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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연휴 택배 대란…"2주전에 구매한 명절 선물 세트도 받지 못해" 2022-01-29 16:09:37
택배요금의 절반 이상을 원청인 CJ대한통운이 추가 이윤으로 가져가는 등 사회적합의가 제대로 이행되고 있지 않다며 총파업에 돌입했다. 이후 이들은 정부와 여당이 사회적 합의 이행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았다며 택배 대란의 책임을 정부와 여당 탓으로 돌리기도 했다. 이어 노조는 지난 14일 100인 단식 농성과 18일...
[고두현의 아침 시편] 내 인생의 주행거리는 얼마나 될까? 2022-01-28 06:00:04
지하철로는 2구간 4분, 택시를 타면 기본요금 거리죠. 걸어가도 30분이면 됩니다. 이 짧은 거리가 두 할머니에게는 여태까지 걸어온 인생의 주행거리입니다. 이 시는 속도와 시간, 거리와 공간의 의미를 사람의 일생으로 응축해 보여줍니다. 이런 장면을 포착해서 순간 스케치처럼 보여주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식당주 부담 덜하게"…배달의민족, '단건 배달' 수수료 개편 2022-01-27 15:49:58
배달비절약형과 통합형 요금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배달비 절약형’은 중개이용료율 15%에 주문금액에 따라 식당은 900원~2900원의 배달비를, 소비자는 0원~3900원의 배달팁을 부담한다. 객단가가 낮은 메뉴를 판매하는 가게는 배달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이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통합형'에서는 27%의...
코나투스 택시동승 서비스, 28일부터 합법화···규제 샌드박스 첫 합법화 사례 2022-01-26 17:59:03
거리 1km 이하인 승객 중 중복 구간에 따른 이용 요금 할인 혜택이 있는 승객을 자동으로 매칭해 30%~50% 요금 할인을 제공한다. 택시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운 시간대인 밤 10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운영해 승차난을 해소해주고 있다. 승객 입장에서는 택시 요금이 절약되고, 택시 기사 입장에서는 별도의 호출료를 수익으로...
택배노조 파업 4주째 접점없는 대치 계속…우체국 노조도 단식농성 2022-01-24 18:24:26
노조의 경우 사회적 합의에 따른 요금 인상분을 사측이 택배기사에 제대로 지급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내세우며 파업을 이어가고 있는 상태다. 이와 관련해 국토부는 이날 택배사들의 사회적 합의 이행 상황이 양호하다는 점검 결과를 발표했다. 국토부는 지난해 6월 체결된 사회적 합의의 이행 여부에 대한 1차 현장...
국토부 "택배 사회적합의 이행 '양호'"…CJ대한통운 파업영향 주목 2022-01-24 12:22:48
요금 인상분 지급 실태 검증'과는 별개 "기사 업무 강도 낮아져"…상반기까지 불시 현장 점검 계속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 CJ대한통운본부가 택배기사 과로 방지를 위한 '사회적 합의'의 제대로 된 이행을 사측에 요구하며 지난달 28일부터 파업에 돌입한 가운데...
[시사이슈 찬반토론] 세금으로 준다는 '비정규직 공정수당' 타당한가 2022-01-17 10:00:23
별도로 주자고 하면서 재원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부터가 매우 무책임하다. 반복되는 재정 동원의 퍼주기부터가 엉터리 발상이지만, 고용관계의 본질에서 엇나갔다는 점에서 문제가 많다. 임금이 무엇이며, 급여가 어떻게 산정되는 것인지, 나아가 일자리가 어떻게 지속되는지에 대한 이해가 없거나 그릇된 고용관(觀)에서...
CJ택배 파업 장기화…`설 배송대란 우려` 인력 투입 2022-01-16 08:58:03
요금을 택배기사에게 공정하게 분배하지 않고 있다며 파업에 돌입했다. 사회적 합의 시행에도 여전히 택배기사가 분류작업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택배비 인상분의 절반 정도는 기사 수수료로 배분되고 있으며 새해부터 5천500명 이상의 분류지원인력을 투입해 사회적 합의를 이행하고...
CJ대한통운 파업 20일째…설 택배난 우려속 특별관리 돌입 2022-01-16 08:05:01
택배요금을 택배기사에게 공정하게 분배하지 않고 있다며 파업에 들어갔다. 또 사회적 합의 시행에도 여전히 택배기사가 분류작업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대해 CJ대한통운은 택배비 인상분의 절반 정도는 기사 수수료로 배분되고 있으며 새해부터 5천500명 이상의 분류지원인력을 투입해 사회적...
[하이빔]탄소 감축과 반대로 가는 택시산업 2022-01-10 08:20:04
모범, 고급 등으로 구분하고, 크기에 따라 요금을 차등화하는 것이 과연 탄소 중립으로 가는 시대에 적절한 규정인가에 대한 논란이다. 그러나 당시도 자치단체와 국토부 간의 팽팽한 책임 전가로 규정을 바꾸자는 목소리는 결국 메아리가 됐다. 량 2,000㏄ 이상) 등으로 구분한다. 하지만 자동차관리법에 구분된 승용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