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무모한 실행이 성공 부른다 2013-02-07 17:07:50
큰 자본 없이 이슈를 활용해 제휴하는 방법, 바이럴 마케팅으로 허를 찌르는 비법, 도저히 거절하지 못할 대의명분을 활용하는 법, 스토리를 입혀 일석삼조의 가치를 창출하는 법 등이 담겨 있다. 저자는 성공한 사업가의 절대습관을 ‘s=mads’라고 요약한다. 미치는 것(m), 실행(a), 간절한 욕망(d), 생존(s)이 더해져...
견과류 레시피 책 출간, 블로거들 모여라! 2013-02-04 04:45:10
전했다. 체험단과 서포터즈 등의 바이럴마케팅을 지속해 온 ‘닥터넛츠’는 그동안 체험단과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수집된 견과류 레시피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이는 레시피를 책의 주요 내용으로 삼을 계획이다. 닥터넛츠 레시피 출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닥터넛츠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OX? 경제상식 퀴즈] 2월 4일자 2013-02-01 10:31:17
②바이럴마케팅 ③벤치마킹 ④플리바게닝6. 임직원들에게 일정 기간이 지난 후 회사의 주식을 약정 당시의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제도다. 직원들 스스로 보다 높은 차익을 얻기 위해 경영성과 개선에 노력하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는 이것은?①풋옵션 ②콜옵션 ③스톡옵션 ④선물옵션 7. 금융시장에서...
공감 백배, 화장품 바이럴 마케팅의 비밀 2013-02-01 02:09:35
바이럴 영상을 통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 마케팅도 늘어나는 추세다. 마몽드에서는 ‘꽃초세럼 리얼공감 스토리 영상’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떴다떴다 편’, ‘밀린다 밀린다 편’, ‘칙칙 폭폭 편’, ‘일어난다 일어난다 편’ 총 4편의 영상을 보고, 가장 공감되는 꽃초세럼이 필요한 순간을 선택해...
은밀한 몰카…의외의 상황에 깜짝 재미 2013-01-14 15:59:56
몰래카메라형 바이럴 영상마케팅이 의외의 즐거움을 주며 각광받고 있다. ‘도촬, 몰카’ 등 부정적인 이미지로 기능했던 몰래카메라가 재미를 주는 요소로 변화할 수 있는 것은 의외성으로 인한 재미 때문이다. 바이럴 영상의 기본이 자발적 확산과 재미라는 점에서 의외의 상황에...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구전 마케팅 word-of-mouth marketing, womm구전마케팅이란 주로 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입과 입을 거쳐 소문으로 수요를 증가시키는 마케팅 기법이다. 누리꾼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 또는 제품을 홍보하는 바이럴마케팅(viral marketing),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