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강한 인생] 동화약품 활명수, 116년 역사…시장 점유율 70%…액제 소화제 부동의 1위 2013-05-28 15:30:15
소화효소 소화제는 해열제 등 다른 정제와 달리 제형을 작게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정제의 크기가 크다. 7세 이하 영·유아에게는 질식의 위험이 있어 정제 타입의 소화제 투여를 금지할 정도다. 활명수는 목 넘김이 부드러워 알약이나 가루약 복용이 어려운 7세 이하 영·유아와 노인, ‘삼킴장애’(연하장애)를...
부실 제조 한국얀센 ‘형사고발’ 2013-05-16 18:15:09
<앵커> 대표적인 어린이용 해열제인 타이레놀 시럽이 생산 금지됩니다. 식약처는 안전성 문제를 알고도 한 달 여간 제품을 판매한 한국얀센에 대해서는 형사고발 하기로 했습니다. 임동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식약처가 한국얀센의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에 대해 제조정지 처분을 내렸습니다. 식약처는...
한국얀센 어린이타이레놀 등 5개 제품 제조정지 2013-05-16 13:17:14
해당 제품은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해열제) ▲니조랄액(비듬약) ▲울트라셋정(진통제) ▲파리에트정10mg(위장약) ▲콘서타OROS서방정18mg(행동장애치료제) 입니다. 어린아타이레놀현탁액의 경우 안전성 문제를 알고도 판매중지 등 필요한 조치를 지체했을 뿐 아니라 일부를 제품 표준서에 없는 수동충전 방식으로 만든...
'살인진드기'… 일본은 어떻게 대응했나? 2013-05-16 12:06:00
발생하면, 해열제와 두통약을 처방하는 방식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아직 백신은 없지만 중국과 일본에서 대증요법이 효과를 거둬 사망자가 크게 줄었다"며 "초기 치료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난 2일 일본 후생노동성 결핵감염증과 관계자는 "sfts 바이러스가 최근에 유입된 게 아니라 옛날부터 있었던 질병의 원인이 요즘...
갑자기 찾아오는 열성경련,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 2013-05-03 17:16:04
집에 도착해보니 남편은 아이에게 해열제를 먹이고 물수건으로 닦아주고 있었다.아이가 18개월 때 한번 열성경련 하는걸 지켜본 적이 있었던 남편은 그나마 침착하게 아이를 돌보고 있었지만 일명 경기라 부르는 열성경련을 처음 목격한 친정엄마는 그때까지도 놀란 가슴을 쓸어 내리고 있었다.소아과 전문의들은 100명중...
[이수연의 워킹 맘&대디 스토리] (6) 일하면서 가장 힘든 순간 2013-02-28 11:08:34
가면서 기침을 하고 해열제를 2시간 간격으로 먹어야만 했다. 누워있는 두 아이들을 보고 있자니 ‘내가 아이들 건강을 너무 신경 안 썼나?’ ‘바쁘다고 대충 먹여서 그런가?’ ‘엄마의 사랑이 부족했나’ ‘너무 어렸을 때부터 어린이집에 보내서 이렇게 아픈가’ 하며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다. 아이가 아픈 것은 어쩔...
삼각형 티백 앞세워 가정용 원두커피 대중화…블루오션 개척한 '잔다르크' 2013-01-25 16:37:56
것이 아니다. 제약사업도 함께하고 있다. 해열제 아스피린 식도염치료제 등을 제조해 광동제약 등 대형 제약사에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납품하고 있다. 1996년 한 제약업체의 공장을 사들인 것이 계기가 됐다. 이은정 사장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었는데 마침 해당 업체에서 기계 구매 등을 함께 요청해...
박병원 회장 "고용현황 공개해 은행 일자리 독려" 2013-01-08 04:55:18
환자에게 해열제를 주는 것처럼 병의 원인이 아닌 증세를 치료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그는 이어 "트러스트 앤드 리스백 등 기존 제도는 각 은행이 알아서 이용할 일"이라며 "(가계부채 연착륙을 위한) 시간을 벌고자 기존 제도를 보강할 수 있겠지만(문제 해결을 위해) 재정을 투입하면 금융 질서를 무너뜨리고...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11월부터 허용된 감기약, 해열제 등 안전 상비의약품 판매도 편의점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편의점 프랜차이즈 모범거래 기준안’에 따른 출점 거리 제한과 점포 포화에 따른 효율 저하는 부정적 요인이다. 다만 업계에서는 편의점 거리 규제가 250m(동일 브랜드)로 당초 거론되던 800m보다 크게 완화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