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마트, 임산부의 날 맞아 ‘베이비 페어’ 진행 2013-10-10 08:06:06
16일까지 롯데마트 전점에서 분유, 기저귀, 물티슈, 유아세제 등 육아 관련 상품을 할인하는 ‘베이비 페어’ 행사를 진행한다.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10월 10일로, 출산 장려 및 임산부 배려를 위해 보건복지부 주최로 지난 2005년 제정 이후 올해로 8회째를...
"롯데푸드, 3Q 악재 속 선전…장기 성장 모멘텀 보유"-대우 2013-10-04 07:41:54
14.1%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중국향(向) 분유 수출이 기업 가치 상승에 기여할 것이란 관측을 내놨다. 올해 수출액은 230억원으로 추정되고, 2015년에는 380억원으로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다. 식품 및 fs(단체급식·식자재)와 육가공도 성장의 한 축으로 꼽았다. 그는 "롯데푸드는 3분기 실적이 다른 음식료 업체...
"中서 한국식품 만족도, 美·日 앞서…내년 對中수출 日 추월" 2013-10-01 17:01:15
선진국도 따돌렸다. ▷오 사장=중국은 멜라민 분유, 쓰레기 식용유 등 먹거리 파동 때문에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많다. 일본에선 원전사고까지 일어나 일본산 먹거리에 대한 불안도 크다. 우리 식품업계에 큰 기회다. 중국 멜라민 분유파동이 일어난 2008년 이후 한국의 신선우유 판매가 계속 늘고 있는 것이 대표...
우유값 인상…매일유업 '반짝' 2013-09-23 17:08:18
분유업체 제재 우려가 겹치면서 지난 8월30일 종가 기준 3만2950원까지 하락했다가 이달 들어 23일까지 17.14% 상승하며 낙폭을 일부 회복했다. 증권업계에서는 매일유업의 분유사업이 내수·수출에서 모두 좋은 실적을 내는 상황에서 우유값 인상은 4분기부터 실적에 본격 반영될 거라고 보고 있다. 이선경 대신증권...
"매일유업, 가격 불확실성 상당 부분 해소…투자의견·목표가↑-대신 2013-09-16 07:58:53
이선경 대신증권 연구원은 "중국에서 글로벌 분유 업체들의 가격 인하 움직임이 확대되지 않고 일단락됐다"며 "매일유업도 분유가격을 인하하지 않으면서 300억 수출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그는 국내 우유 가격 인상과 관련해선 "1위 업체인 서울우유가 인상을 단행해 매일유업은 최소 원유가 부담을 전가...
[특징주]매일유업, 강세…"단기 주가 하락 요인 해소 기대" 2013-09-11 09:10:08
중국 정부가 수입 분유업체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면서 수출 차질 우려가 확산됐다"면서도 "3분기에도중국 조제분유 수출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고 연간 수출액도 예상 수준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관련기사...
"매일유업, 단기 주가 하락 요인 해소 기대"-IBK 2013-09-11 07:49:26
중국 정부가 수입 분유업체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면서 수출 차질 우려가 확산됐다"면서도 "3분기에도 중국 조제분유 수출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고 연간 수출액도 예상 수준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관련기사...
조제분유 `수출효자` 2013-09-10 18:02:46
조제분유가 수출 효자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내 제조업체들은 먹거리에 대한 불신이 큰 중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를 집중공략하고 있습니다. 지수희 기자입니다. <기자> 조제분유의 수출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조제분유의 해외 수출 금액은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5천7백만 달러를...
환절기, 엄마표 영양간식‥맛과 영양 그대로 살렸다 2013-09-09 13:57:35
업체들이 그러한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아이들의 건강을 챙겨줄 만한 영양 간식들을 선보이고 있는 추세다"고 전했다. -재료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려 간편하게 건강 챙기기 농심 켈로그는 최근 스페셜K에 몸에 좋은 귀리와 달콤한 허니를 더한 `스페셜K 귀리&허니`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기존의...
'막말파문' 남양유업, 영업익 85%↓ 2013-09-04 17:19:54
업체의 매출은 2.78%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상장기업 평균 2.35%보다는 높게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이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으며 2위 대상과의 격차도 더 벌렸다. 매출 증가율이 가장 큰 업체는 매일유업으로 28.56% 늘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실적이 좋지 않았던 분유 매출이 정상화됐고, 재무제표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