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화의 희열3' 시니어 패셔니스타 밀라논나 출격, 69세 믿기지 않는 포스 뿜뿜 2021-07-13 17:44:00
시니어 패셔니스타 밀라논나가 ‘대화의 희열3’에 출연한다. 15일 방송되는 KBS 2TV ‘대화의 희열3’에서는 MZ세대들이 열광하는 ‘멋쟁이 할머니’ 패션 유튜버 밀라논나가 8번째 게스트로 등장한다. 69세 나이가 믿기지 않는 멋진 패션 센스와 인생 철학을 전하며, 2030세대들의 롤모델로 떠오른 밀라논나와의 대화에...
경남도, 노인일자리 창출 위해 공공 및 민간기관 업무협약 2021-07-13 16:43:15
노년(시니어) 세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 시니어인턴 채용 확대, 노인일자리사업 지원 활성화 등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각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실무협의체도 구성한다. 특히 이번 협약은 보건복지부가 시행 중인 ‘시니어인턴십’ 사업 확대에 따라 민간기업체의 노인 고용을...
열정은 은퇴하지 않는다…액티브 시니어의 힘, 한정된 일자리에 벌어지는 세대 간 갈등 어찌할까 2021-07-12 09:01:13
‘시니어 인턴’에 회의적이던 줄스는 점차 마음을 연다. 어느 날 벤은 회의실에 들어갔다가 울고 있는 줄스를 발견한다. 외부에서 CEO를 영입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는 직원의 의견을 듣고 나서다. “내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에게 일일이 보고해야 하면 내가 어떻게 마음대로 일할 수 있겠어?” 직원의 권고대로 줄스도...
'대화의 희열3' 박세리, 상금만 140억 "리치 언니? 돈 많다는 것 아냐" 2021-07-09 13:25:00
말자. 스스로 더 아껴줘야 한다. 그래야 시작할 수 있는 힘과 원동력이 생긴다”라는 자신의 경험에서 비롯된 따뜻한 말을 남기며, 마지막까지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다음 방송에서는 2030세대의 롤 모델 ‘시니어 패션 유튜버’ 밀라논나가 출연을 예고해, 기대를 높인다. ‘대화의 희열3’은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30세 워킹맘 CEO에 고용된 70세 인턴의 직장생활…인스타도 패션도 모르지만 연륜으로 경제활동 참여 2021-07-05 09:01:38
2030세대 젊은이나 7080세대 노인이나 취업의 문은 동일하다. 법적으로 60세 정년이 정해져 있고 많은 기업이 연중 일정한 시기에 신입 직원들을 한꺼번에 채용하는 공채 제도가 보편화한 한국과 비교하면 미국 노동시장은 ‘완전경쟁’에 가깝다. 송영찬 한국경제신문 기자 NIE 포인트① 액티브 시니어는 고령사회 저출산...
케어닥, 어르신 돌보미 모집으로 시니어 일자리 확보한다 2021-07-01 15:18:26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시니어 헬스케어 플랫폼 케어닥이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어르신 돌보미(케어코디) 2차 모집을 시작한다. 케어닥은 4월부터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50+스마트간병인(케어코디) 매칭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 돌봄 경험이 있는 만 45세~64세의...
SK브로드밴드, MZ부터 시니어까지 전 세대 아우르는 자문단 2021-06-30 15:37:29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유행에 민감한 ‘MZ세대’와 ‘키즈 부모’, 미디어 신소비층인 ‘4050 장년층’과 ‘시니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처럼 세대별로 다양하게 구성된 고객자문단의 신규 서비스 사전 체험, 개선점 발굴,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집해 실제 서비스에 반영 중이다. 또 고객 우선주의...
KB국민카드, 매달 고객의 소리 공유…자발적 제도 개선 앞장 2021-06-30 15:36:28
정기구독 서비스 특화 새로이 체크카드, 2030세대의 골프 대중화에 따른 그린재킷 체크카드 등도 내놨다. KB국민카드는 대학생 등 사회 초년생은 물론 직장인, 싱글족, 시니어 고객 등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에 최적화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고객들의 카드 이용 관련 데이...
상반기 중고차 시장 키워드는 '온라인·시니어·친환경차' 2021-06-30 10:47:27
MZ세대(1980~2000년대생)가 주로 이용했지만, 50~70대로 대표되는 시니어 세대도 온라인 구매 경향이 늘고 있다. 케이카 홈서비스를 통해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MZ세대 비중은 52.6%로 가장 많았다. 시니어 세대의 홈서비스 구매 비중은 20.6%를 기록해 전년 동기 16.7% 대비 3.9%P 늘었다. 코로나19...
대우건설, 대구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 분양 2021-06-24 13:42:01
그리너리카페,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생활지원센터 등 입주민 남녀노소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택배 차량도 진입 가능한 지하주차장 설계와 폭 2.5m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조성해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 환경이 조성된다. 단지는 조망, 채광, 통풍 등을 고려해 남향(남동,남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