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매출 1000억 법정관리기업 SSCP 매각 된다 2013-04-01 17:20:36
소재와 led 관련 소재 등을 생산하는 전자재료 사업과 모바일 기기, 자동차 내장재의 외관에 적용되는 코팅소재를 생산하는 코팅재료 사업을 주로 하고 있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생두 커피숍 프랜차이즈도 돌풍 불까? 2013-04-01 09:03:00
게 통설이다. 나머지는 풍부한 맛을 내도록 커피 재료인 생두를 볶는 로스팅 과정이다.사실상 커피의 맛을 결정하는 생두를 공급하고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해 로스팅이 가능한 장비를 설치해주는 커피숍 프랜차이즈가 등장했다. 카페 로플라(ropla·cmo 유형선)가 주인공이다.카페 로플라의 특징은 it(정보기술)와...
[기고] 日 '베이사이드 마리나' 의 교훈 2013-03-29 16:58:27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관련 업체가 영세해 재료, 설계, 공법, 디자인, 생산기법 등의 분야에서도 기술 투자 및 전문가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해양레저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요트, 모터보트 등 미래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유망제품 개발에 대한 국가 차원의 지원이 요구된다. 독자 브랜드 육성도 간과할 수...
연 5조 관세 환급 7월부터 까다로워져…정유업계 2000억 세부담 늘 듯 2013-03-29 16:48:27
것으로 보인다. 관세청은 ‘수입원재료에 대한 환급방법 조정에 관한 고시’를 제정, 오는 7월1일부터 시행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 고시는 수출업체들이 관세환급을 받기 위해 제출하는 원재료 수입신고필증 기간을 2년에서 3~4개월로 줄이고, 2개 이상의 관세율이 적용되는 수입원재료를 사용해 수출물품을 생산할 경우...
연간 4천800억원 부당 관세환급 막는다 2013-03-29 12:00:27
재료라도 수입시기별로 환율과 수입가격 등이 달라 관세액 차이가 발생하지만, 수출입업체들이 수입신고필증의 사용기간이 긴 허점(loopholes)을 이용해 관세액이 높은 수입신고필증으로 관세를 과도하게 환급받는 사례을 막겠다는 것이다. 관세환급이란 수출물품 생산에 필요한 수입원재료의 납부세액을 되돌려주는...
관세청, 대기업 관세환급 꼼수에 `철퇴` 2013-03-29 12:00:00
원재료의 수입신고필증 중에서 선택해 사용할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하에서 대부분의 환급업체는 지난 2년간 수입한 원재료 중에서 관세액이 높은 수입신고필증을 환급에 사용하고 있어 과다환급의 요인이 되고 있다고 관세청은 보고 있습니다. 특히 수입원재료를 사용해 수출물품을 생산·수출하는데 실제...
외식업계, 메뉴 개발에 소비자 아이디어 담는다 2013-03-27 18:48:15
마케팅’을 도입하는 외식업체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고객이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이 전략은 이전에도 활발하게 전개되었지만, 요즘 기업들은 보다 제도화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을 단순한 소비자에서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생산자로 격상시키고 있다. 각 외식업체는 메뉴 출시 전...
[봄 & 가구] 힐링·복고·개성…자연을 닮은 가구…'3色 봄바람' 솔솔~ 2013-03-27 15:35:12
재료의 물성 그대로를 반영하는 게 이 트렌드의 핵심이다. 민속적인 패브릭, 거친 마디의 굵은 짜임 등을 활용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 이는 아날로그 감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건자재 업체인 lg하우시스는 올해 디자인 트렌드로 ‘코드빌더’를 제시했다. 관계자는 “인테리어...
[BizⓝCEO] (주)유썸 퀴즈노스코리아, 프랜차이즈 외식사업의 떠오르는 별 '퀴즈노스' 2013-03-27 15:31:24
식품 검역을 통과하느라 애를 먹었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재료 전량을 국산화하면서 수급 안정을 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재료 수급구조를 안정화시켜 덩달아 공급가도 낮출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어 “유썸은 ‘your success is my business(고객의 성공이 곧 우리의 사업)’이라는 뜻”이라며...
외식업계, 메뉴개발에 소비자 아이디어 반영 활발 2013-03-27 11:39:28
마케팅’을 도입하는 외식업체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고객이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이 전략은 이전에도 활발하게 전개되었지만, 요즘은 보다 제도화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을 소비자에서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생산자로 격상시키고 있다. 때문에 외식업체들은 메뉴 출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