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제는 잘파세대다'…오프라인 매장 무섭게 늘리는 무신사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12 13:13:48
“매장을 늘리면 온라인 물류 센터로도 활용할 수 있어 최근 오프라인 매장의 가치가 재평가되고 있다”고 말했다. 『잘파가 온다』의 저자인 황지영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마케팅 전공 부교수는 “팬데믹으로 소통 단절을 겪은 뒤 인간적인 연결에 대한 욕구가 폭발하고 있다”며 “최대 소비 권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김성규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장, “지난해 재도전 성공패키지 통해 11개 기업 지원, 매출 총 60억원 성과올려” 2024-02-12 13:01:11
법인설립 자문, 사업파트너 알선, 마케팅 등 체계적인 해외 진출 시스템 구축 및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월 8일 전북 익산시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김 단장을 만났다. 김성규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장 원광대학교 디지털콘텐츠공학과 부교수 원광대학교 LINC3.0 사업단 부교수 원광대학교 홀로그램...
[2023 원광대학교 재도전 성공패키지 선정기업] 야구배팅센터 프랜차이즈 사업하는 스포테크 기업 ‘와니엘’ 2024-02-12 12:56:18
배팅센터는 매장 구조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자동시스템으로 운영되기에 가맹점으로서 고정적으로 부담하는 높은 인건비와 임대료의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연습장을 제공할 수 있으면서도 더 좋은 수익을 유지할 수 있는 실내 야구 연습장입니다.” 와니엘은 인스타그램...
영화 뛰어넘은 공연 인기…"티켓 비싼데 제값 해야" [연계소문] 2024-02-10 16:38:04
있는 만큼 공격적인 마케팅, 톱스타 선호 현상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티켓이 비싸졌기 때문에 관객들은 더 높은 완성도와 집중도를 기대할 수밖에 없다. 관객 만족도를 높이고 아울러 창작 작품 발굴에도 힘을 쏟는 등 질적 향상, 내적 성장에도 신경 써야 할 시기"라고 짚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아웃렛도 "VIP 모셔라"...혜택 확대 2024-02-09 17:30:25
손' 고객을 유치하는 차원에서 VIP(우수고객)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아웃렛 업체들은 VIP 등급제를 도입하거나 우수고객을 선정해 쿠폰 제공부터 VIP 라운지·전용 주차장·문화행사 초청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백화점 최상위 VIP 등급이 되려면 연간 1억5천만원 이상 써야 하지만, 아웃렛에서는 ...
불황에 아웃렛도 '큰 손' 모시기 경쟁…VIP 마케팅 강화 2024-02-09 10:11:00
불황에 아웃렛도 '큰 손' 모시기 경쟁…VIP 마케팅 강화 VIP 라운지 늘리고 전용 주차장·초청 행사 확대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불황에 소비심리가 위축됐지만 왕성한 구매력을 보이는 '큰 손'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아웃렛업체들이 VIP(우수고객)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백화점 최상위 VIP...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일본 IT기업 G-Holdings와 업무협약 체결 2024-02-08 15:44:13
CS센터 구성, 제품현지화 및 교육, 마케팅 및 영업지원을 담당하고,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UI 솔루션 'WebSquare5', 모바일 앱 개발 솔루션 'W-Matrix for Mobile', 서버 프레임워크 'ProWorks5'를 비롯한 자사 모든 솔루션 공급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일본...
한국IT아카데미 프로젝트형 실습·영상제작 ‘기업맞춤형훈련’ 시행, 4월 교육생 모집 2024-02-08 13:20:47
위한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사용 기능을 배워 SNS마케팅 영상 크리에이터로의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영상콘텐츠 기획, 촬영과 녹화, 일러스트레이션, 영상 CG작업, 2D·3D 그래픽 제작, 모션그래픽, 소셜미디어 기획 및 마케팅, 쇼츠·숏폼 콘텐츠 제작을 학습한다. 교육과정 수료 후 취업 분야로는 PD,...
NCT·에스파·라이즈 MV가 한국 홍보 콘텐츠로…SM·한국관광공사 MOU 체결 2024-02-08 10:39:54
특별전시를 열어 글로벌 팬들에게 한국 방문 동기를 제공할 방침이며, SM 아티스트 콘텐츠 촬영 장소를 관광 스팟으로 소개함은 물론 온라인, 오프라인에 관광 콘텐츠를 선보이게 된다. 한편,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공동 마케팅과 홍보를 함께 진행하며, 한류관광 콘텐츠 사업의 신사업 모델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작년 영업익 75% 급감' 엔씨 "플랫폼·수익모델 다각화"(종합) 2024-02-08 10:37:54
3% 감소했고 마케팅 비용은 850억원으로 같은 기간 55% 축소됐다. 매출변동비 및 기타 비용은 6천228억 원으로 28.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질의응답에서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MMORPG 'TL'의 실적에 대한 질문이 여럿 나왔다. 홍 CFO는 "여러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 사과드린다"며 "TL의 국내 출시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