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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반도체 자회사, 세계 첫 UV LED 적용 가전제품 출시 2013-09-06 09:25:33
활용해 휴대용 공기청정기, 스마트폰 살균기, 중형 공기청정기 등과 같은 생활가전 응용제품을 oem 또는 odm으로 전세계 가전 회사 및 유통회사에 공급할 예정이다. 완제품을 생산하지만 oem/odm으로만 공급해 모든 가전회사, it기기 제조회사, 유통회사를 고객으로 삼기 위한 전략이다.김재조 서울바이오시스 대표는...
[위기에 강한 기업] 한솔홈데코, 1년에 수십종씩 신제품 개발…환경 친화제품으로 승부 2013-08-21 15:29:15
“공기 중의 습기에도 치수 변화율이 적은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한솔홈데코는 환경부 산하 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탄소 성적 표지제도에 따라 ‘탄소배출량 인증서’도 획득했다. 탄소 성적 표지제도는 제품과 서비스의 생산 및 수송,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의 배출량을 제품에...
[제주 메디컬리조트 WE호텔이 온다] 탁 트인 풍광·청정 공간에서 水치료·성형미용·검진까지 2013-06-23 14:22:23
있던 자리다. 울창한 산림과 청정한 공기, 탁 트인 풍광으로 유명한 이곳은 ‘건강’과 ‘지속가능성’이라는 개념을 담은 로하스 구현에 최적의 위치라는 평이다. 제주한라병원은 we호텔 개원에 맞춰 도심생활에 지친 심신을 치유하기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식단에도 신경 써 제주에서 얻은...
[그린 경영 리더] 기업, 성장 지속 하려면 에너지 절감·효율화 나서라 2013-06-17 15:35:00
리더] sk, 전기차 배터리·썩는 플라스틱…청정 에너지 기술로 환경경영 앞장▶ [그린 경영 리더] 현대차그룹, 수소연료전지차 양산공장 가동…친환경차 세계시장 선점 나서▶ [그린 경영 리더] 삼성, 공기로 건조하는 세탁기로 물 절약…수십번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 사용▶ [그린 경영 리더] lg, lg트윈타워 친환경으로...
[그린 경영 리더] SK, 전기차 배터리·썩는 플라스틱…청정 에너지 기술로 환경경영 앞장 2013-06-17 15:30:11
스마트 환경 구축(environment), 산업 혁신기술 개발(enabler)을 역점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환경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주요 계열사가 모두 참여하는 그룹 환경 연구개발(r&d)위원회를 구성했다. 계열사별 사업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저탄소 경영체제를 마련했다....
[그린 경영 리더] GS, 바이오 에너지로 친환경 발전…물류센터에 스마트 그리드 구축 2013-06-17 15:30:07
건설 등 기존 산업의 경쟁력을 높임과 동시에 신에너지, 신소재 등 새로운 분야로의 지속적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친환경 그린경영을 통해 지속성장을 위한 신성장동력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전담팀 만들어 에너지 효율 극대화 gs칼텍스는 환경투자를 통한 고도화 설비를 갖췄다. 2010년 완공된 제3...
[그린 경영 리더] 한국GM, 하이브리드·전기차 개발 심혈…공장 지붕 태양광 발전 가동 2013-06-17 15:30:06
등 청정에너지 생산에도 나서고 있다. 이 시설은 창원공장 내 6만4000㎡ 넓이의 건물지붕에 조성된다. 평소 사용하지 않는 장소를 활용해 공간 효율성을 높인 것이다. 이 시설은 올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되며, 연간 3700㎿의 전력을 생산한다. 한국gm의 이런 친환경 정책은 본사인 미국 제너럴모터스(gm)의 기본...
신일산업, 제습기 신제품 6종 보증기간 2년 적용 2013-06-09 16:48:42
신일산업(사장 송권영)은 2013년형 제습기 신제품 6종을 내놓았다. 소형 모델인 6ℓ부터 50평대에서 사용 가능한 대용량 13ℓ까지 다양하다. 자동으로 최적의 습도를 유지하고, 에어필터가 공기를 걸러내 공기 청정 기능까지 갖췄다.이번 신제품엔 업계 최초로 보증기간 2년을 적용했다. 회사 측은 “높은 습도 탓에...
LG전자, 60도 넘는 중동지역에 '강한 놈' 내놨다…에어컨 '타이탄 빅2' 2013-06-02 11:09:52
빠르게 제거해 주는 강력한 공기 청정 기능도 갖췄다. 타이탄 빅2는 중동 지역의 기후와 환경, 현지 소비자들의 생활습관에 대한 축적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연간 23억달러 규모의 중동 가정용 에어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지역 특화 제품이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건강한 가전, 건강한 봄] 황사 '킬러'가 필요한 시간…우리집 공기는 몇 점? 2013-04-23 15:33:00
만들어 흡입한 공기를 씻어내는 방식이다. 대세는 습식 공기청정기다. 산업 분야의 대형 집진시설에 주로 사용돼 온 이 제품은 필터 교체가 필요 없고 크기도 점차 슬림화되면서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국내 습식 공기청정기 시장은 2010년 12만대, 2011년 20만대, 지난해에는 25만대 규모로 확대됐다. 특허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