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독감 유행 주의보 “2차 감염시 생명에도 지장 있어…” 2013-01-12 20:12:36
독감 유행 주의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1월11일 질병관리본부는 3주 전 독감 의심 환자가 1000명당 2.8명이었으나 2주 전 3.3명, 1주 전 3.7명으로 계속 늘고 있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독감(인플루엔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독감 유행 주의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높아 눈길을 끌었다....
[마켓인사이트] 홈캐스트의 적대적 M&A, 전파기지국 '데자뷔' 2013-01-10 18:01:30
제이비어뮤즈먼트(전 현대디지탈테크) 부회장이 11년 전에도 전파기지국을 적대적 m&a 방식으로 인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장 부회장은 2002년 7월부터 갓 상장한 전파기지국을 상대로 적대적 m&a를 시도했다. 당시 대주주였던 한국무선국관리사업단의 보유 지분은 12.69%였다. 홈캐스트 ...
캡슐 내시경으로 식도~소장 정밀 촬영 2013-01-08 17:07:32
심한보 인트로메딕 사장은 “공기로 전파되는 rf 방식과 달리 사람 몸을 도체로 활용해 전파를 전달하는 인체 통신은 안테나 등 송신 출력 부품이 필요없다”며 “부품에서 사용하는 소비 전략을 줄일 수 있게 되면서 남은 전력을 인체 내부를 촬영한 영상 데이터 품질을 높이는 데 활용한 게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빕스 중국매장에선 이런 일이 …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 2013-01-08 08:00:03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직원들의 위생도 철저히 관리한다. '위생 우선'은 레스토랑에만 적용되는 공식은 아니다.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등 제과업체에선 포장이 되지 않은 빵은 반드시 투명 덮개로 먼지를 막는다. 또 '오픈 키친' 형태로 제과 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서비스도 마찬가지. "커피...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 또는 제품을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의 소문을 내고 이슈를 만들도록 하는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도 유사한 의미로 사용된다.이와 같은 마케팅 기법의 공통점은 소비자 스스로 판매자의 제품을...
‘드라마의 제왕’ 정려원 작업실 화제! “저거, 눈에 확 띄네?” 2013-01-02 17:15:03
눈길을 끈 이 제품은 오로라에스의 ipl 관리기기로 알려졌다. 이는 제모와 피부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병원 기기보다 출력이 약해 피부에 큰 자극을 주지 않으며 일주일에 1~2회로 자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드라마의 제왕’을 통해 노출된 이 기기는 방송소품대기몰 인티비아이템을 운영하는 핫아이템을...
[2013 대전망] 농협은행, 실버 특화상품·차별화된 서비스 주력 2013-01-02 15:30:53
늘릴 계획이다.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를 통해 자산건전성을 강화하는 전략도 추진한다.농협은행은 올해 경영여건이 지난해만큼 어려울 것으로 보고 내부 혁신을 통해 위기를 정면 돌파한다는 전략도 마련했다. 수도권 점포 운영체계를 개선해 적자 점포를 감축한다는 목표가 대표적이다. 신설 점포에 대해선 조기 정착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