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웅진폴리실리콘 "사후수습·원인파악에 만전" 2013-01-12 17:37:38
금이 가 200t가량의 염화수소가 유출된 것으로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우선 방류벽을 긴급 보수하고 유출된 염화수소를 폐기하는데 힘을쏟고 있다"면서 "내일 새벽쯤에는 현장이 정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염화수소는 유출될 경우 바로 기화해 대기 중으로 흩어진다. 사람이 이...
검, 프로포폴 오남용 강남 병원 6곳 압수수색 2013-01-10 14:27:29
관련해 서울 청담동 성형외과 등 9일 강남 소재 병원 6곳을 압수수색하고 관련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검찰은 이들 병원이 정식 처방전아 없거나 수술을 위한 마취 등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환자들에게 상습적으로 프로포폴을 투여했다는 첩보를 입수해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포폴은 지난 2...
"이혼하려면 집에서 딴여자와…" 막말 판사 2013-01-09 16:56:55
것으로 나타났다. 하위 법관 중 서울 소재 법원 s판사는 2년 연속 하위 법관으로 선정됐다. 평가 작업을 주도했던 서울변회 관계자는 “재판 문화가 개선돼가고 있으나 일부 법관은 여전히 권위적이고 고압적인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평가로 경각심을 일깨우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라고 촉구할 것”이라고...
“코스피, 방향성 탐색 지속.. 금융·소재주 긍정적” 2013-01-07 11:44:09
것이 좋겠다. 소재와 산업재, 금융은 이번 실적 시즌이 시작되면 알겠지만 실적이 잘 안 나올 것이다. 하지만 지난 3분기와 다른 점이 있다. 지난 3분기는 추세가 계속 하방으로 가고 있었고 실적도 나오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상반기에 실적 회복이 다소 기대되며 4분기의 기저효과, 경기회복의 정책 모멘텀 등으로...
[특집] "2013 스몰캡 총집합 ②..주도주와 전략은?" 2013-01-07 10:17:21
서 있느냐를 빨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지난해에는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을 시장에 빨리 알림으로써 기관과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종목들이 어떤 종목인지 파악할 수 있었다. 중소형주의 중심에 깃발을 들고 먼저 달려 나가는 종목들의 수익률이 좋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한 것을 좋게 본...
[2013학년도 대입 정시준비] (4) 정시모집 서울대 및 교육대 대학별 고사 실시 2013-01-04 10:33:34
출제유형을 파악해 꼼꼼히 대비해야한다. ▨ 정시 대학별 논·구술 대비법 ▶서울대= 나군에서 신입생을 모집하는 서울대는 1단계에서 수능성적으로 2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인문계열에 한해(경영제외) 논술고사를, 자연계열과 경영대학은 면접고사를 실시한다. 논술은 대학 교육을 이수하는데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진재영, 새해 첫 트위터 화제 “스타일링도 산뜻하게!” 2013-01-04 08:45:03
소재의 재킷부터 퍼 소재의 무스탕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학생부터 직장에 다니는 오피스걸까지 스타일에 구분없이 대다수의 여성들이 롱 스타일링에 빠져들고 있다. 하지만 무조건 롱 디자인이라고 모두 좋은 것만은 아니다. 자신의 체형을 파악해 체격이 있는 편이라면 루즈한 디테일보다는...
4분기 '어닝쇼크' 경계 확산…증시 발목잡나 2013-01-04 07:58:11
하향조정 추세에서 여전히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4분기 업종별 영업이익 전망 역시 작년 12월 이후 실적모멘텀이 개선되고 있는 업종은 반도체를 비롯해 주요 44개 중 9개(22.5%)에 불과하다.실적 하향 조정폭이 가장 큰 업종은 유틸리티로 영업이익 전망치가 한 달 전보다 38.96% 내려갔다. 유틸...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플라스틱 소재 제품 외에 유리, 스테인레스 등 다양한 소재의 토탈 주방용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클로징> 락앤락은 이 곳 중국을 비롯해 인도 태국 베트남 등 이머징 마켓에서의 성장세를 발판으로 삼아 글로벌 주방생활용품 브랜드 1위를 달성한다는 전략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