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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 2,000만원대 가격, 한국은? 2016-04-03 19:06:26
눈에 띈다. 이밖에 자율주행 기술에 기반한 안전 품목 탑재, 미 도로교통안전국(nthsa) 최고 안전 등급 획득 등도 회사가 강조하는 요소다. 가격은 북미 기준으로 3만5,000달러(한화 약 4,300만원)부터 시작한다. 사전 계약을 원하는 사람은 회사 북미 홈페이지에 접속해 계약금 1,000달러(약 115만원)를 결제하면...
테슬라 `모델3` 예약 이틀새 25만대‥"전기차 새역사" 2016-04-03 13:36:04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기준 최고 등급인 별 다섯개를 받았다. 하지만 가격은 테슬라 중형 세단인 모델S의 반값인 3만5천달러, 우리돈으로 약 4천만원이다. 이 때문에 미국과 일본의 테슬라 전시장에는 구입예약을 하기 위해 밤새 줄을 서는 진풍경도 빚어졌다.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에서도 예약이...
日 술냄새 맡는 스마트키 개발..음주시 시동 `뚝` 2016-03-29 11:02:32
면허 취소다. 최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5년 내 상용화를 표방한 시동제어기술은 음주측정센서가 엔진과 연결돼 있어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한 뒤 별도 버튼을 눌러야 음주 여부를 알 수 있었다. 그러나 혼다와 히타치의 기술은 스마트키에 연결돼 있어 차량 밖에서도 음주 측정이 자연스럽게 가능하다. 특히 이...
자동차 차대번호, 그게 뭐지? 2016-02-26 09:13:04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에 의해 표준화됐으며, 현재 세계 모든 차에 부착되고 있다. 차대번호는 총 17자리의 숫자와 알파벳으로 이뤄진다. 앞의 1~3자리는 제작사에 대한 정보, 4~11자리는 차의 특성, 12~17자리는 제작 일련번호다. 부착 위치는 통상 앞 창문 하단, 조수석 아래쪽, 운전석 대시보드, 운전석 도어, 엔진룸...
[천자칼럼] 무인차 사고책임 2016-02-12 17:32:16
내기에 이르렀다.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로봇이냐 인간이냐 하는 이 질문에 로봇도 운전자로 본다는 답을 내놨다. 구글 자율주행차에 탑재된 인공지능(ai)이 바로 운전자라는 판단을 구글 측에 보냈다는 소식이다. 전통적 의미의 운전자, 다시 말해 사람이 꼭 운전대를 잡지 않아도 좋다는 주장에 동의한다는 의견을...
미국 "구글 자율주행차에 운전자 없어도 돼" 2016-02-10 18:56:58
크게 앞당겨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10일 외신에 따르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구글의 자율주행차 인공지능 시스템을 연방법 체제에서 ‘운전자’로 인정할 수 있다”고 구글에 통보했다.미국과 유럽, 한국 등 대부분 국가는 국제 자동차기준(un협약)에 따라 운전자가 탑승한 것을 전제로...
자동차 급발진 '원인규명법', 12월19일부터 '시행' 2015-12-24 16:40:05
국립과학원(nas), 교통부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서 원인 규명을 위한 연구를 수행했으나 그 원인을 밝히지 못했다. 이번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은 급발진 추정사고 발생시 자동차 결함인지 운전자 과실인지를 밝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회사가 사고기록 장치를 장착하는 경우에 이를 소비자에게 의무적으로...
스마트카 이어 '헬스 카(health Car)'도 뜬다 2015-12-18 14:37:02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 등 안전 평가 기관들도 hww 기술을 평가하고 표준화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보고서는 전했다. 하지만 산업 내 활발한 논의에도 불구하고 hww 기능의 보급은 더딜 것으로 프로스트앤설리번은 전망했다. 회사는 2025년까지 자동차 내 혈압측정기 등 주요 기능의 보급률은 5%를 밑돌 것으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스웨덴 도시 안전 세미나 참가 2015-11-26 11:24:24
교통안전 전담리서치 팀(art)을 운영하고 있다. 교통사고 결과를 면밀히 조사해 후속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한편, 스웨덴은 oecd 29개국 중 교통사고 사망률이 가장 낮은 국가 중 하나다. 특히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Ɔ'으로 만든다는 목표로 제정된 스웨덴의 도로교통안전법안...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왔다 2015-11-11 08:46:51
대비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자율주행차를 크게 레벨 1~4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레벨1은 기본적인 운전지원 시스템이고, 레벨2는 2종 이상의 운전 지원 기능을 갖춘 차다. 레벨3은 주차장이나 특정 조건에서 자동 운전하는 시스템, 레벨4는 사람이 운전할 필요가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