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마트, 고물가 대응에 고심…생필품가격 집중관리·사전 비축 2022-06-06 06:35:01
예측해 판매가를 관리하는 조직이다. 특히 신선·가공식품부터 주방용품까지 카테고리별 매출 상위 30%인 생필품 500여개 품목의 가격을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천지연 롯데마트 프라이싱팀장은 "원가 인상으로 인한 판매가 상승을 모두 막을 수는 없지만 최소한 500여개 품목의 생필품은 비싸게 구매하는 일이 없도록 최...
"스타벅스 사이즈업"…'일편단심'이라던 한소희도 갈아탔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05 09:32:59
혜택을 포함한 점이 특징이다. 쿠팡은 익일배송 로켓배송과 신선식품 로켓프레시 무료배송 혜택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 혜택까지 더해 충성 고객을 끌어모았다. 올 1분기 말 기준 쿠팡에서 한 번 이상 쿠팡에서 제품을 구입한 활성고객 수는 1800만명이 넘는다. 특히 활성고객 중 35%인 633만명이...
'24년 아성' 위협 받자…코스트코도 새벽배송 2022-06-03 17:16:55
‘주문 허들’도 낮다. 트레이더스 제품을 SSG닷컴에서 새벽에 받으려면 12만원 이상 주문해야 한다. 유통업계에서 코스트코코리아의 이번 조치를 파격적이라고 평가하는 이유다. 글로벌 코스트코(코스트코홀세일)도 온라인 영토를 확장 중이다. 온라인으로 주문한 뒤 직접 가져갈 수 있도록 설계한 매장이 미국 전역에...
"코스트코가 대체 왜?"…'24년 왕국'이 흔들린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02 08:00:02
등 신선식품 가격을 코스트코와 동일하게 책정하는 식이다. 쿠팡 회원은 로켓배송 서비스로 주문 금액에 상관없이 당일, 익일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코스트코코리아로선 영역 침탈을 우려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트레이더스의 빠른 추격도 코스트코코리아의 부담이다. 트레이더스 매출은 2019년...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취임 1년…"온·오프라인 혁신 성공" 2022-05-30 14:58:42
신선한 생각, 홈플러스`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고객층을 홈플러스로 불러 모으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대표 카테고리 상품의 강화로 고객 눈높이에 맞추는데도 힘을 쏟았다. 상권에 따라 쇼핑 경험을 높일 수 있는 와인, 완구, 가전제품 등 카테고리별 전문매장을 조성했다. `홈플러스 신선 농장`을 지정·운영하고,...
이마트에 '30초 완판 패션' 언더마이카 뜬다 2022-05-27 17:32:38
등 여섯 종류의 제품 총 61개만 한정 판매한다.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한정판 ‘래플 마케팅’이다. 이마트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기존 대형마트에선 경험할 수 없던 재미와 신선함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올여름 전국 주요 이마트 매장에서 이마트와 언더마이카의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등 게릴라성...
'30초 완판 브랜드'…2030 사이서 난리 난 그 옷, 뭐길래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5-27 11:30:14
종류의 제품을 총 61개만 한정 판매한다.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한정판 '래플 마케팅'이다. 이마트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기존 대형마트에선 경험할 수 없던 재미와 신선함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올 여름 전국 주요 이마트 매장에서 이마트와 언더마이카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이는 등...
마켓컬리 "엔데믹 후 마스크 판매 줄고 와인 판매 늘어" 2022-05-26 09:05:44
밝혔다. 캠핑·스포츠용품(51%), 선케어 제품(42%), 캐리어(여행가방)(34%) 등도 판매 증가율이 높았다. 반면 마스크 판매량은 69% 감소했고, 홈베이킹·생지(20% 감소) 판매량도 줄었다. 외식이 늘어난 영향으로 밀키트 판매량도 7% 감소했다. 이달 2일 이전이나 이후나 전체 판매량 상위 5개 제품은 우유, 두부, 샐러드,...
에어팟·갤버즈에 도전장…고성능·가격경쟁력 내세운 '이어원' 2022-05-25 20:00:01
보면 중저가형 제품으로 분류되지만 기능은 프리미엄급에 준하는 것으로 평가받을 수 있다. 간단한 제스처로 ANC 기능을 껐다 켰다 할 수 있어 조작이 간편했고 스템 부분을 문질러 음향을 높이고 낮출 수 있다는 점도 신선했다. 여성 이용자들이 주로 고려하는 제품 무게도 가벼운 편이었다. 실제로 이어원의 한쪽 무게는...
스타벅스, 유기농 주스 브랜드 매각…커피에 집중 2022-05-25 12:51:25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신선식품 제조업체 '볼트하우스 팜스'가 스타벅스의 냉장 착즙 주스 브랜드 '에볼루션 프레시'를 인수하기로 했다. 인수는 올해 후반 마무리될 예정이지만, 구체적인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볼트하우스는 에볼루션 프레시 직원 300여명의 고용을 유지하고 스타벅스에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