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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금융, 비대면 강화…모바일로 주담대·신용대출 받는다 2021-07-14 15:53:47
상담 예약과 모바일 번호표 발급 등이 가능하다. 원하는 시간에 영업점을 방문해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다. 직원 입장에서도 고객이 내점하기 전 미리 상담을 준비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비대면 기술을 활용해 영업점의 효율성과 소비자 편의성을 끌어올리는 시도로 평가된다. 부산은행은...
주문부터 문서분석까지…삼성 AI 로봇비서 '브리티 RPA' 뜬다 2021-07-12 15:16:28
RPA를 활용해 신용회복 신청, 개인회생 등록, 채권·여신·상담 등 70여 개의 업무를 자동화했다. 주민등록등본 조회와 같은 업무는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활용해 간편화했다. 삼성SDS는 브리티 RPA를 고객사 디지털 전환과 업무 혁신을 지원하는 핵심 서비스로 계속 발전시킬 계획이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
음식점 등 상대 악성 리뷰·벌점 테러 차단 법제화 추진 2021-07-11 12:00:09
챗봇 상담을 제공하고, 축적된 사례는 향후 책자로 펴내고 제도개선 시 활용한다. 국회에서 추진하는 '온라인 플랫폼 이용자보호법'의 조속한 입법도 지원한다. 해당 법안은 플랫폼 이용 분쟁의 해결을 위한 '플랫폼 분쟁 조정위원회' 구성, 플랫폼 이용 사업자에 대한 불합리한 조건 부과 금지 등 내용을...
국산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참여 지원 상담센터 개소 2021-07-11 12:00:05
통한 전화 상담과 방문 상담, 챗봇 상담 등을 제공한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조귀훈 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장은 "상담센터 운영으로 임상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 하반기에 국산 코로나19 백신 개발사들이 임상 3상에 진입할 것으로...
출장 준비부터 정산까지…"이젠 AI가 도와드립니다" 2021-07-07 12:22:34
기존 상담사가 전화나 이메일로 접수받아 처리하던 기업출장 관련 상담과 지원 업무를 AI가 대신하는 게 핵심이다. 방대한 빅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출장 목적과 일정, 동선에 따른 맞춤형 출장 정보를 제공한다. 트래블 엑스 출장 지원서비스의 기본 콘셉트는 '준비(to plan)'와 '전체 여정에 대한 지원(to...
개인간 거래도 금리 年 20% 이상 못받는다 2021-07-06 17:42:36
앱·챗봇·홈페이지 등에서 관련 정보 제공 및 대출 비교, 신용회복 및 복지 연계 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아울러 오는 10월까지 4개월간 불법 사금융에 대한 범부처 합동 단속을 하고 불법사금융신고센터(국번없이 1332)를 통해 신고를 접수할 예정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기존 고금리...
LG전자, 올해 11개 국가에 클라우드 콜센터 도입 2021-07-06 16:45:49
콜센터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는 음성인식 ARS, 보이는 ARS, 인공지능 챗봇(Chatbot) 등 다양한 방식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이제 콜센터도 클라우드로…LG전자, 11개국에 도입 2021-07-06 10:23:56
기존 콜센터 상담원은 사무실에서 근무해야 했지만, 클라우드 콜센터 상담원들은 PC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근무할 수 있다. 아울러 보이는 ARS, 챗봇 등 새로운 소비자 상담 서비스를 도입할 때 클라우드 콜센터를 도입한 법인들이 동시에 적용받게 돼 서비스 환경을 빠르게 개선할 수...
LG전자, 11개국에 클라우드 콜센터 도입…디지털 전환 잰걸음 2021-07-06 10:00:10
10개 국가에도 도입할 계획이다. 기존 콜센터 상담원은 사무실에서 근무해야 했지만, 클라우드 콜센터 상담원들은 PC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근무할 수 있다. 아울러 보이는 ARS, 챗봇 등 새로운 고객상담 서비스를 도입할 때 클라우드 콜센터를 도입한 법인들이 동시에 적용받게 돼 서...
우리은행, 비대면 소비자 경험 제고·소비자 보호강화 위한 조직개편 2021-07-02 14:30:09
위주의 상담봇을 대체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소비자 상담 업무를 한층 효율화하고, 소비자에게 최적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고액자산가 고객의 비대면 자산관리상담 강화를 위한 디지털 프라이빗뱅킹(PB)팀과 비대면PB사업팀도 신설했다. 자산관리 전문 상담인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