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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근혜 정부-공약 실행] "朴 공약 '100% 이행' 고집했다간 '10% 실천'도 어렵다" 2013-01-16 17:19:25
최고경영자(ceo)에게까지 월 20만원을 나눠주는 것은 복지 원칙에 어긋나며 이미 그런 정책을 시행하던 다른 나라들도 1980년대 이후 대부분 포기한 정책”(윤희숙 한국개발연구원 연구위원)이라는 것이다.철회돼야 할 공약 1순위로 지목된 ‘반값 등록금’에 대해선 “등록금이 싸지면 다들 대학에 가려고 할텐데 경제...
한경·보경회 헬스케어 협약 2013-01-16 17:13:06
한국경제신문과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보경회)는 16일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다. 양측은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최고위과정’을 열 예정이다. 김기웅 한국경제신문 사장(왼쪽 두 번째)과 신언항 보경회 회장(세 번째)이 악수하고 있다. 김병언 기자 misaeon@hankyung.com ▶...
친구 잘가는 식당 찾아주는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 2013-01-16 17:11:06
최고경영자(ceo)는 기자회견(사진)에서 구글 그래프를 ‘뉴스피드’(친구들이 올린 글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와 ‘타임라인’(자신이 올린 글을 정리해둔 사이트)에 이은 “세 번째 축”이라고 설명했다.소문이 무성했던 ‘페이스북폰’은 나오지 않았다. 저커버그가 그동안 “페이스북폰 같은 것은 개발하지 않을...
中알리바바 창업주, CEO 퇴임…"48세, 닷컴업계선 이미 노령" 2013-01-16 17:08:54
최고경영자(ceo)직에서 물러난다. 후임에는 1970년대생 젊은 ceo가 임명될 것으로 보인다.마 회장은 지난 15일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5월10일 알리바바그룹의 ceo 자리에서 물러나고 새 ceo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알리바바에 있는 1960년대생 임원들도 1970~80년대생 젊은이들에게 자리를 넘겨줄...
마르치오네 "韓·EU FTA로 유럽차 더 어려워" 2013-01-16 17:04:26
피아트 최고경영자(ceo)인 그는 적자에 허덕이던 이탈리아 자동차회사 피아트에 이어 파산 상태였던 미국 크라이슬러까지 부활시킨 ‘회생 전문가’다. 2006년부터 7년째 유럽 자동차 산업을 대변하는 acea 회장을 맡고 있다. 쓴소리를 서슴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날도 유럽 자동차 시장에 대해 비관적인 전망과...
구본무 LG 회장, 현대카드 사장에게 혁신의 길을 묻다 2013-01-16 17:02:32
최고경영자 (ceo) 전략회의’를 열었다. 이 회의는 매년 1월 초 그룹의 새로운 경영전략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구 회장을 비롯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등 그룹 내 40여명의 ceo가 총집결했다. 올해엔 ‘시장 선도를 위한 lg만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구축’이라는 주제로 머리를 맞댔다.17일까지...
KMA경영교육위원장에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 2013-01-16 17:01:47
경영자교육위원회는 2003년 경영자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그는 2000년 bmw그룹코리아 사장에 올라 아시아인으로는 최초로 bmw그룹 임원이 됐다.윤정현 기자 hit@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우리카드 분사로 한걸음…카드업계 파란 예고> 2013-01-16 15:51:54
최고경영자(CEO)를 새롭게 물색하고, 인력도 보강할 계획이다. 영업분야 위주로 전문인력을 120명가량 뽑아 모두 1천500명 규모로 시작한다. 출범 후 5년 내 업계 3위에 오르는 것을 중장기 비전으로 내세우고 있다. 현재시장점유율은 7.1%로, 8개사 가운데 7위다. 특히 체크카드 시장 1위를 목표로 삼고...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경영자들은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넘어서는 품질 개선 노력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기대치 이상 만족을 제공해야 험난한 시장에서 살아날 수 있어서다. 1990년대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도요다 아키오 사장은 “품질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개선되지만, 한번 무너진 고객의 신뢰는 다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서비스 품질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또 최고경영자(ceo)가 위원장을 맡고 모든 임원과 부서장이 위원으로 참여해 전사적 cs 개선 과제를 발굴하는 전담 조직인 ‘고객가치창출협의회의’를 매달 1회씩 운영한다. 이 회의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실질적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있다.고객의 소리(voc)를 전 경영진이 공유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