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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비대면 고객 서비스 강화' 방점 조직개편 2021-07-02 10:25:20
상담봇' 대체로 고객상담 업무가 효율화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별 최적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져 체계적인 비대면 고객 관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우리은행은 고액자산가 고객의 비대면 자산관리상담 강화를 위한 '디지털PB팀'과'비대면PB사업팀'을 신설했다....
우리은행, 'WON컨시어지' 신설 등 조직개편…비대면 고객 관리 '강화' 2021-07-02 08:46:08
AI상담봇으로 대체된다. 고객상담 업무가 효율화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별 최적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면서 체계적인 비대면 고객 관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디지털PB팀'과 '비대면PB사업팀'도 신설한다. 고액자산가 고객의 비대면 자산관리상담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다....
삼성전자서비스, HRM 원격상담·AI 챗봇 운영 2021-06-30 15:18:33
‘챗봇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센터 위치 찾기 △예상 수리비 확인 △제품 기술상담 등 원하는 정보를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AI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이 많이 묻는 질문’을 16만 건 이상 학습한 챗봇은 고객의 질문 의도까지 예측해 최적의 정보를 제공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SKT, AI 콘택트센터 시장 진출…"2024년까지 점유율 1위" 2021-06-29 09:23:04
챗봇 등 다양한 AI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이다. 제네시스는 100여개국에서 1만개 이상 기업 고객을 확보한 콘택트센터 시장 분야 글로벌 1위 업체로, 국내 통신사와 제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SKT는 설명했다. SKT AICC 서비스는 고객 음성을 AI가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음성인식, 답변을 음성으로 송출하는 음성합성,...
솔트룩스, 통영형 `사투리 봇` 개발…노인문제 해결 나선다 2021-06-28 09:48:26
봇 기능 및 상담 기능 개발, AI 플랫폼 개발 등 통영형 자루의 지역 방언 기반 대화 시스템과 AI 기술을 활용한 돌봄 기능 구현을 중점적으로 담당하게 된다. 통영시는 노인 인구가 시 전체의 20.18%를 차지하는 초고령사회로, 이로 인한 노인 우울증과 고독사 증가가 심각한 지역 사회의 문제로 떠올랐다. 솔트룩스는 이...
신한은행,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 확대 개편 2021-06-24 14:42:11
봇(채팅로봇)으로 필요한 상품을 추천 받는 방식이다. 신한은행 앱 신한 쏠(SOL) 전용 페이지인 ‘마이케어’에 들어가면 ‘이용자별 맞춤 케어 메시지’, ‘유용한 금융 컨텐츠’ 등의 컨텐츠를 제공받고, 필요하면 디지털영업부 직원이 상담도 해 준다. 신한은행은 대면영업에 익숙하던 기존 은행원의 ‘직무전환’에도...
롯데손보 "자동차 사고 나면 카카오톡 챗봇 켜세요" 2021-06-24 13:47:33
롯데손해보험이 상담원 연결 없이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접수하는 자동차 긴급 출동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롯데손해보험 알림톡'을 검색한 뒤 채널추가를 눌러 이용할 수 있다. 긴급출동 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 내 바로가기 메뉴에서 '자동차보험...
솔트룩스, 헌법재판소 `지능형 전자재판서비스` 구축 2021-06-22 13:57:16
상담 챗봇 서비스, 일상용어 및 의미기반 판례검색 서비스, 비대면 업무지원 영상회의시스템 구축을 담당하게 된다. 이 사업은 2024년까지 연차별로 추진되는 지능형 전자재판서비스 구축의 첫 사업으로 사업비는 22억 규모다. 솔트룩스는 앞서 국립국어원의 일상대화·구어 말뭉치 사업을 통해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분양협회,방송통신사무소와 분양현장 불법스팸에 공동 대응 나서 2021-06-17 14:41:57
위한 상담 챗봇을 하반기에 운영할 예정이다, 이윤상 분양협회장은 "분양대행자 법정교육 과정에 불팸스팸 방지 관련 내용을 포함해 불법스팸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송통신사무소는 불법스팸에 대한 행정처분을 하는 기관이다. 부동산 분양시장의 불법 스팸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
KT-경상북도, 디지털플랫폼 활성화·4차산업혁명 대응에 맞손 2021-06-16 10:11:50
위해 '백신접종 AI보이스봇 콜센터'와 '소상공인 상권정보 서비스(잘나가게)'를 올해 시범 도입해 운영한다. 백신접종 AI보이스봇 콜센터는 AI상담사가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사전 안내와 상담을 돕는 서비스다. 잘나가게는 창업자들과 가게 사장들에게 주변 상권의 유동인구, 매출정보, 고객 동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