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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그룹, '사력 다한' 한진해운 자구안…채권단 선택은 2016-08-26 15:18:17
2조원 규모의 에쓰오일 지분 28.41%를 전량 매각했으며 한진에너지 차입금 상환 등을 제외하고 남은 9000억원 중 대부분은 한진해운을 살리는데 쏟아 부었다. 대한항공의 경우 유상증자로 4000억원, 영구채로 2200억원, 교환사채 trs 보증으로 2000억원 등 총 8259억원을 지원했다.한진의 경우 신항만 지분과 평택터미널...
산은 "한진해운 자구안, 실제론 4천억원 수준에 불과" 2016-08-26 12:11:08
밖에도 한진 측은 대한항공이 보유한 영구채 2천200억원에 대해 출자전환·기한연장을 하거나 이자율을 조정해 한진해운의 부담을 덜어주고, 미국 소재 국제터미널의 채권 600억원을 매각하는 방안 등을 제시했다. 정 부행장은 "사실상 자구안 가운데 1천억원은 예비적 성격이고, 실효성 있는지원은 4천억원뿐이라고...
산업은행, 한진해운 5000억대 자구안 받자마자 '퇴짜' 2016-08-25 18:15:17
한진그룹이 한진해운을 살리기 위해 5000억원대 초반의 자금을 마련한다는 자구안을 25일 제출했지만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미흡하다’며 즉각 반려했다. 자구안이 향후 2년간 1조원 이상으로 추정되는 자금부족액을 메우기에 턱없이 모자란다는 이유에서다. 한진그룹은 이날 △대한항공 유상증자 4000억원...
한진해운, 자구안 제출…채권단 줄다리기 끝낼까 2016-08-25 17:51:58
한진해운이 채권단과의 팽팽한 줄다리기를 벌이며 추가 경영정상화 방안을 제출했다.한진해운은 25일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용선료 협상의 잠정 결과와 유동성 확보 방안 등을 포함한 자구안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자구안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해운업계와 금융권은 이번 자구안에 용선료를 27∼28%대로...
한진해운, 자구안 제출 앞두고 채권값·주가 상승(종합) 2016-08-25 15:59:18
불확실성이 부각되며 한진해운 회사채 가격과 주가가동반 급락했다. 주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은 한진해운의 자구안이 들어오면 채권금융기관협의회를 열어 수용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자구안에는 대한항공[003490]의 유상증자 참여, 해외 터미널 등 자산 매각,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사재 출연 계획...
한진해운, 자구안 제출 앞두고 채권값·주가 동반 상승 2016-08-25 10:45:29
전날에는 자구안에 대한 불확실성이 부각되며 한진해운 회사채 가격과 주가가동반 급락했었다. 주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은 한진해운의 자구안이 들어오면 채권금융기관협의회를 열어 수용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자구안에는 대한항공[003490]의 유상증자 참여, 해외 터미널 등 추가 자산 매각, 조양호...
한진해운, 자구안 제출…금융권 "5000~6000억 마련할 듯" 2016-08-25 10:10:01
게 채권단의 요구다.반면 한진그룹에선 4000억원 이상은 마련하기 어려우며, 나머지 부족분에 대해서는 채권단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보여 왔다.이날 한진 측에서 제출하는 자구안에는 기존의 '4000억원 안'보다는 다소 진전된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금융권에서는 예상하고 있다. 여전히 채권단이 요구해 온...
한진해운 오늘 자구안 제출…공은 채권단으로 2016-08-25 09:49:04
채워야 한다는 것이 채권단의 요구다. 반대로 한진그룹에서는 4천억원 이상은 마련하기 어려우며, 나머지 부족분에 대해서는 채권단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보여 왔다. 이날 한진[002320] 측에서 제출하는 자구안에는 기존의 Ɗ천억원 안'보다는 다소 진전된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금융권에서는...
1위 국적선사의 운명은…한진그룹 막바지까지 '고심' 2016-08-21 06:05:38
최근 ㈜한진[002320]을 통해 한진해운의 핵심 자산인 롱비치터미널을 매각하려는 움직임은 한진해운을 떼어낸 뒤 알짜 수익을 챙기려는 시도라는 해석을 낳기도했다. 해운업계의 한 관계자는 "어떻게든 한진해운을 살려놔도 당분간 업황이 좋지 않아 속을 썩일 것"이라며 "뼈아픈 일이겠지만 회생 뒤에도 힘든...
한진해운, 결국 3000억 때문에 파산하나 2016-08-19 19:48:14
vs 한진 "4000억이 최대" 평행선만약 법정관리 간다면… 힘들게 가입한 해운동맹 퇴출 보유 선박 90여척 압류…부산항·터미널 도미노 타격 18조 넘는 손실·5500명 실직 [ 김순신 기자 ] 유동성 부족에 시달리는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진그룹과 채권단이 7000억원의 부족 자금을 누가 부담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