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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증권사 직원 20억 횡령 2013-09-04 17:44:04
있다. 고객들이 증권계좌 카드를 지점에 맡겨놓거나 출금 관련 비밀번호를 쉽게 알려준다는 점을 악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직원은 고객 계좌에 있던 자금을 무단으로 인출해 다른 증권사 친구 명의 계좌로 송금해 주식워런트증권(elw)에 투자했다. 투자금액은 대부분 손실이 난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에셋증권은 이...
증권사 금융사고 잇따라도 금감원 대책은 '뒷짐' 2013-09-04 16:18:41
카드, 보안카드와 비밀번호 등을 사용해서 자금을 인출했다. 금감원은 이처럼 고객이 비밀번호나 인감 등을 지점에 맡기는 일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점검을 지시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모든 증권사에 지점 직원이 고객 정보를 보관하고 있는지를점검해 보고하도록 했다"며 "증권사들이 점검을 진행 중이기...
금감원·국세청, 오픈마켓 불법 카드거래 막는다(종합) 2013-09-04 14:08:33
카드 거래를 막기로 했다.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은 일반 인터넷 쇼핑몰과 달리 실제 판매자 정보가 실시간으로 파악되지 않아 세금 탈루 등의 우려가 크기 때문이다. 금감원은 4일 카드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와 가맹점 계약을 할 때 별도의 결제대행업체(PG) 특약을 함께 체결해 실제 판매자 거래 정보를...
금감원·국세청, 오픈마켓 불법 카드거래 막는다 2013-09-04 12:00:43
카드 거래를 막기로 했다.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의 경우 일반 인터넷 쇼핑몰과 달리 실제 판매자 정보가 실시간으로 파악되지 않아 세금 탈루 등의 우려가 크기 때문이다. 금감원은 카드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와 가맹점 계약을 할 때 별도의 결제대행업체(PG) 특약을 함께 체결해 실제 판매자 거래 정보를...
온라인 오픈마켓 '카드깡' 뿌리뽑아 '소득 탈루' 잡는다 2013-09-04 11:59:00
부과할 방침이다.카드사는 오픈마켓 카드 거래 시 오픈마켓 사업자번호 뿐만 아니라 실제 판매자 사업자번호도 거래승인정보에 함께 기록해야한다. 이같은 실시간 거래정보는 여신금융협회가 각 카드사별로 취합해 국세청에 제공할 방침이다.금감원 관계자는 "카드깡 등으로 금융 소비자 피해 및 세금 탈루 등 부작용이 ...
솔라시아, 스마트폰 활용한 도어락 개폐 시스템 특허 취득 2013-09-04 11:22:06
통해 도어락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시스템"이라며 "보안성이 강화된 운영체제(os)를 사용해 인증정보 및 비밀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카드키 등을 별도로 소지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고, 도어락 장치에 부착된 숫자패드에서 변색 등으로 비밀번호가 유출될 우려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서울 심야버스 9개 노선으로 확대 2013-09-03 17:11:30
요금은 12일부터 광역버스 수준인 1850원(카드결제 기준)으로 오른다. 서울시는 ‘올빼미 버스’를 심야버스 브랜드로 정하고 버스 앞면과 옆면 전광판에 노선 번호와 함께 올빼미 캐릭터를 표시해 일반 버스와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심야버스 노선번호에서 n은 심야를, 두 자리 숫자는 출발·도착 권역을...
[BIZ스토리⑮] 女CEO 글로벌PG 도전기 "기술무시·결제장벽…이게 창조경제일까요" 2013-09-03 11:45:42
삼성카드가 결제를 중단하면서 촉발됐다. 카드사는 페이게이트가 자신들과 사전 협의도 없이 계약에 없던 프로파일 방식을 도입했다고 계약을 해지했다. 페이게이트가 개발한 '프로파일' 방식은 물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pg사가 저장한 뒤 본인 여부를 묻는 절차 없이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KB국민은행,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가입이벤트 2013-09-03 10:57:30
2채널인증서비스, 이용폰지정서비스, 일회용비밀번호 생성기(OTP) 중 한가지 이상을 가입한 고객이 응모할 수 있습니다. 2채널인증서비스의 경우 전자금융사기예방서비스가 오는 26일 의무화되기 때문에 25일까지만 응모할 수 있습니다. 당첨고객은 총 1천161명으로 일체형PC와 KB기프트카드 10만원권, 카페베네 모바일...
신한카드, 1:1 맞춤형 ARS 상담서비스 제공 2013-09-03 09:58:45
카드가 대표상담전화의 ARS 메뉴를 고객별 맞춤형으로 운영합니다. 지금까지의 ARS는 고객이 전화를 걸어 주민번호 혹은 카드번호로 인증을 받으면 이용가능 메뉴가 누구에게나 똑같은 순서로 안내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맞춤형 ARS는 고객의 개인별 최근 1년간 ARS 이용내역을 데이터화해 가장 자주 사용한 메뉴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