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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르메스는 철저한 장인기업…시계 예술과 실용 균형 맞춰" 2022-12-18 17:55:57
할 수 없다”며 “아무리 시장의 요구가 크더라도 무리하게 생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르데 CEO는 “시계산업에서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며 “2~3년 안에 에르메스를 포함해 비(非)시계 브랜드들이 시계 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배정철/사진=김병언 기자 bjc@hankyung.com
금기어 '역성장'까지 등장…유통업계 "내년이 두렵다" 2022-12-16 18:05:49
둔화에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본다. 미국은 ‘블랙프라이데이’가 있어 연중 최대 소비 대목으로 꼽히는 지난달 소매판매가 전달 대비 0.6% 감소했다고 1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미국, 한국을 비롯해 세계 주요국은 엔데믹 영향으로 올해 상당 기간 소비가 강세를 띠었다. 박종관/배정철 기자 pjk@hankyung.com
"돈 드는 대면미팅 줄여라"…유통·패션 '비상경영' 2022-12-16 17:45:35
내내 버티던 소비가 내년엔 급격히 악화할 공산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서현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가계 구매력이 부진한 상황에서 물가 상승폭과 이자지출 증가폭이 커져 내년 소비지출액은 줄어들 전망”이라며 “내수에 의존하는 기업들이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종관/배정철 기자 pjk@hankyung.com
백화점·호텔 불야성인데…동네상권은 '캄캄' 2022-12-16 17:44:31
그나마 버티지만, 대전 쪽 동네상권은 초토화 지경”이라고 했다. 소비자들이 한 번에 큰돈을 지출해야 하는 가전제품 구매를 미루면서 롯데하이마트,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전자랜드 등 가전유통 빅4의 지난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11.5% 감소한 것으로 추산된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저출산에도 아동복 시장은 '쑥쑥'…할머니부터 삼촌까지 지갑 열었다 2022-12-15 17:02:29
축소하고 온라인 전환을 꾀하는 등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으나 결국 적자 탈피가 어렵다고 판단했다. 아동복업체 관계자는 “중소 아동복 브랜드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등으로 광고·판촉비를 아끼고, 오프라인 매장을 축소하는 식으로 살아남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여는 순간 '퐁'…전자담배 열풍도 이긴 150년 고급 라이터 2022-12-15 16:35:15
초슬림 라이터를 내놓기도 했다. 듀퐁은 고가 라이터 사업을 안정적으로 이끌면서 가방 등 가죽 제품 부분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크레베 대표는 “듀퐁의 연간 라이터 판매량은 5만 개 정도”라며 “판매량보다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럭셔리사업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제조 공정 600여개 라이터마다 일련번호…1960년대 프랑스 '상류층의 아이콘' 2022-12-15 16:32:36
바탕으로 1973년에는 고급 필기구 제작에도 뛰어들었다. 1976년에는 여러 번의 옻칠 작업으로 제작한 옻칠 만년필과 수성펜 등을 출시했다. 최근에는 다시 150여 년 전통을 바탕으로 가죽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기로 결정하고, 내년 리브랜딩을 목표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5년 내 연매출 1조 달성"…한섬, 해외 패션브랜드 5년 내 20개로 확대 2022-12-15 13:11:16
비어드의 단독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세 브랜드 모두 국내 편집숍에서 판매된 적은 있으나 백화점 등 단독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앞으로 해외 패션 브랜드를 발굴해 ‘스타일 크리에이터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명품 대여' 뛰어든 LF…"롤렉스 시계 구독하세요" 2022-12-14 18:00:57
명품 시계를 매입해 위탁 판매하는 서비스도 펼칠 계획이다. 라움워치 매장에 중고 시계 판매를 의뢰하면 전문 감정을 거쳐 매입 가격을 책정하고 대리 판매해주는 방식이다. 최은영 LF e-명품 BPU장은 “고가의 시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구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패션 부문 1위 2022-12-14 10:22:41
평창 동계올림픽, 도쿄 하계올림픽 및 베이징 동계올림픽 등 대형 글로벌 이벤트를 통해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식 단복을 지원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