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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간송미술과 콜라보…백자 이미지 라벨 마주앙 출시 2022-09-20 09:25:29
제294호 '백자초충문병' 이미지를 라벨에 입힌 주류 제품 '마주앙 스페셜 2종'을 이날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 직영 와인샵 '오비노미오'와 주요 백화점 등을 통해 총 2천400병 판매한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간송미술문화재단의 우리 문화재 보존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앞으로...
'금주국가' 사우디, 술 판매 허용?…해변 리조트서 주류 제공 예정 2022-09-19 21:45:31
회초리를 맞아야 한다. 보도에 따르면 주류 판매에 대한 예외는 네옴시티에만 적용되고, 이곳은 자체적인 경제 관련 법률의 적용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리조트의 홍보물에는 술병을 옆에 두고 칵테일을 붓는 사진과 상의를 벗은 남성들과 비키니 차림의 여성들이 함께 있는 사진이 수록돼 있다고 WSJ은 전했다. 또...
'금주국가' 사우디, 해변 리조트서 술 판매 첫 허용 방침 2022-09-19 16:45:15
분노가 조금 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류 판매에 대한 예외는 네옴시티에만 적용되며, 이곳은 자체적인 경제 관련 법률에 적용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 리조트는 홍보물에서 "우리 리조트에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불러 모으고 홍해에 호화 요트들이 몰려들게 할 것"이라고 선전하고 있다...
운동+커뮤니티로 망해가던 헬스클럽 살렸다…버핏서울 'DX 마법' 2022-09-18 17:50:17
내세운 뮤직카우는 금융당국 규제로 사업 구조를 개편하고 있다. 당국은 뮤직카우의 서비스가 증권 거래와 비슷하다고 판단했고, 이에 유예기간을 주고 투자자 보호 조치 등 개선을 요구했다. 부동산, 미술작품 등 조각투자 분야가 다양해지고 있지만 기존 차량 공유업처럼 까다로운 규제 요건을 해결하는 게 관건이 될...
돈냄새 향수에 맥주까지…다올금융의 '이색 마케팅' 2022-09-18 17:35:10
다올투자증권은 주류회사와 협업해 ‘한잔다올’ 수제맥주(사진)를 선보였다. 지난달 출시된 이 맥주는 계열사 영업부서와 대외활동 부서에서 고객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사명 변경을 알리기 위해 만들었는데 고급스러운 캔 디자인과 뛰어난 맛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전언이다. 지난 3월에는 ‘살아남는 것은 크고...
중국도 ESG 펀드 열풍…국가 정책 맞으면 술·석탄에도 투자 2022-09-18 13:47:07
분야에도 ESG 펀드는 자금을 투자하고 있다. 예컨대 중국 주류 기업인 마오타이는 농촌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이라는 점 덕분에 ‘하베스트 CSI 300 ESG 리더스 지수’에서 투자 비중이 8.35%에 달한다. 미국 투자은행도 중국 ESG 시장에 뛰어든 상태다. 모건스탠리가 중국 현지 업체와 합작사를 설립해 2020년 7월 내놓은...
IT 개발자·유튜버 직업 뜨더니…슈트 대신 '작업복' 찾는 男 [배정철의 패션톡] 2022-09-16 08:59:29
생산을 중단했다”고 말했다. 오프라인 사업을 철수하고 온라인 전용으로 전환하는 브랜드들도 있다. LF는 지난해부터 남성복 브랜드 ‘TNGT’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철수하고, 온라인으로만 판매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 ‘코모도’도 오프라인 사업을 접고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했다. 한세엠케이는 지난...
[스타트업 발언대] 버려지는 식품 찌꺼기 다시 거둔다 2022-09-15 07:01:01
식품 원료로 쓸 수 없도록 묶어 놓은 주류관리법상의 규제 때문에 버리거나 퇴비나 사료 제조에만 활용할 수 있었다. 이것을 바꿔놓는 데 민 대표가 기여했다. 민 대표는 푸드 업사이클 사업에 발을 들여놓은 뒤 이런 제도가 있는 것을 알고 국내 메이저 주류업체인 오비맥주를 도와 규제 혁신 민원을 함께 제기했는데,...
롯데免, 뽁뽁이 대신 타포린백 도입…"비닐 폐기물 80% 절감" 2022-09-14 08:43:35
화장품과 향수, 주류 등 깨지기 쉬운 상품에는 파손 방지를 위해 에어캡과 종이 포장재를 소량 사용한다. 롯데면세점은 타포린백 도입으로 연간 공항 인도장에서 발생하는 일회용 비닐 폐기물의 80% 이상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상품 운송 때 큰 부피를 차지하던 에어캡이 줄어들면서 물류...
`제로` 재미 롯데칠성 "소주도 무설탕" 2022-09-13 19:18:39
보다 40% 증가했습니다.(39.9% 증가, 637억 원) <앵커> 주류 사업으로 돌아가보죠. 소주 신제품은 결국 하이트진로를 겨냥한 거 아닙니까? <기자> 롯데칠성의 사업 부문은 음료와 주류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 비중은 7대 3 수준입니다.(음료 71.2%, 주류 28.8%) 2017년 이후 영업적자를 기록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