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조선주, 상승…"유로존 경기 회복 수혜" 2013-07-19 09:15:17
있다"며 "업종 측면에선 선박금융 비중이 높은 유럽의 경기 회복 및 정책 기대감에 조선주가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럽 소비자기대지수의 경우 아직 마이너스권이지만 개선세가 두드러지고 있고, 유로존 경제서프라이즈 지수 등의 체감지표들이 호전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과거 유럽중앙은행(ecb)의...
"유로존 경기회복…조선주 상승 지속"-대우 2013-07-19 08:57:34
탈피 신호를 보이고 있고, 전세계 신조선 발주량이 증가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이에 향후 유럽 경기회복 및 업황 회복에 따른 조선업종의 상승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노 연구원은 예상했다.그는 "신조선가 상승과 전세계 선박 발주량 증가로 이달 들어 조선업종 주가는 약 10% 상승했다"며 "선박금융 비...
<회사채 안정화 방안에 해운·조선주 반짝 상승> 2013-07-09 11:23:40
돌아섰다. 현대상선[011200]과 흥아해운[003280]은 각각 3.41%, 1.82% 하락했다. 전 세계 선박 발주량과 운임지수가 증가했다는 소식에 동반 상승했던 조선주도이내 약세 전환했다. 현대미포조선[010620]이 1.17% 떨어졌고 STX팬오션[028670](-3.38%), STX조선해양[067250](-4.78%), STX중공업[071970](-4.42%)...
조선주, 하락장서 강세…"수주·선가 개선 기대" 2013-07-08 16:30:01
4개월간 컨테이너선 월평균 발주량이 20여 척에 달해 2010년 7월부터 이어진 컨테이너선 발주 붐과 거의 유사한 발주 강도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컨테이너선 신규 발주 뉴스가 업데이트되고 있어 현재의 발주 강도는 상당 기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을 제시했다. 수혜주로는 한진중공업을 꼽았다. 신조선가가...
시장 불안감 여전‥아시아나 사고 여파 약세 2013-07-08 10:17:50
30%를 보유하고 있는 금호산업도 6% 가까이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반면에 경쟁사인 대한항공은 상대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밖에 8일 시장에서는 지난 6일 전세계 선박 발주량 급증과 국내 조선업체 상반기 수주량이 60% 증가했다는 소식에 조선업황 회복 기대감이 생겼는데요. 현대미포조선을 비롯해, 대우조선해양,...
세계 조선 발주량 40% ↑‥조선업 불황 탈출 조짐 2013-07-06 10:11:23
올 상반기 전세계 선박 발주량이 급증하면서 조선업 불황 탈출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6일 조선업계와 국제 해운조선 분석기관인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올 상반기 전세계 선박 발주량은 749척, 1천666만 CGT(수정 환산톤수·Compensated Gross Tonnage)로 전년 동기 704척, 1천194만CGT에 비해 472만CGT(39.5%)...
<엔저에 발목 잡힌 수출, 하반기엔 일어설까> 2013-07-01 15:13:51
등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데다가 선박은 전 세계적 불황 속에 발주량이 급감했기 때문이다. 여기다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예고와 중국의 신용경색 등 'G2 쇼크'가 수출 전선의 새로운 불안 요소로 등장했다. 그럼에도 하반기 수출은 상반기보다는 나아질 것으로 보는 전망이 일반적이다. 정부는...
자본시장연구원 "조선해운산업 발전하려면 해운거래소 필요" 2013-06-05 15:43:06
외에도 선박 매매가 등 정보를 축적하면 해양 클러스터 조성이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지난해 불황에도 전세계 발주량의 35%를 차지하며 세계 1위를 차지한 조선업과 세계 5위 해운업의 성장 전략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이 연구위원은 경기가 나빠지면 부실해지고 경기가 좋아지면 빨리 회복되는 조선·해운산업의...
"해운거래소 설립해 조선·해운업 변동성 줄여야" 2013-06-05 15:00:06
발주량 세계 1위, 선복량 세계 5위를 차지하며 경제 발전에 기여해왔다. 그러나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조선·해운업 불황이 이어지며 기업들의수익성이 크게 악화한 상황이다. 이성복 연구위원은 국내 조선·해운산업이 변동성에 취약한 원인으로 조선업과해운업의 불균형 성장, 경기순응적인 선박금융,...
신영증권 "현대중공업 계열 조선주 주가 흐름 낙관" 2013-06-05 08:03:09
발주량은 1천259만 CGT(수정 환산톤수, Compensated Gross Tonnage)로, 작년 동기보다 36.1% 증가했다. 특히 5월 발주선박 113척 가운데 주요선종인 탱커, 벌커, 컨테이너의 발주량은89척에 달해 주요선종으로의 발주 집중현상이 심화됐다는 분석이다. 엄 연구원은 "그동안 현대중공업 계열의 조선주들은 상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