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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글로벌 제약·바이오 포럼] 제약·바이오 업계, ‘개혁을 넘어’ 2013-06-28 17:50:46
대처방안을 통해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 특히 올해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총리 직속의 식품의약품안전처로 승격돼 행사에 의미를 더했습니다. 정승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제약 바이오 업계가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성장동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정승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첫 째는 국제...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국민 중심·책임 경영·협업 일상화 '세 가지 키워드' 새기자 2013-06-27 15:30:21
반드시 필요하다. 공공기관의 자체적인 성장도 중요하지만, 공공기관의 플랫폼을 통한 중소기업의 성장도 공공기관이 수행해야 하는 역할이다. 특히 단순한 판로 개척 지원에 머물지 않고, 기술 개발과 시장 진입, 계약 및 사후관리와 해외 진출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중장...
정부, 경제성장 목표 2.7%로 상향…"저성장 끊는다"(종합) 2013-06-27 14:02:00
3% 성장회복'에 맞춰졌다. 올해 1분기까지 8분기 연속 이어진 0%대 저성장세를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인 거시정책과 내수·수출여건 개선, 리스크관리 강화, 민생부담 완화로 경기회복을 국민이 체감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1조원의 재정보강을 추진한다. 한전과 철도공사 등 공공기관의...
올 성장률 2.7%‥"저성장 차단 총력" 2013-06-27 14:00:14
민생안정, 경제민주화와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두고 저성장의 흐름을 끊는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인터뷰> 현오석 부총리 “저성장 흐름을 반드시 끊어 3%대 성장을 회복하겠습니다. 재정·통화·금융·환율 등 거시정책 조합을 적극적으로 운용해 경기회복을 앞당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상반기에 마련한...
올 성장률 2.7%‥“저성장 흐름 끊는데 주력” 2013-06-27 11:00:00
저성장의 흐름을 끊는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인터뷰> 현오석 부총리 [6.25 경제5단체장 조찬간담회] “하반기 우리경제가 저성장의 흐름을 끊고 3%대 성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우선 그동안 마련된 정책패키지 성과가 조기에 가시화되도록 추진상황을 관리해 나가겠다” 정부는 상반기에 마련한 주요...
<하반기 경제> 56개 정책과제 줄줄이 나온다 2013-06-27 09:00:29
부채를 총괄 관리하기 위해 투명한 부채산출이 우선한다는 관점에서의 접근이다. 지방재정 건전성 강화 방안도 같은 맥락이다. 지자체 출자·출연 관리법 제정안도 이때쯤 국회로 제출될 예정이다. 고용부는 중소기업의 구조적 인력 미스매치(수요-공급 불일치)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하반기 경제> 경제살리기에 집중…외국發 리스크 쏟아져 2013-06-27 09:00:23
성장으로 개편하는 과정에서 진통이있겠지만 7%대 이상의 성장은 이어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 정부, 리스크 관리 강화 모드로 정부는 한국의 대내외 변수가 이처럼 녹록하지 않다는 점을 반영해 하반기 8대핵심 과제 중 리스크 관리 강화를 3%대 성장과 함께 중요한 부문 중 하나로 분류했다. 우선...
정부, 경제성장 목표 2.7%로 상향…"저성장 끊는다" 2013-06-27 09:00:06
3% 성장회복'에 맞춰졌다. 올해 1분기까지 8분기 연속 이어진 0%대 저성장세를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인 거시정책과 내수·수출여건 개선, 리스크관리 강화, 민생부담 완화로 경기회복을 국민이 체감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1조원의 재정보강을 추진한다. 한전과 철도공사 등 공공기관의...
[시론] '버냉키 쇼크'의 확산을 경계한다 2013-06-26 17:39:45
성장세에 대한 기대 수준이 더욱 낮아질 수밖에 없는 형편 이다. 유럽 상황도 다시금 급박하게 돌아갈 수 있다. 미국발 금리 상승으로 인해 남유럽 취약국의 금리가 다시 올라가는 상황에서 하반기 독일 총선을 맞이해 정치 리스크가 커질 공산이다. 2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이 예상되는 극도의 경기부진이 이어지는...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방안을 논의하는 등 전사 차원의 고객만족 개선 과제 발굴 및 실행을 위한 전담 조직이다. 이와 함께 ‘민원 및 고객의 소리(voc)’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용해 고객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 불만이 발생한 제도 및 서비스는 개선했다.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