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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우리카드, 매달 고객 불편사항 점검…129건 제도 개선 2015-10-21 18:01:00
과정을 밟고 있다.올해 발표된 ‘2014년 민원발생평가’에서 우리카드는 1등급을 騁年? 분사 이후 첫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이다. 민원 건수는 343건으로 전년 동기보다 약 11.3% 감소했다. 회원 10만명당 민원발생 건수도 7.1건으로 업계 평균(12.6건)에 비해 크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지훈 기자...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모든 영업점에 불편 상담 창구…민원 즉시 해결 2015-10-21 18:00:51
업무 방향과 민원 현황을 점검하고 예방 대책을 세우기 위해서다. 이런 노력 덕분에 기업은행은 금융감독원의 민원발생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시중은행 중 가장 높은 2등급을 받았다.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공공기관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강연회] 가치투자...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소비자보호 시스템화 돋보여" 2015-10-21 18:00:39
큰 특징은 직원 평가보상 체계에 고객수익률을 반영하고 있다는 것이다. 위험상품 판매 과정에서 보호기능을 강화해 고령자에게 고위험 상품을 권유하지 않고 투자성향 숙려제를 실시하고 있는 점도 돋보였다.생명보험부문 최우수상 미래에셋생명은 捻炷?보호 조직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두고 있다. 보험금 지급 처리과정...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교보생명, 설계사가 고객 정기적 방문…'놓친 보험금' 320억원 찾아줘 2015-10-21 18:00:30
보호를 중시하는 교보생명의 노력은 민원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월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4년 민원발생평가’에서 교보생명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에게 불리한 관행·제도 개선 등 평가한국경제신문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미래에셋생명, '민원맨·사고제로' 신설…소비자보호제도 강화 2015-10-21 18:00:17
두고 있다. ‘사고제로’ ‘민원맨’ 등과 같은 제도를 도입한 것도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경영철학을 실현하기 위해서다.미래에셋생명은 이 같은 노력을 평가받아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생명보험부문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는 고객 서비스 향상으로 질적인 측면에서 1등 회...
[2015 한국의 경영대상] 신한생명, 보험금 지급능력 8년 연속 'AAA' 2015-10-20 07:04:14
계열 한국신용평가의 보험금 지급능력평가에서 8년 연속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에서 최고등급(1등급)을 달성해 내실 있는 성장과 소비자 보호를 균형있게 이뤄가고 있다.신한생명은 올해 초 ‘보험 본연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생보업계 스탠더드’라는 새로운 비전을...
[저성장 파고를 넘어 도약하는 금융사] 신한생명, '일품(一品)신한' 선포…보장성보험 판매 34% 증가 2015-10-06 07:00:08
등을 운영하고 있다.한편 신한생명은 지난 6월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 지급능력평가에서 2008년 이후 8년 연속 보험업계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회사에 대한 고객 신뢰를 나타내는 금융감독원 금융회사 민원발생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현장 중심...
ETF, 괴리율 장중평가로 LP 자격박탈 2015-10-04 14:52:39
이상 벌어지는 등으로 민원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금융감독원에서 지난달 해외 ETF 괴리율에 대한 조사에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ETF는 괴리율이 국내 3%, 해외 6% 이상 벗어나면 안되며, 분기별로 20일 이상 위반하면 시장에서 퇴출됩니다. 업계 관계자는 "LP 자격이 박탈되면 증권사별 손해는 얼마인지는...
금융당국, 불합리한 금융약관 일괄 개정...변액보험 표준약관 등 제정 2015-09-30 12:00:00
또 그동안 금융거래 기준이 없이 민원이 많이 발생했던 분야를 중심으로 표준약관 제정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의 일환으로 금융회사에게 일방적으로 유리하고 금융소비자에게는 불리한 불합리한 내용의 금융약관을 찾아내 대대적으로 손질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드론 불법비행, 과태료 올리고 벌점제 도입 '추진' 2015-09-08 15:39:29
드론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소유자를 파악하는 등 대처한다는 방침이다.신고 대상이 늘면서 민원처리에 불편이 없도록 인터넷 등록시스템도 개발한다.국토부는 드론사업 성장을 위해 위험도가 현저히 낮은 취미용 드론에 대해서는 규제 완화 방안을 검토 중이다.예컨대 미국에서는 2㎏ 이하 드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