조합형금융기관의 역량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중앙회(연합회) 기능을 강화한다는 전제로 단위조합에 대한 감독권을 대폭 위임해 단일 금융감독 체제를 시급하게 확립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협동조합형 금융기관 전용 보증기구를 설립하고 일부 정부지원으...
마케팅프론티어 대상 7개사 수상…오비맥주 '카스' 17년만에 1위 2013-02-17 16:30:51
시장에서 소비자 편익을 극대화시켜주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공격적인 광고, 홍보 및 대규모 샘플링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자산을 확고하게 구축하는 데에도 성공했다. 안전하고 쾌적한 자동차 관리문화 창출에 기여함으로써 시장을 혁신적으로 선도해 온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대외경제정책연구원(글로벌...
기업 역량 수준 따라 다섯단계 구분…단계별 가격전략 세워야 2013-02-14 15:30:26
활용한다. 가격탄력성은 가격이 변화함에 따라 소비자의 구매수요가 변하는 정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가격탄력성을 파악하기 위해 결합분석(conjoint analysis)이 가장 유용하게 쓰인다.레벨 4 기업에서는 일정 비율의 가격 인상을 모든 제품에 일괄적으로 적용하기보다는 가격 탄력성을 고려해 선별적으로 가격 인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