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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시장 쑥쑥 키운 '창조적 파괴자' GS리테일 2016-02-05 07:10:00
] 유통산업을 대표하는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운영하는 기업들은 최근 몇 년간 성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한국 경제의 전반적인 성장세 둔화가 불러일으킨 후폭풍이었다. ‘골목상권을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생긴 각종 규제도 악영향을 미쳤다.이런 가운데 유독 편의점만은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로 GS25 고공행진…인터넷은 사업 진출 2016-02-05 07:00:22
1.2% 수준으로 비중이 급감했다. 가장 큰 원인은 역시 출점규제와 영업규제에 따른 경쟁 심화와 매출액의 감소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동네 영세 슈퍼와의 경쟁, 온라인 커머스와의 경쟁, 편의점과의 경쟁 환경에 노출되며 업황의 본격적인 회복을 기대하기 쉽지 않다. 이에 따라 gs리테일도 비용 구조를 슬림화해가며...
애덤 노이먼 위워크 CEO, 빈 사무실 빌려 잘게 쪼개 재임대…'부동산업계의 우버' 초고속 성장 2016-02-05 07:00:06
유통에 노하우가 쌓이자 그는 ‘에그 베이비(egg baby)’란 회사를 차리고 어린이용 고급 옷을 온라인으로 판매해 짭짤한 수입을 올렸다.출발은 순탄했지만 노이먼은 뭔가 성에 차지 않았다. 고민하던 그는 2008년 파티장에서 같은 건물에 입주해있던 건축설계사 미겔 매킬비를 만난 자리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올 부산 소매유통업 지난해보다 2.7% 감소 예상 2016-02-04 10:48:45
있는데다, 상품권 패키지 판매, 구매금액별 추가 상품권 증정 등 지역 유통가의 적극적인 판촉전도 한 몫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가 상품권의 매출비중은 최근 지속적으로 줄고 있다. 10만원권 이상 고액권의 예상 판매비중은 2014년 63.0%, 2015년 55.2%, 2016년 39.5%로 큰 폭의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5조 매출 화장품 빅2…핵심 동력은 `럭셔리 브랜드` 2016-02-04 10:38:40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4년 41.8%에서 2015년에는 46.0%로 4.2%p가 늘었다. 영업이익 비중은 이미 화장품 부문이 과반을 넘어섰다. 화장품 부문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3,901억원으로 나머지 2개 사업 부문의 영업이익 합산액인 2,940억원을 넉넉히 앞섰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사업 또한 면세점 유통의 지분이 크게...
`RGB그룹`, (주)아큐픽스와 손잡고 중국 온라인 유통사업 본격 공략! 2016-02-04 09:29:08
및 오프라인 유통 매장도 오픈, 공동 운영키로 합의했다. CCTV몰 관계자는 "CCTV몰은 지난해 3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향후 한국관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10%이상 될 것"이라고 밝혔다. RGB그룹 이기진 회장은 "그동안 중국 항주공항 등 각 지역 공항면세점 및 연길 등 시내 보세판매점 운영권을...
요우커 입맛도 잡은 '짬뽕라면·허니버터 아몬드' 2016-02-03 13:56:07
배 가까이로 비중이 확대된 수치다. 짬뽕라면의 1월 매출 증가율은 499.5%에 달했다. 짜장라면 매출 비중 역시 지난해 18.5%에서 21.4%로 2.9%포인트 개선됐다. 2위를 차지한 아몬드의 경우 지난해까지 중국인 구매 수요가 거의 없었지만 단기간에 매출이 급증, 2위에 등극했다. 중국인의 1월 아몬드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제조업 성장성·수익성 한계…서비스융합이 해법" 2016-02-03 11:00:36
비중은 43.3%로 제조업종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한경연은 우리나라 제조업도 기존 방식만으로는 성장하는데 한계가 있다며 제조업의 서비스융합이 대안이라고 주장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제조업의 서비스투입 비중이 높을수록 부가가치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영신...
'O2O시장 잡아라'…신한·하나·삼성카드, 모바일 사업에 사활 2016-02-03 07:01:11
kt의 플랫폼, 비씨카드의 시스템, 롯데그룹의 유통망 등 서로의 강점을 합치겠다고 밝혔다. 우선 이들은 kt와 비씨카드가 내놓은 스마트지갑 ‘클립(clip)’에 롯데가 갖고 있는 방대한 유통채널을 결합한다는 구상이다.온라인에서 상품에 대한 탐색과 구매, 대금결제까지 마치고 오프라인에서 소비가 이뤄지는...
화장품 `온라인 쇼핑 성장세 무섭네` 2016-02-03 02:25:38
화장품 품목의 온라인유통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3일 통계청에 따르면 화장품 품목의 지난해 1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390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월대비 38.9% 증가한 규모로 전체 온라인 품목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전월대비로는 16.9% 증가했다. 특히 화장품 전체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