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동차는 움직이는 스마트폰…불붙은 SDV 경쟁 2024-08-01 09:29:18
오토(Android Auto)’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경험(UI·UX)을 차량으로 그대로 옮겨오게 해준다. 그러나 구글의 경우,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OS 버전인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추가적으로 선보이면서 완성차 업계가 각기 차별화된 OS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보수 전향한 노동투사…"노동약자 보호 책임감" 2024-07-31 18:09:37
비롯한 사용자 단체, 국회, 노동 관련 학계, 언론계 말씀을 늘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노동개혁의 또 다른 과제인 노동 약자 보호는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라며 “미조직 근로자, 플랫폼, 프리랜서, 5인 미만 사업장 노동자 등에게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자는 전국금속노동조합 한일도루코...
尹, 노동장관에 김문수 지명…주일대사에 박철희 임명 2024-07-31 17:11:59
산적해 있는 시점에 노동 현장과 입법·행정부를 두루 경험한 후보자야말로 다양한 구성원들과의 대화와 타협을 바탕으로 노동 개혁 과제를 완수할 수 있는 적임자로 생각된다"며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김 후보자는 20∼30대 시절 노동운동에 투신한 후 15·16·17대 국회의원으로 선출됐으며,...
글로벌 DBMS 독점 깬 ‘퍼스트 펭귄’ 티맥스티베로의 새로운 도전 2024-07-31 14:05:06
온 티맥스티베로는 최근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약 없는 사용자 맞춤형 고성능 DBMS를 선보이고 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해낸 ‘고가용 다중화 기술’(TAC·Tibero Active Cluster)은 안정적 서비스 환경과 높은 호환성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맥스티베로는 이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핀터레스트, 3분기 전망 ‘먹구름’…시간외 거래서 10% 폭락 2024-07-31 13:22:19
틱톡 메타 등이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사용자 기반이 커 타깃 광고에 대한 참여도가 높아 광고주가 선호하는 플랫폼이다. 디지털 광고 시장의 치열한 경쟁으로 핀터레스트의 매출 둔화 우려가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빌 레디 핀터레스트 최고경영자(CEO)는 수익화 노력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브랜...
尹, 노동장관에 김문수 지명…金 "노동개혁 성공에 최선" 2024-07-31 10:34:21
두루 경험한 후보자야말로 다양한 구성원들과의 대화와 타협을 바탕으로 노동 개혁 과제를 완수할 수 있는 적임자로 생각된다"고 했다. 김 후보자는 15, 16, 17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두 차례 경기도지사를 역임한 바 있다. 김 후보자는 "부족한 점이 많은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대통령께서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로...
[속보] 尹, 고용장관 후보에 김문수 경사노위 위원장 지명 2024-07-31 10:29:26
“노동 현장과 입법부 행정부를 두루 경험한 후보자야 말로 노동개혁 과제를 완수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김 후보자는 노동운동가 출신으로 15·16·17대 국회의원을 거쳐 두 차례 경기도지사를 지냈다. 지난 2022년 9월에는 대통령 직속 사회적 대화기구인 경사노위 위원장(장관급)에 임명됐다....
오티콘, 보청기 최초 4D 모션 센서 탑재된 인텐트(Intent) 프리론칭 2024-07-31 10:01:01
다이렉트 연결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티콘은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보청기를 찾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프리 론칭 기념 사전체험 이벤트도 전개한다.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인텐트(Intent)를 결제하여 직접 사용해 보고, 30일 이내에 고객이 원할 경우 전액 환불을 보장한다. 참여 방법은 오티콘...
"컨택리스 카드 써봤다" 작년 8%서 올해 45%로 증가 2024-07-31 09:59:55
결제 경험 비율이 7.9%였는데 6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비자는 "작년 3월 애플페이 도입과 함께 EMV 결제(유로페이·마스터카드·비자카드 비접촉 결제 서비스) 단말기의 보급률이 높아진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컨택리스 결제에 대한 인지도는 작년 59.8%에서 올해 80.5%로 20%포인트(p) 이상 증가했다. 20대(88.5%)와...
알리, 테무 다음엔?또 다른 태풍 예고하는 C커머스 2024-07-31 08:44:21
반면 다른 축의 유튜브나 틱톡 등은 막대한 사용자 트래픽과 콘텐츠를 앞세워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국내에는 자체 물류 역량을 가지고 독자적 입지를 구축한 쿠팡, 컬리 등 플레이어가 이미 존재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 요소다. 물류 창고와 배송 기사, 차량 등은 단기간내 구축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미 배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