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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새 가맹형태, `초기투자 부담`에 점주 외면 2014-02-20 09:05:46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달 7일부터 지금까지 새로운 가맹형태를 선택한 가맹점이 21곳에 불과했습니다. 새로 문을 연 점포 중 7곳이 새 가맹형태를 채택했고, 기존 점포 가운데 13곳이 새로운 가맹형태로 계약을 전환했습니다. 전체 CU 점포수(7천940개)의 1%에도 못미치는 수준입니다. 세븐일레븐도 새로운 가맹형태...
[편의점 시장 '빅뱅' 인터뷰②]이기용 CU 상품본부장 "약국 등 융복합 편의점이 미래" 2014-02-18 13:05:00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여기에 이달부터 발효된 개정 가맹사업법 시행령 탓에 수많은 가맹점주들은 '우왕좌왕'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 '편의점=24시간 영업'이란 공식에 또렷한 금이 갔기 때문이다. 이기용(50·사진) cu편의점 상품본부장은 17일 <한경닷컴>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약국병설형 편의점,...
카드사, 가맹점 정보 직접 관리한다 2014-02-18 06:01:11
카드 가맹점 모집인에 대한 등록제가 도입되며 결제대행업체 밴(VAN)사의 과도한 금품 제공도 금지된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고객 정보 보호 사각지대인밴사를 관리하기 위해 이런 조치를 시행할 방침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개인정보가 넘쳐나는 밴사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남양유업법' 제정 논의 이번주 재점화 2014-02-16 06:08:08
있다는 의견도 피력했다. 대규모유통사업법, 가맹사업법 등 특정 분야를 규율하는 공정거래 관련 법들은 먼저 고시 형태로 운영하고서 법 제정 과정을 거쳤기 때문이다. 대리점 관련 불공정 거래 관행을 규제하는 내용을 담은 '특정 재판매거래 고시'는 행정예고를 거쳐 현재 규제개혁위 심사를 앞두고 있다....
제이브라운 대표 정영택, 아리랑TV '디이너뷰'서 성공스토리 전해 2014-02-13 14:42:25
펼치고 있다.최근에는 자신이 연구한 다양한 초콜릿을 베이스로 한 디저트를 한국 시장에 알리기 위해 ‘카페 제이브라운’이라는 브랜드로 초콜릿&디저트 전문점을 강남 가로수길에 오픈했고 전국에 직영 및 가맹 형태로 카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백화점 입점도 준비중이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라이프 스트리트] 오늘의 라이프계 소식 2014-02-10 18:38:42
특징, 가맹 절차, 본사 지원, 상권 분석 등 예비 창업자를 위한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알짜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2월 한달 동안 일일 창업투어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람에게 480만원의 창업할인 혜택까지 선사합니다. YKBnC는 소치 동계올림픽을 기념해 네덜란드 프리미엄 유모차 퀴니 제프를 16일까지...
[편의점 시장 '빅뱅' 下] 한국 편의점의 미래…'도시락·주차장·화장실' 2014-02-05 11:00:02
형태의 유통 채널이다. 개별 편의점은 가맹점주들의 개인 사업이니까 개인의 파이를 뺏는 것이 아니라 기존 가게를 오히려 '현대화'시켜주는 개념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른바 '골목상권'과 이해관계가 상충하지 않는다. 한국은 여전히 동네슈퍼가 많다. 편의점으로 바꿀지는 한국의 문화에 달려 있다."▶당장...
미니스톱, 경영주 수익 배분율 최대 85%로 상향 2014-01-28 14:50:49
수익 배분율을 85%(24시간 운영 시)까지 높인 새로운 가맹 형태 `프리미엄 타입`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65%에서 수익 배분율을 높인 것으로, 매장 인테리어 비용은 경영주가 직접 투자해야 합니다. 편의점을 18시간 운영할 경우의 수익 배분율은 80%입니다. 새로 도입하는 가맹 형태의 기본 계약 기간은 5년이...
편의점 미니스톱 "경영주 수익배분 85%까지 높인다" 2014-01-28 10:49:40
“그 동안 저투자·저수익의 가맹형태들은 예비 창업자들의 다양한 투자 여력과 성향을 맞추는데 한계가 있어 새로운 고투자·고수익의 가맹형태를 도입하게 됐다”면서 “투자 여력이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수익력 높은 가맹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미니스톱은 프리미엄 타입 이외의...
미스터피자, 거점 점포 앞세워 中 대륙 마케팅 본격화 2014-01-27 10:16:10
베이징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 MPB(베이징현지법인)는 가맹사업을 본격화하고,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MPS(상하이현지법인)는 Flag Ship Store 형태로 주요 상권에 직영점 위주의 출점을 진행 합니다. 특히 상하이법인 합작사인 중국유통업체 골든이글그룹과의 제휴를 본격화해 상하이-난징 라인을 따라 출점하고 GE백화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