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펀드도 포퓰리즘?…운용업계 '벙어리 냉가슴' 2020-09-03 17:46:20
걷고 있습니다. 사모펀드는 라임과 옵티머스 사태로 지난해 말부터 외면 받고 있습니다. 또 `종합금융투자사업자 뉴딜 분야 신용공여 확대 허용` 등 정부 지원은 연말에나 윤곽이 드러나기 때문에 업계 입장에서 부담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무리하게 되면 결국 `깜깜이 투자`로 눈먼 돈이나 부실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이마트 부활의 전제조건 2020-08-29 08:43:59
코리아에 이어 2006년 월마트코리아를 인수하면서 종지부를 찍었다. 당시 필자는 이마트 등 유통업체를 담당하는 초임 기자였다. 그때의 뉴스를 다룬 기사들은 대체로 이런 톤이었다. “한국 실정 몰랐던 월마트의 참패”. 월마트가 놓친 건 한국 같은 동아시아 국가의 소비 패턴이었다. 미국처럼 한적한 교외에 창고형...
이케아, 신규 매장 개점에 매출 32% 성장 2020-08-25 14:39:03
홈퍼니싱 리테일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신규 매장 개점과 가구 제품 수요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케아코리아는 25일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고 2020년 회계연도(2019년9월~2020년8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6% 성장한 6634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총 매장 방문자 수는...
코로나19 확산…날씨 더워도 KF·입체형 마스크 판매 증가 2020-08-22 10:47:48
코리아필터)나 입체형 마스크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마트는 수도권 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했던 이달 13~20일 KF마스크 매출이 2주 전 같은 기간보다 66%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이 기간 이마트의 전체 마스크 매출은 3% 증가하는 데 그친 것과 비교하면 증가 폭이 상당히 컸다. 피부에 잘 밀착돼 비말을...
코로나19 재확산에 여름에도 KF·입체형 마스크 찾는다 2020-08-22 10:00:05
코리아필터)나 입체형 마스크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마트는 수도권 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했던 이달 13~20일 KF마스크 매출이 2주 전 같은 기간보다 66%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이 기간 이마트의 전체 마스크 매출은 3% 증가하는 데 그친 것과 비교하면 증가 폭이 상당히 컸다. 피부에 잘 밀착돼 비말을...
같은 듯 다른 이커머스...최종 승자는? 2020-08-20 18:14:40
강자 이베이코리아(8조6천억 원)를 넘어섰습니다. 최근 쇼핑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네이버의 기세도 무섭습니다. 지난해 네이버쇼핑에서 결제된 금액만 20조 원에 이릅니다. <인터뷰> 서용구 / 숙명여대 경영학과 교수 “지금 업체 중에서 50%는 사라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최종 승자는 네이버쇼핑이나 쿠팡 중에...
기로에 선 한국증시…투자 패러다임 바뀐다 2020-08-18 18:03:28
한 번씩 수익률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코리아디스카운트 본질은 주식시장을 투자 관점에서 투기의 대상으로 인식하고 장기투자가 아닌 단기 투자를 하는 식, 짧게 바라보는 시각들이거든요. 부모가 아이한테 “이번에 5만 원 벌었으니까 다 팔고 쉴까?” 라고 할 수 있겠지만 단타를 가르치려는 부모는 없을 거예요. 그래서...
해시드-메이커다오, '코리아 디파이 로드쇼 2020' 개최 2020-08-17 16:28:38
이커머스와 게임 등 디파이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탈중앙화 금융의 강력한 실제사례를 목격하고, 앞으로 핀테크 환경이 얼마나 급진적으로 바뀔수 있을지 상상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두완...
쿠팡·네이버쇼핑 양강구도 깬다…위메프, '빈선반 채우기' 도전 2020-08-16 09:15:00
머스 업체다. 이에 따라 위메프는 5개 사업파트 아래 신규 상품과 파트너사를 발굴하는 영업조직을 각각 신설하고, 파트별로 상품기획자(MD)를 7~8명씩 배치했다. 영업조직에 배치된 MD들은 MD 업무인 파트너사 관리와 신규영업 가운데 신규영업만 맡아 전문성을 키우게 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위메프는 지난해 말...
50~60대 중·장년층 온라인 쇼핑 유입, `픽스다인 웨이메이커` UX 중요성 강조 2020-08-12 14:51:20
50ㆍ60대 중장년층이 대거 이커머스로 유입되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일상 소비재 부문의 새로운 온라인 고객은 전년 대비 19.6% 증가했다. 신규 고객 중 50대는 24.9%, 60대는 29.2%로 50대 이상이 절반이 넘었다. 50대 이상 고객 유입이 가장 높아진 채널은 쿠팡, 쓱닷컴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결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