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 최대 공연문화의 명소, 하루 관광객 4300여명 찾죠" 2013-10-09 18:11:46
위해 아시아 예술을 활용할 뿐이며 동방 예술이 세계 문화의 주류가 될 가능성은 적어요. 아시아 국가들이 자국 문화를 세계화하려는 강박에서 벗어나 여유를 갖고 천천히 교류한다면 언젠가 그 문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거예요.” 김인선 기자 inddo@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K팝·록·힙합 로드쇼…세계 대중음악 '큰 場' 2013-10-09 18:10:46
“뮤콘이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분에게 문화적 자극이 되고 세계 음악산업의 협력과 교류를 증진시키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유재혁 기자 yoojh@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예비신부, 채팅 男과 모텔 간...
미술품에 빠진 中…경매시장 '큰손'으로 2013-10-09 16:52:46
“문화혁명 당시 열심히 예술작품을 파괴했던 중국인들이 이제는 미술에 ‘열정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주 홍콩에서 성황리에 끝난 ‘2013 중국 미술 및 도자기 경매’ 결과와 관련해 파이낸셜타임스가 9일 이같이 보도했다. 중국인들의 미술품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갖가지 진기록을 낳았기 때문이다. 중국이...
한글날 행사, 주한 외국인 한국날 행사 풍성 2013-10-09 09:29:22
외국인들이 세종대왕과 한글의 세계를 만난다.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10월 문화의달과 한글날을 계기로 '주한 외국인, 조선의 왕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세종대왕 관련 강연과 탐방행사를 12일과 19일두 차례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주한 외국인 100여명 등 참가자들은 이날 김슬옹 한글학회 연구위원이...
"삼성전자, 실리콘밸리 소프트웨어 업체 인수 나섰다", WSJ 보도 2013-10-09 09:01:12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세계 최대 스마트폰 업체로 자리 잡은 삼성전자가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등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의 지배력이 확대되는 모바일 기기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소프트웨어 부문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고 wsj는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실리콘밸리의 많은 소프트웨어 신생...
박상진 삼성SDI 사장 "나만의 색깔·브랜드 만드는 게 첫번째 성공 요건" 2013-10-08 19:59:00
뒤 서양 문화를 알기 위해 싫어하던 관자 요리를 6개월간 먹으면서 미식축구와 야구에 관한 온갖 정보를 달달 외운 일화는 유명하다. 1999년 삼성전자 초대 글로벌마케팅실장을 맡아 삼성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부사장으로 신흥시장을 개척한 뒤 삼성의...
가애란 아나운서 '세종학당 홍보대사' 2013-10-08 17:12:09
가애란 kbs 아나운서(사진)가 9일 국외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대표 브랜드인 세종학당의 홍보대사로 위촉, 세종학당 알리기에 나선다. 가씨는 kbs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kb월드를 통해 세계 88개국에서 방영되는 ‘두근두근 한국어’의 진행자다. 관련기사 예비신부, 채팅 男과 모텔 간 이유가…'경악' 서울대 ...
미술비평가 이일 씨, 어떤 그림 좋아했나 2013-10-08 17:05:52
처음”이라며 “비평세계를 읽을 수 있는 또 다른 중요한 도큐먼트”라고 평가했다.정석범 문화전문기자 sukbumj@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예비신부, 채팅 男과 모텔 간 이유가…'경악' 서울대 男, 10살 연하 여대생에 "잠만...
9일 '아르스 노바' 연주회 여는 진은숙 씨, 클래식 선율 색깔로 들어보세요 2013-10-08 17:05:08
문화회관 세종체임버홀에서 열리는 ‘아르스 노바 3’는 죄르지 리게티의 ‘선율들’, 조현화의 ‘마법사의 제자’, 파람 비르 ‘하야그리바’, 트리스탕 뮈라이 ‘모래 언덕의 정령’, 올리비에 메시앙 ‘천상의 도시의 색채’ 등 실내악을 들려준다. 이어 11일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진행되는 ‘아르스...
모바일 앱도 착해야 인기…'코즈마케팅'이 뜬다 2013-10-08 14:26:40
통한 기부가 가능해지면서 소비자들의 기부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코즈 마케팅'이란 기업이 사회공헌의 창을 만들어주고 소비자는 구매나 참여만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착한 마케팅을 뜻한다. 코즈 마케팅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충성도와 구매력을 높이는 원천이 된다. 대표적으로는 광고를 보고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