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을 넘어선 ‘생장품(生粧品)’, 아름다움 위한 필수 아이템 될까 2013-07-03 10:33:07
시장의 트렌드도 급변하고 있다. 특히 피부를 스스로 지키려는 적극적인 소비자를 중심으로 ‘화장품’ 대신 ‘생장품’을 선호하는 생장품족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생장품이란 (주)미애부 생명과학 옥민 대표에 의해 탄생한 신조어다. ‘그저 화학적 기술로 만든 공산품’으로 치부되는 기존의 화장품을 ‘생명에...
5년 이상 화장했다면? 이제 ‘생장품(生粧品)’을 만나라 2013-07-03 10:17:01
시장의 트렌드도 급변하고 있다. 특히 피부를 스스로 지키려는 적극적인 소비자를 중심으로 ‘화장품’ 대신 ‘생장품’을 선호하는 생장품족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생장품이란 (주)미애부 생명과학 옥민 대표에 의해 탄생한 신조어다. ‘그저 화학적 기술로 만든 공산품’으로 치부되는 기존의 화장품을 ‘생명에...
사조대림, 놀부와 함께 가정간편식 7종 출시 2013-06-27 18:17:07
증가 및 여성의 사회활동 확대로 가정 간편식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집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부대찌개, 볶음, 탕 요리 7종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사조대림과 놀부가 함께하여 출시한 제품은 `욕심담은 신(新) 놀부` 부대찌개 요리 3종(`햄이 푸짐한 부대찌개`, `김치 부대찌개`, `해물...
상반기 온라인 유통 트랜드 `SHIFT` 2013-06-23 14:04:51
있는 상품이 가공식품에 이어 과일, 야채 등 신선식품으로까지 확대됐다. 실제로, 옥션에서는 골라담기 상품 판매량이 올 상반기 동안 전년동기대비 50% 크게 증가했다. 이 외에도 1인 가구 증가는 다용도박스, 수납형침대 등 다용도 상품 수요를 끌어올렸고, 그 중 `미니테이블`이 상반기 동안 13만개나 판매되며 히트상품...
[한경과 맛있는 만남] 안희정 충남지사 "자기 저수지에만 물 대듯 기업·노동자 싸우면 안돼" 2013-06-14 16:55:03
판을 치고 있습니다. 국가가 할 일은 시장경제가 제대로 돌아가도록 살피고, 외적의 침입을 막고, 국민 복지를 책임지는 것입니다. 생활치안, 소방, 환경보전, 교통체계 등은 지방자치단체가 하면 됩니다. 지금 지자체장의 업무는 국가의 고유 사무를 대리 집행하는 정도에 불과합니다.” 강성 운동권이었던 안 지사의...
[주목 이 점포] 부산 해운대구 우동 '코코샤브', 샤부샤부에 월남쌈…힐링푸드 지향 2013-06-09 14:49:15
점포 입지를 잡을 때는 본사 인력이 내려와 시장 조사를 통해 가게를 선정해 주었다. 소고기 샤부샤부에 월남쌈을 더한 주력 메뉴 외에도 돼지고기, 닭고기, 해물을 소재로 한 다양한 샤부샤부가 준비돼 있다. 여기에 술안주로 적합한 철판 메뉴를 준비해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다. 31가지 열대과일 주스를 갖...
프랜차이즈 고깃집 창업, 틈새시장을 공략하라 2013-06-05 09:54:12
창업시장은 생계를 위한 창업이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국내 외식 시장은 점차 포화상태에 다다르고 있는 상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요즘에는 생계를 위해 경쟁업체를 앞서기 위한 조건들이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 시에는 유망 업종을 고려해보고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꼼꼼하게...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최성기 비락 사장 "컵밥 중국 수출 시작…즉석식품으로 제2의 비락 신화 달성" 2013-05-29 15:30:44
블루베리, 산수유, 복분자, 야채사랑365 등 건강음료 5종과 밥알 없는 전통식혜를 출시해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에 캔이나 페트병에 담긴 음료는 유통기한이 1년에서 길게는 2년까지 가능한 상온음료인 반면 ‘테트라탑’을 사용하는 냉장음료는 45일 안팎이 한계다. 그만큼 신선함을 강조한 음료다. 테트라탑...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시장에서는 14개 점포를 여는 데 그쳐 아직 갈 길이 멀다. 베트남이 동남아시아 거점 베트남 내 롯데리아 매장 수는 145개로, 현지에서는 최고의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중 하나로 손꼽힌다. 롯데리아는 현지 시장조사에서부터 고객 분석에 이르기까지 현지에 맞는 맞춤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판매 메뉴,...
자이콘푸드, 온라인으로 생산자-소비자 연결…직원 24명이 年1000만弗 매출 2013-05-23 15:30:31
모으기도 한다. 인터넷이 새로운 시장을 만든 셈이다. 고기 판매가 인기를 끌면서 과일과 야채, 가공 육제품, 생선 등도 판매 목록에 추가했다. 처음엔 회사가 있는 워싱턴 주변에서만 물건을 팔았지만 지금은 미국 내 48개주, 알래스카 정도를 제외한 사실상 전역에 식자재를 배달하고 있다. ◆지방정부·마트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