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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품질지수] 신한은행, 요구사항 DB구축…메신저 상담 진행 2016-11-16 20:18:28
요구사항을 데이터베이스(db)화하고, 구체적인 반응을 수집해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전화 상담 외에 새로운 디지털뱅킹 시대에 맞는 다양한 디지털 상담 채널을 구축했다.‘신한s뱅크앱’에서는 예·적금상품, 대출상품, 외환·송금, 펀드 등 다양한...
[솔로 비즈니스 뜬다] 편의점서 은행업무 '척척'…독거노인 노후·치매 준비도 걱정 '뚝' 2016-11-09 16:08:15
편의점 cu의 일부 매장에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디지털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통장·카드발급 등 지점 창구에서 하는 대부분의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동화기기다. sc제일은행은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에 ‘뱅크데스크’라는 미니 점포를 배치해 휴일이나 저녁 늦은 시간까지 운영한다.◆노년층 1인...
[SNS 풍향계] SNL코리아가 TV와 페이스북을 동시에 사로잡은 비결 2016-11-03 17:48:30
주인공)의 생방송 쇼와 사전 제작된 VCR 코너(디지털쇼트)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SNL코리아는 국내 페이스북 팬 상위 10개 페이지 가운데 TV프로그램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고 있다. TV 시청자들이 모바일로 대거 이동하고 있는 상황에서 TV프로그램 제작자들은 SNL코리아의 사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2일 현재...
최순실 독일 체류 56일째…주변 인물들은 누구? 2016-10-28 08:00:11
체류 기간이 늘어난다고 한 교민은 설명했다. 유라씨의 승마코치 캄플라데는 지난 26일자 세계일보 인터뷰에서 "최씨 모녀의 비덱 지분 인수는 독일 장기체류 허가를 신청하기 위한 것이었다"며 두 사람이 장기체류 허가를 받고 난 뒤인 지난 18일 지분을 우리에게 되돌려줬다"고 말한 바 있다. [디지털뉴스팀]
부산은행 '서울공략작전'…롯데 유통점에 무인 점포 2016-10-20 19:21:21
잠실 롯데백화점에 '디지털 셀프뱅크' 1호점통장 개설·적금 가입 등 영업점 업무 85% 처리 저녁·주말에도 이용 가능…고객 접근성·편의성 높여 수도권 소형점포 추가 개설…오프라인 거점 확대 박차 [ 이현일 기자 ] bnk금융 자회사인 부산은행이 디지털 및 소규모 점포를 앞세워 서울 등 수도권 진출을...
핀테크·저금리…급변하는 금융환경, 금융사 '변신은 무죄' 2016-10-10 17:39:18
기존 대면 영업 방식과 유연하지 못한 조직 시스템에서 탈피해 고객 이탈을 막고 신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신(新)채널과 상품·서비스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변화만이 살 길’이 遮?위기의식 아래 포화 상태인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시장으로도 적극 눈을 돌리고 있다. 해외 은행의 절반 수준...
[도약하는 금융사] 신한생명, 디지털 환경 대응…업계 최초 생체인증 도입 2016-10-10 16:44:32
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보험사가 핀테크(기술+금융) 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신한생명은 2016년 하반기 전략 방향을 △고객과 시장 분석에 기반한 상품 서비스 전략 △비즈니스 효율화를 통한 차별적 경쟁력 확보 △효율적으로 일하는 조직문화 정착으로 정...
제1회 한경핀테크대상…신한은행·피노텍 대상 영예 2016-09-29 17:08:47
모든 영업점 창구 업무를 볼 수 있는 미래지향적 금융 플랫폼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인터뷰> 권준석 신한은행 디지털운영부 부장 “고객들께 새로운 가치와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이 인정 받아서 기쁘고 수상을 계기로 계속 노력을 경주하고 저희들의 핀테크 역량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까지 진출될 수...
[제1회 한경 핀테크대상] 신한은행, 비대면 셀프뱅킹 혁신…피노텍, 인공지능 맞춤상담 돋보여 2016-09-28 18:49:09
smart lounge·옛 디지털키오스크)는 핀테크(금융+기술)를 활용해 107가지의 영업점 창구 업무를 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무인 셀프 점포 모델이다. 하루 24시간, 365일 창구 업무 거래가 가능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신한은행은 유어스마트라운지를 통해 여러 비대면(非對面) 혁신 서비스를...
[이슈분석] 은행원도 외면한 총파업…`성과주의 역풍 부나` 2016-09-23 17:40:45
않는다는 거죠. 청년층을 필두로 이미 많은 고객들은 인터넷 또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에 완벽하게 적응한 상태입니다. 또 은행들은 최근 앞다퉈 비대면서비스를 강화하고, 무인점포, 스마트근무제 등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한 예로 지난달 개설된 신한은행 `스마트 브랜치`를 보면 은행원은 1명일 뿐, 업무를 보는 옆 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