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출구전략·中 신용경색·日 아베노믹스…글로벌 정책 변수에 재테크 시장 '시계 제로' 2013-07-02 15:35:00
긴 예금부터 금리가 오를 가능성이 큰 점을 고려해 장기 상품 위주의 전략을 짤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와 반대로 대출자들의 부담은 더 커지게 된다. 변동금리로 대출받은 사람들이 더 그렇다. 대출은 가능하면 빨리 고정금리로 받는 것이 유리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류시훈 기자 bada@hankyung.com ▶...
중동·阿·동남아 신흥국 등 프런티어마켓 관심…여러나라에 분산투자·묶음펀드로 리스크 줄여야 2013-07-02 15:30:57
여러 나라에 분산투자되는 간접투자상품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투자대상국 정치·경제 상황 따져봐야 최근 신흥시장 투자지역도 매우 다양해졌다.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 국가 등 프런티어마켓까지 부상하고 있다. 투자성격에 맞는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명쾌한 판단이 서지 않을 때는 친디아나 브릭스...
롯데마트, 생활용품 50% '통큰 세일' 2013-06-27 16:37:51
낱개 상품이 재등장한 이유는 1인 가구 증가와 영업 규제 및 불황에 따른 소비 침체로 가격 부담을 줄여 소비를 진작시켜 보겠다는 의도에서다. 낱개 상품의 가격은 묶음 상품의 개당 가격과 동일하지만, 필요 이상의 수량을 구매해야 하는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이밖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휴대가 용이하고,...
롯데마트, 생필품 최대 50% 할인 '통큰 SALE' 진행 2013-06-27 07:37:10
진작시켜 보겠다는 의도에서다.낱개 상품의 가격은 묶음 상품의 개당 가격과 동일하지만 필요 이상의 수량을 구매해야 하는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규제 및 경기침체 영향으로 용량을 줄이고 낱개 단위로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단순 일회성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시니어 케어' 1등 노리는 유한킴벌리의 실험 2013-06-16 17:54:01
묶음 사면 얼마나 쓸 수 있어요?” 지난 14일 서울 종로 낙원상가 4층에 있는 유한킴벌리의 노인용품 전문매장 ‘골든프렌즈’ 1호점. 이곳을 찾은 양옥자 씨(76)가 매장 직원에게 이것저것 질문을 던졌다. 골든프렌즈는 유한킴벌리(최규복 대표·사진)가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문을 연 노인용품 전문매장이다. 요실금...
롯데제과, GS수퍼와 마케팅 협력 2013-06-06 17:23:25
상품을 묶음 판매하는 행사다. 구매 고객에게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 상품권을 증정한다. 행사장에서 듀페를 시식해볼 수도 있다. 오는 23일까지 전국 gs수퍼마켓에서 진행된다. 롯데제과가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롯데그룹 계열사가 아닌 경쟁사와 먼저 손을 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계열사...
제주도 친환경 농수산물이 매주 '집으로' 2013-05-23 17:15:20
실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다음주에 배송될 묶음은 콩나물 두부 유정란 찌개용 돼지고기 고등어살 굴비 등이다. 4인 가족이 1주일 동안 먹을 수 있는 양으로 24일 오후 4시까지 주문하면 다음주 목요일에 배송된다. 한 달치 18만원을 결제하면 다양한 농수산물을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현대홈쇼핑은 40만원을 내면...
르샵 ‘SAM’S DREAM BOX’ 프로젝트 진행 “특별한 한정 선물!” 2013-05-11 12:25:02
s/s 신상품을 최소 45%에서 최대 75%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르샵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쇼핑과 동시에 예술을 테마로 한 문화적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단순한 패키지 묶음 상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르샵은 앞으로도...
[생글기자 코너] 자전거 도로를 만들어 놓기만 해서야… 등 2013-05-10 14:49:56
묶음을 여러 묶음으로 파는 것이 대표적이며, 과자나 라면 등을 개별로 샀을 때보다 박스째로 샀을 때 더 싼 것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3차 가격차별의 경우는 서로 다른 가격탄력성을 가진 소비자들에 대해 따로 시장을 분리하는 것이 대표적이며, 조조영화 할인이나 스마트폰의 국내외 가격이 다른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강남 유명백화점, 수북이 쌓인 상자더미 들여다보니… 2013-05-10 11:39:01
재고 상품을 세일해 판매하는 것과는 달리 드림박스 안에는 소비자들에게 반응이 좋고 가장 인기 있는 상품들을 선별해 넣었다. 또한 고객이 구입해 박스를 개봉하기 전까지는 구성물을 전혀 알 수 없게 만들어 재미를 더했다. 박스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2013 s/s 인기상품을 최소 45%에서 최대 75%까지 세일혜택을 받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