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4건뉴스가 검색 되었습니다.

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8-05-16 08:00:07

    표준시설부담금 적용 범위 확대…"신재생에너지 확산" 180515-0812 지방-0216 15:58 울산항만공사 신입사원 공채 경쟁률 50대 1 180515-0813 지방-0217 15:58 '수도산 찾는 반가운 손님' 반달가슴곰 서식환경·안전대책 마련 180515-0816 지방-0218 16:00 '바다에 풍덩' 동해안 무더위…미세먼지로 "방독면...

  • 2년 만에… 부산신항 4부두 운영권 되찾은 현대상선 2018-05-15 18:23:40

    5년간 psa 측에 1400억원을 하역료로 지급하고 나머지는 우선주 배당으로 채우면 별도의 현금 지급 없이 터미널 지분 40%를 사들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이번 지분 재매입으로 현대상선은 제1의 국적선사로서 거점 항만에 전용 터미널을 확보해 안정적인 경영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또 하역료 부담을 줄여 경쟁력을 높일 수...

  • 값비싼 대가 치른 현대상선 부산신항 터미널 재확보 2018-05-15 18:12:40

    것을 보장하고 매년 3%의 하역료를 인상한다는 조건이 들어있다. 이 때문에 현대상선은 6년간 경쟁 외국 선사보다 2천억원이 넘는 하역료를 더 지급해야 했지만 PSA와 공동운영에 합의함으로써 이런 부담을 덜었다. 하지만 현대상선의 신항 4부두 운영권 매각과 재확보 과정은 산업의 특성을 무시한 금융논리가 얼마나 큰...

  • 부산신항에 국적 근해선사 전용 선석 마련 2018-05-15 15:41:22

    항만공사는 15일 오후 신항 다목적부두에서 강준석 해양수산부 차관과 근해선사, 하역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해운연합 전용 선석 마련 기념식을 열었다. 신항 북측과 남측 부두를 연결하는 다목적부두는 길이 400m의 선석과 300m의 잔교로 이뤄졌다. 항만공사는 이 가운데 선석 부분을 한국해운연합(KSP) 소속...

  • '스마트항만 배운다'…해수부, 中상하이 양산항 현장점검 2018-05-15 11:00:02

    '스마트항만 배운다'…해수부, 中상하이 양산항 현장점검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해양수산부는 오는 16∼18일 중국 상하이 양산항 4단계 터미널에서 국내 스마트항만 도입을 위한 현장점검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작년 12월 개장한 상하이 양산항 4단계 터미널은 중국 칭다오항, 셔먼항에 이어 아시아에서...

  • "노무공급계약 일방 해지 업체가 항운노조에 배상해야" 2018-05-08 15:01:20

    어렵다"면서 "온산항운노조가 하역작업을 수행하지 못한 것은 울산항운노조의 방해가 직접적인 원인이 됐으므로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보인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울산항운노조가 작업을 방해할 때 현장에는 글로벌의 담당자가 현장에 있었다"면서 "이 담당자가 울산항운노조에 계약 관계를 분명히 밝히고 작업을...

  • 부산항 매출 1兆에도 웃지 못하는 까닭 2018-05-07 18:18:00

    psa현대부산신항만은 1277억원, 3부두의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은 1112억원, 1부두의 부산신항국제터미널은 196억원, 5부두의 bnct는 1096억원이었다. 북항에서는 부산항터미널이 1761억원을 기록했다. 자성대부두를 운영하는 허치슨부산터미널은 877억원, 신감만부두 운영사인 동부부산컨테이너터미널은 442억원을...

  • 40년 걸린 부산항 컨테이너 터미널 총매출 연 1조원 돌파 2018-05-07 07:00:03

    정도이다. 북항의 하역료는 4만1천~4만4천원 선이고 신항은 5만원대 초·중반이다. 외국 항만과 비교하면 형편없이 낮은 편이다. 일본 도쿄와 오사카항의 평균 하역료는 20피트짜리 개당 20만원에 가깝고 중국 주요 항만들도 평균 6만원을 넘는다. 미국과 유럽 지역 항만은 30만원대로 부산항의 6배에 해당한다. 지난해...

  • 울산항만공사 항만경쟁력 향상 위해 일반화물 증대 방안 모색 2018-05-05 07:33:01

    동북아 오일허브가 구축되면 울산항이 세계 4대 액체화물 항만으로 이름을 올릴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도 나온다. 이에 반해 울산항의 일반화물 취급 비중은 점점 줄어드는 추세다. 2007년 전체 물동량의 22.2%를 기록한 일반화물은 2012년 19.7%, 2017년 17.6%를 기록하며 액체화물과 비교하면 점차 비중이 감소하고...

  • "남북경협시대 대비해 서해 바닷길 체계적 정비해야" 2018-05-04 13:38:38

    전체 항만하역능력은 4천만t가량으로 인천항(1억2천200만t)의 3분의 1 수준인데 접안시설이 낡고 하역장비가 부족해 항만기능 회복에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현재 북한은 8개 무역항 가운데 3개가 서해에, 5개가 동해에 있다. 서해에는 북한 최대 항만인 남포항(하역능력 1천70만t)과 해주항(240만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