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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고성능 'SM5 TCE' 출시 2013-05-27 15:30:23
첫 배기량 1600㏄급 엔진 장착 르노삼성자동차가 sm5의 고성능 모델 ‘sm5 tce’(사진)를 출시했다. tce는 터보차저 이피션시(turbo charger efficiency)의 약자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터보 엔진의 힘을 극대화하고 높은 연료 효율을 달성했다. 이 모델은 국산 중형 세단 중 처음으로...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현대, 금융위기 美에 일자리 6000개 선물 2013-05-06 15:42:38
판매량은 712만대로 gm·도요타·르노닛산·폭스바겐에 이어 세계 5위를 기록했다. 물량이 늘어나는 데 맞춰 현대·기아차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노력을 강화했다. 2008년부터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슈퍼볼에 대규모 광고를 내보내고 있는 것도 브랜드 강화 차원이다. 작년 현대차(광고 5편)와 기아차(광고...
글로벌 자동차 업계 1분기 실적 비교해보니…도요타 뺀 車메이저 영업이익 급감 2013-05-05 17:19:23
대두되고 있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지난 2일 “공장은 기회만 있으면 더 지을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신정관 kb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팀장은 “현대·기아차는 740만대의 생산능력을 보유해 3강에 이어 2중(르노닛산, 현대·기아차)으로 분류된다”며 “공장 신증설로 생산량을 늘리면 3강 대열에 합류할 수...
르노삼성차 디자인 센터, '르노 디자인 아시아'로 승격 2013-04-18 17:29:20
설명했다. 이에 따라 르노 그룹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1년 여 동안 르노 연구소에서 선행개발을 마친 차세대 중형 세단의 개발 업무를 르노삼성차 중앙연구소로 모두 이관했다. 이는 르노 그룹 내에서 르노삼성차의 위상과 입지를 잘 보여주는 것으로, 연구개발 부문 역량이 검증됐기...
"르노삼성, 아시아 지역 디자인 핵심 부상" 2013-04-18 17:28:38
-르노그룹, 르노삼성 통해 아시아 전략 차종 개발 르노자동차가 국내 르노삼성자동 디자인센터를 아시아 핵심 거점으로 육성키로 했다. 이에 따라 기흥 디자인센터를 '르노 디자인 아시아'로 바꾸고, 향후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전략 차종 개발 역할을 맡게 된다. 이와 관련, 르노차...
[현장에서] 르노그룹, 르노삼성 포기 안하는 이유는··· 2013-04-18 14:49:08
위치를 르노그룹 내 아시아 수출거점으로 재차 확인한 대목. 지난해 카롤로스 곤 르노-닛산 회장은 내년부터 부산공장에서 닛산 로그(소형 suv)를 연간 8만 대씩 생산해 북미지역으로 수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비용 절감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수익성 높이는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것.간담회에 동석한 르노그룹의 질...
르노삼성, "디자인센터, 아시아지역 디자인업무 총괄" 2013-04-18 10:27:59
승격르노삼성자동차 디자인센터가 르노그룹의 아시아지역 디자인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신차의 선행개발단계부터 스타일링 디자인도 르노삼성이 주도해 결정하게 됐다.르노삼성은 18일 경기도 기흥 중앙연구소내 디자인센터가 아시아 지역 디자인을 총괄하는 '르노 디자인 아시아'로 승격됐다고 발표했다.이에 따라...
르노삼성차 디자인 센터 `아시아 총괄` 승격 2013-04-18 08:34:32
르노 그룹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질 노만 부회장이 방한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계획을 발표한 이후, 얼라이언스 내에서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입지와 역할을 증대해 나가고 있음을 다시한번 증명하게 됐습니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부회장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디자인센터의 역할 승격을 발표함과 동시에 SM5 모델의 후속이...
자동차株, 현대차 그룹 브릭스 점유율↑-신한 2013-03-27 07:52:36
감소한 가운데 현대차 그룹의 브릭스 시장 판매량은 18만4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9.5%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는 "현대차 그룹의 브릭스 시장 점유율은 3.3%로 3위"라며 "'hb20 대기 수요자 케어 프로그램'으로 브라질에서 현대차 그룹 판매량은 94% 늘어난 1만5000대, 중국에서는 c 세그먼트 판매...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⑤] 현대·기아차, 글로벌 빅3 가능할까 2013-03-19 07:00:57
대), 미국 제너럴모터스(gm·929만 대), 독일 폭스바겐그룹(907만 대)은 900만 대 생산·판매를 넘어섰다. 1등을 향한 업체들의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도요타가 gm을 다시 제쳤고 폭스바겐은 5년 내 세계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위권에서도 르노-닛산(800만 대)과 현대·기아차(713만 대)가 바짝 추격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