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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의 미래 이끌 'AI 전사' 3년내 1000명 키우겠다" 2021-01-31 17:29:56
‘폭주기관차’처럼 진화한 AI의 위력이다. 전기차 배터리를 만드는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수명과 용량을 AI로 예측해 전기 소비량을 40%나 줄였다. “불필요한 충·방전 과정을 줄였더니 500억원대의 전기료가 절감됐다”는 게 그의 말이다. LG화학 생명과학본부도 3년6개월 걸리던 신약 후보물질 확보 기간을 8개월로...
GM, 2035년 전기차 회사로 바뀐다 2021-01-29 17:09:49
미국 주요 자동차 기업이 구체적인 시기까지 정해 전기차 사업으로의 전환을 발표한 최초 사례여서 주목된다. 2035년부터 내연기관차 생산 중단 메리 배라 GM 최고경영자(CEO)는 28일(현지시간) 자신의 링크트인 페이지를 통해 “GM은 2035년까지 차량 라인업을 모두 전기차로 채울 것”이라며 “이를 통해 2040년까지...
GM, 전기차 업체 된다…"2035년 내연기관차 생산 중단" 2021-01-29 07:30:10
내연기관차 생산을 중단하고 전기차만 생산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2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GM은 2035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휘발유와 디젤 엔진 차량의 생산·판매를 중단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다. 2035년부터는 전기차만 생산하겠다는 의미다. 다만 상업용 대형 트럭은 예외다. 그러나 전기차...
한정애 환경부 장관이 '현대차 공장'간 까닭은 2021-01-28 15:44:02
최대 규모 수소충전소다. 현대차가 생산한 수소차 넥쏘를 관용차로 이용하고 있는 한 장관은 자신의 차에 직접 수소를 충전해보기도 했다. 이날 한 장관은 "세계 각국이 내연기관차 생산 중단을 속속 선언하는 등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우리 생각보다 더 빠른 속도로 재편되고 있다"며 "한국이 세계 저공해차 시장에서 우뚝...
겨울철 주행거리 감소, 유독 전기차만? 2021-01-22 15:05:36
높다. cellspacing="0"> 전기차 업계 관계자는 "겨울철 주행거리가 급감하다보니 지레 겁을 먹고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일반 내연기관차보다 충전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점에서 주행거리 확보는 매우 중요하지만 충전 거점 등을 미리 염두에 둔다면 크게 걱정할 수준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대차, 350㎾급 초고속 전기 충전기 도입 2021-01-21 10:27:52
-800v 전기차, 18분 이내 10%에서 80%까지 충전 현대자동차가 350㎾급 초고속 전기 충전설비를 갖춘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서울 강동구 길동 소재)'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은 현대차가 sk네트웍스와 2017년 체결한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대신 수소차 살까? 2021-01-19 08:00:09
경쟁력이 일반 내연기관차 대비 앞선다는 게 전문가 의견이다. 다만 여전히 주유소 대비 부족한 수소 충전소가 구매 장벽으로 꼽힌다. 상대적으로 전기 충전보다는 시간이 짧지만 내연기관 대비 연료 보충 시간이 길고, 수소 충전소마다 보유량이 충분치 않아 영업이 조기 종료되는 곳도 있기 때문이다.
테슬라, 모델3 이어 모델Y도 '한국타이어' 장착 2021-01-18 07:23:27
스포츠카 모델인 '타이칸'에도 전기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바 있다.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 탓에 동급 내연기관차보다 무겁고 모터의 빠른 응답성 탓에 미끄러짐이나 마모가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전기차용 타이어는 내연기관차용 타이어보다 더 견고한 기술과 설계를 요한다. 엔진 소음이 없어 노면 소음이 더 ...
테슬라 모델3 이어 모델Y도 한국타이어 제품 장착 2021-01-18 06:47:51
있다. 전기차용 타이어는 내연기관차용 타이어보다 더 견고한 기술과 설계를 요한다.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 때문에 동급 내연기관차보다 차체가 수백㎏ 무겁고, 모터 특유의 빠른 응답성으로 미끄러짐이나 마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엔진 소음이 없어 노면 소음이 더 크게 들리는 특성 때문에 저소음...
테슬라 전기차 '모델Y', 한국타이어로 달린다 2021-01-18 06:01:00
시작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전기차용 타이어는 내연기관차용 타이어보다 더 견고한 기술과 설계를 요한다.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 때문에 동급 내연기관차보다 차체가 수백㎏ 무겁고, 모터 특유의 빠른 응답성으로 미끄러짐이나 마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엔진 소음이 없어 노면 소음이 더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