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호타이어, 국내외 나눔경영 실천 '호평' 2013-01-17 01:37:39
게 회사측 설명이다. 교육도 활발하다. 회사측은 지난 2011년부터 교육컨설팅업체인 '엑스퍼트'와 연계해 '행복 찾기' 과정을 개설했다. 직원 간 신뢰를 형성하고 동료애를 키우는 한편 스스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차원이다. 이 교육에는 2011년 1,640명, 2012년 1,135명이...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제일병원, 개원 50주년…여성질환·분만 건수 전국 1위 2013-01-16 15:30:47
cs교육 시스템을 갖춘 ‘서비스디자인스쿨’을 운영하는 등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정기적인 서비스 교육을 하고 있다. 지난해엔 ‘설명드림 드림캠페인’을 통해 진료행위에 대해 환자의 이해를 돕는 소통 문화를 만들었다. 입원 환자의 편의를 위해 국내 최초 모바일 병실결제 솔루션인 ‘병실결제서비스’도 의료계...
`육어당` 철저한 사전준비를 해야 성공창업 확률 높아 2013-01-15 10:10:44
밀착 교육을 통해 몸에 베인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제공하여 직원들의 친절과 편안함으로 한번 방문한 손님은 단골고객을 넘어 충성고객으로 만들어 버리는 일반적인 운영전략을 주기적인 서비스와 마케팅교육으로 현실화 한다”고 전하며, “가장 기본적인 것이 최고의 매장운영 전략”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자세한...
[동정] 국제경상교육학회장에 남영호 건국대 교수 2013-01-14 15:23:48
남영호 교수(사진·경영학과)가 한국국제경상교육학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14일 밝혔다.남 교수는 최근 열린 학회 정기총회에서 제10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14년 1월부터 1년간이다.국제경상교육학회는 국내외 경영·무역 등의 국제경상 분야와 경영·무역실무교육 등의 교육 분야 연구와 학문 발전, 국제...
겨울방학,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키순서’가 바뀐다? 2013-01-14 10:07:12
없다. 더욱이 교육과학기술부의 ‘2010년도 학생신체능력검사 급수별 통계’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검사를 받은 전국 2만8244명 중 체력 최저등급인 4·5등급에 해당하는 학생이 38%(1만725명)에 달했다. 특히 서울은 체력 최저등급인 4·5등급 학생이 전체 검사인원 학생 1800명 중 절반을 넘는 949명(53%)이나 되었다....
<마이스터고 취업생들 `겹경사'…졸업선물 500만원> 2013-01-14 08:00:09
이 기금을 마이스터고에 기부하면 해당 학교는 학생 명의의 정기예금 통장을 만들어 졸업식 날 학생에게 선물한다. 마이스터고 제도는 정부가 2008년 `기술 명장'을 키워 산업현장에 공급한다는목표 아래 추진한 제도로 2010년 입학한 `1기' 신입생들이 다음 달 졸업한다. 구미전자공고 등 국립 3곳을 포함해...
영세제조업체에 2500억 푼다 2013-01-13 17:07:27
제조업체 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실태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에 따라 소공인 지원자금 확대, 업체별 지원한도 인상 등의 조치와 함께 연내 설치될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를 통해 경영교육, 기능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박수진 기자 psj@hankyung.com▶ 고영욱,...
영세 제조업체, 최대 경영 애로는 '자금부족' 2013-01-13 11:00:21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실태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당장 올해부터 소공인 특화지원 자금을 지난해 650억원에서 2천500억원으로 대폭 확대하고, 지난해까지 1억원이던 업체별 지원한도도 2억원으로 높이기로 했다. 아울러 올해 설치될 '소공인 특화지원센터'를...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대신통신기술, 통신·네트워크 종합관리…특성화고 취업 통로 제시 2013-01-13 10:03:56
서비스도 강점이다. 또 매월 정기점검에 나서는 ‘두드림 서비스’와 전국 어디서나 5분 안에 담당자를 연결하는 ‘원콜 서비스’를 실시, 상담절차를 줄이고 서비스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원콜 서비스는 고객만족도를 한 단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한 서비스다. 기존 고객만족센터가 고객이 원하는 사항에 대해 해당...
직원의 미소는 매출로…리더 자긍심 심어줘야 2013-01-13 09:52:52
직원을 대상으로 인센티브도 제공한다.교육사업의 베테랑이 된 그도 교사를 관리하는 일은 쉽지 않다. 교사가 바뀔 때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다. 그래서 그가 선택한 것은 인건비 부담을 감수하고 여유 인력을 확보한 것이었다. 갑자기 그만두는 교사가 생기더라도 대체할 교사가 있다면 가맹점 운영이 훨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