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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기 사고] 조종사 "충돌 34초전 강한 불빛에 눈 안보였다" 2013-07-11 08:54:59
두 조종사에게 이런 진술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들은 착륙 직전 500피트 상공에 도달했을 때 지상에서 비춘 강한 불빛 때문에 잠시 눈이 안보이는 상황이었다고 ntsb 조사관에게 말했다. 레이저포인트 불빛이냐는 질문에 허스먼 위원장은 "분명하지 않다"며 "현재로선 조사해봐야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불빛이 비쳤다는...
美 NTSB "오토 스로틀 작동여부 더 조사해야" 2013-07-11 08:17:19
대피완료 시간인) 90초가 지나서였다"고 확인했다. 허스먼 의장은 조종사들의 휴식정도와 관련해 "두 조종사들이 8시간 수면을 취했다고 진술했다"며 "4시간 15분 동안 비행한 뒤 교체됐다가 4시간 30분 뒤 다시 조종실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hope@cbs.co.kr [워싱턴=cbs노컷뉴스 이기범 특파원][네티즌 많이 본 기사] ●...
美 언론의 아시아나 항공 '때리기' 2013-07-11 05:14:19
거론하며 여전히 조종사 과실에 무게를 두는 듯한 논조를 펼쳤다. 미 언론들의 이같은 편향된 논조는 비단 wp만의 문제는 아니다. 대표적인 보도채널인 cnn 역시 wp와 비슷한 논조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사고당시 아시아나 승무원들의 희생적인 탈출활동을 소개하면서도 '조종사들이 승객들의 탈출을 지연시켰다'는...
아시아나 미스터리…고도가 그렇게 낮을 때 관제사는 뭐했나? 2013-07-10 17:59:14
되고있다. 미국으로서는 조종사 과실로 몰아가는 것이 자국의 이익이고 아시아나의 입장에서는 기체결함이나 관제사의 과실 등으로 밝혀져야 보험금 산정과 신뢰도 유지 등의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로에게 유리한 증언과 기자회견의 확대 재생산 등을 통해 진흙탕 싸움을 만들 필요는 없다. 반드시 진실은...
울진 비행교육훈련원, 지역경제 효자 2013-07-10 17:44:06
등 비행 실기 교육을 받는다. 최근 3년간 103명이 수료해 조종사 42명, 비행교관 22명이 배출됐다. 기업 입사를 포함해 평균 취업률은 70%다. 훈련원은 앞으로 5년간 1000여명의 조종사를 양성할 계획이다.울진=김덕용 기자 kimdy@hankyung.com ▶ 여친 가방 떨어뜨리자 '콘돔'이…발칵 ▶ "장윤정 母, 돈줄...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조종사 "착륙 직전 자동 속도조절장치 작동하지 않았다" 2013-07-10 17:08:47
샌프란시스코공항에서 착륙사고를 낸 아시아나기의 조종사들은 착륙 직전에 자동 속도조절 장치인 ‘오토 스로틀(auto-throttles)’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고 진술했다고 데버러 허스먼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 위원장이 9일(현지시간) 말했다. 조종사들이 ‘오작동’한 오토 스로틀에 의존하는 바람에 비행기가...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NTSB, 조사내용 '과잉공개'…"브리핑 말라" 아시아나에 경고도 2013-07-10 17:06:56
조종사 노조단체인 민간항공조종사협회(alpa)는 9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ntsb가 조종석 대화 녹음장치의 세부 데이터를 공개한 것은 당혹스럽다”면서 조사가 진행되는 도중에 이렇게 많은 정보가 공개되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또 “조사관들이 기내 녹음장치의 정보를 섣불리 공개해서는 안된다는...
美 NTSB "오토 스로틀, 활성화 위치에 있었다" 2013-07-10 15:00:16
미 샌프란시스코 아시아나 여객기 조종사들이 '오토 스로틀(자동속도조절장치)' 문제를 제기한 가운데 이번 사고를 조사하고 있는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가 '오토 스로틀 스위치가 활성화된 상태'였다고 밝혔다. 데보라 허스먼 ntsb의장은 10일(한국시각) 언론 브리핑에서 "기체 구조팀이 확인한 결과...
[아시아나기 사고] 사고원인 지목 '오토스로틀' 대체 뭐길래? 2013-07-10 13:50:45
사고기 조종사들이 '오토 스로틀(자동출력제어장치)'이 작동하지 않았다고 진술하면서 이 기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1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오토 스로틀이란 조정사가 원하는 속도를 입력하면 비행기가 스스로 엔진 출력을 조절해 정해진 속도를 유지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실행하면 조종사가 별도의 작동을...
[아시아나기 사고]조종사 "자동속도설정 기능 제대로 작동 안해" 2013-07-10 13:32:26
스스로 속도를 유지하도록 작동한다.조종사들은 착륙 때 비행기가 권장 속도인 137노트로 날도록 이 장치를 설정했으나 사고기는 이보다 느린 103노트로 활주로에 진입했다.4000피트 상공에서 착륙 준비에 들어간 조종사는 비행기 속도가 설정보다 느리고 고도도 낮다는 사실을 500피트 상공에서 인지하고 급히 속도를 높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