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박 한 통 사먹기도 무서워졌다"…여름 먹거리 '비상'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20 22:00:01
'신선농장' 브랜드의 당도선별 수박 전 품목을 3000원 할인 판매한다. 몸값이 한층 뛴 냉면과 보양식의 경우 외식 대신 가정간편식(HMR)을 비롯한 가공식품에 눈을 돌려볼 만 하다. 성수기를 앞두고 식품기업들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고, 이름난 맛집들이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소비자의 입맛 잡기에 나섰기...
CJ프레시웨이 1조원 샐러드 시장 잡는다 2022-06-20 16:16:57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신선편이 과일·채소 시장은 2018년 8894억원에서 2020년 1조1369억원으로 커졌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샐러드 시장의 성장세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스윗밸런스는 샐러드 월평균 출고량이 100만 건에 달하는...
아킬레아,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 투게더`서 론칭 2022-06-15 12:22:16
전 제품 100% ICEA 유기농 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하며 저온 진공 생산방식을 통해 과일 그대로의 풍미와 신선함을 살렸다. 특히, 설탕 대신 유기농 카사바시럽을 사용하였으며 인공경화제(펙틴), 방부제, 글루텐, 보존제가 일체 첨가되지 않았으며 320여 가지 잔류농약 불검출 테스트까지 받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비건 햄버거·새벽배송…푸드테크가 우리 삶을 바꾸고 있다 [문정훈의 푸드로드] 2022-06-14 17:14:38
기존의 우유, 요거트, 치즈를 대체하는 제품이 활발하게 출시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오래전부터 두유를 섭취해 왔기 때문에 이런 글로벌 트렌드가 체감되지 않을 뿐이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는 대두를 비롯해 오트, 쌀, 코코넛, 견과류 등의 다양한 식물성 소재를 활용한 대체 유제품류가 많이 출시되고 있다. 어떻게...
"쓰레기통에 같이 다이빙하실 분" 영국서 인기 폭발, 왜? 2022-06-14 10:45:36
가전제품 등을 중고제품으로 판매해 생활비를 벌기도 한다. 재활용 가능 품목에 몇 센트씩이라도 보상해주는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쓰레기통에서 플라스틱 병 등을 주워가기도 한다. 쓰레기통을 뒤지는 행위를 법적으로 처벌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 점도 쓰레기통 잠수부들이 늘어나는 요인이다. 사유지 침입 등에만...
'장바구니 물가' 잡기…편의점도 나섰다 2022-06-13 17:14:48
변신에 나섰다. 농협과 손잡고 산지 직배송 신선식품을 공급하고, 대형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대용량 제품도 편의점 매대에서 선보이기 시작했다. 13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소포장 채소 시리즈 ‘싱싱생생’을 선보인다. 싱싱생생은 마늘과 고추, 대...
농심 신라면은 '탄광 속 카나리아'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13 10:54:12
구매로 가격을 낮춤으로써 신선한 양질의 제품을 매대 위에 올렸다. 창업 10년쯤이던 2000년대 중반에 이마트는 벤치마킹 대상이던 월마트를 한국에서 백기 투항하도록 만들 정도로 급격히 영향력을 키웠다. 바야흐로 유통의 전성시대였다. 이마트는 식음료 공산품을 타깃으로 삼기 시작했다. 거대 유통에 맞서 가격 통제권...
닷새째 멈춘 화물차…업계 `연쇄 셧다운` 우려 2022-06-11 16:44:16
비상이 걸렸다. 포항제철소는 생산한 제품을 출하하지 못해 창고에 저장하고 있는데 이마저도 점차 포화 상태에 이르고 있어 제품창고 공간 확보와 함께 긴급재 운송을 위해 힘쓰고 있다. 비상 체제 운영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사태가 지속될 경우 고객사와 철강산업 전반에 큰 피해가 우려된다....
이태리 사람들과 함께 하는 우리의 자세[김태엽의 PEF 썰전] 2022-06-10 14:21:38
신제품 개발을 중심으로 한 경영진을 구성했고, 빠른 생산을 위해 외주 생산 파트너들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인수한 지 1년도 안돼 회사의 SKU는 2배 가량 증가하게 되었다. 그렇게 영혼과 내 피땀과 사랑을 갈아넣은 A회사의 첫1년 실적은, 그러나 아쉽게도 보기좋게 나의 기대를 벗어났다. 무엇이 문제였나? 제품력이나...
'김치 국가대표' 대상 종가집…세계인의 소울푸드로 올라선다 2022-06-08 16:11:17
‘종가반상’과 신선원료 브랜드인 ‘아침에ON’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사업도 키우고 있다. 온라인 전용상품 ‘집으로ON’을 통해 다양한 간편식을 판매한다. 이 제품들은 대상의 온라인 직영몰 ‘정원e샵’을 비롯한 e커머스 채널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정원e샵에는 청정원, 종가집, ‘복음자리’, ‘라이틀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