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도 5일 이내 배송…위메프,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개시 2023-06-20 08:54:35
위메프는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 물류기업 큐익스프레스와 손잡고 통합 풀필먼트(물류 일괄 대행) 서비스 'W프라임'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4월 시범 운영을 거쳐 최근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두 자릿수 파트너사가 입점을 마치고 패션, 뷰티, 리빙, 식품, 가전·디지털, 해외 직접구매(직구)...
현대글로비스, 물류자동화 SW 전문기업 '알티올' 인수 2023-06-19 09:34:46
말한다. 앞서 현대글로비스는 미국 로봇 전문 기업인 보스턴다이내믹스에 지분투자를 했고, 회사의 물류 로봇인 스트레치의 활용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또 올해 초 국내 유명 패션 플랫폼의 물류 전문회사에 포장 로봇 물류 시스템을 공급해 처리 물량을 10배가량 늘린 바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알티올과 인수 시너지를...
"조회 수 3만이면 직장인 연봉"…인플루언서도 산업화 2023-06-16 19:27:24
있습니다. 뷰티, 패션, 게임, 키즈 등 전문 영역을 하나 정하고, 해당 분야 인플루언서들만 모아서 관리하는 식인데요. 분야별로 팔로워들의 성격이 다르고, 또 인플루언서를 활용할 수 있는 영역도 구분되다보니 아예 전문 분야에만 집중하겠다는 전략으로 해석됩니다. 앞서 보신 것 처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한세엠케이, 패션 전문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강화 2023-06-15 09:27:45
한세엠케이, 패션 전문인력 양성 위한 산학협력 강화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한세엠케이[069640]는 패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한세엠케이는 이를 위해 올해 초 패션과 미용 부문에 특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정화예술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세엠케이는 생산을...
'꽃중년' 패션 플랫폼·데이팅앱…"잘 벌고 잘 쓰는 4060 잡아라" [긱스] 2023-06-14 17:40:58
패션 플랫폼중장년 세대 사로잡기에 가장 적극적인 분야는 패션업계다. 저마다 중장년층 취향을 저격하는 제품을 선보이거나 이 세대에 맞는 간편한 사용자환경(UI) 등의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중년 여성을 타깃으로 한 퀸잇은 앱 다운로드 수가 550만 건을 넘었고, 거래액도 매달 100억원 이상 올리며 성장 중이다. 최근...
하이모, 특수 격자망 구조…착용감 쾌적 하이모 '쿨가이'로 시원한 여름을 2023-06-14 16:05:47
위한 패션 아이템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신제품 ‘쿨가이’가 소비자 이목을 끌고 있다. 하이모 쿨가이는 일반 제품 대비 30배 큰 격자의 특수 베이스 망 구조로 제작돼, 우수한 통기성과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특히 격자들 사이의 간격이...
"피자집 직원 아니었어?"…Z세대 열광한 티셔츠 정체 2023-06-13 21:00:04
아이템 출시의 배경 요인 중 하나로 꼽는다. 일례로 대학명이 새겨진 티셔츠가 유행하자 워즈코퍼레이션이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국내에서 운영 중인 '예일'은 론칭 1년 만에 매출이 100억원을 넘어섰다. 또 패션기업 LF는 영국 명문대 케임브리지와 상표권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패션브랜드 '캠브리지'를...
경문실용전문학교, 외식조리고교위탁교육 국제요리경연대회 금상 수상 2023-06-13 14:32:28
실무교육 등 관련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 등 전액 국비 지원이 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제도다. 경문실용전문학교는 현재 호텔외식조리·푸드스타일링 과정 외에도 영상기획·영상촬영, 드론조종·영상콘텐츠, 주얼리디자인·귀금속공예, 건축디자인·인테리어,...
지그재그, 첫 자체 제작 브랜드 출시..."합리적 가격 강점" 2023-06-13 10:26:47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두 개의 자체 제작 브랜드를 선보였다.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인 페어데일은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을 원하는 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다. 기본 디자인에 과감한 색상과 소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브랜드사...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이번엔 큐레이터로 2023-06-11 08:40:08
활용 팁 등을 소개하며 큐레이터로 활약한다. 루시는 패션 전문 쇼호스트로 데뷔해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 등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며 소셜미디어(SNS) 팔로워 16만명을 보유한 '셀럽'이 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 업무협약을 맺고 루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