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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가 대기업?…여전히 '색안경' 쓴 시선들 2020-05-10 15:24:31
직영점포를 모두 배제한 것도 문제다. 산업통상자원부 자료에 따르면 가맹본부의 60%가 연 매출 10억원 미만의 영세기업이다. 직영점은 가맹점보다 비용을 더 많이 쓴다. 직영점을 배제한 것은 영세 가맹본부들을 두 번 울리는 처사다. 이런 지자체의 행정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아지자 중앙정부는 직접 지급하는...
이젠 더위 속 거리두기…얇고 착한 마스크 "없어요" 2020-05-06 14:57:18
점포를 방문했지만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그는 "날씨가 너무 더워서 더이상 KF 마스크를 쓰지 못할 것 같아 얇은 부직포 마스크를 사러왔다"면서 "코로나 사태 이전에 이곳에서 마스크를 30매에 2000원에 샀던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박씨는 "공적마스크 공급이 안정화됐다기에 민간에도 마스크가 잘...
현대百, 50년 만에 '번듯한 사옥'…새로운 출발선에 선 정지선 회장 2020-05-05 17:35:53
닮았다. 상가 사옥은 그 상징과도 같았다. 사옥 이전을 계기로 현대백화점이 달라질 것이란 예상이 나오는 이유다. 공격적 사업계획은 이미 잡혀 있다. 오는 6월과 11월에 각각 대전, 경기 남양주에 아울렛을 연다. 내년 상반기에는 여의도에 서울 최대 규모 백화점도 개점한다. 업계 1위 롯데가 점포의 약 30%를 줄이기로...
미셸 즐겨 입던 美 제이크루 '파산' 2020-05-05 17:17:41
점포를 폐쇄했다. 이에 따른 손실은 9억달러로 추산됐다. 코로나19 이전에도 6년 연속 손실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 쇼핑 트렌드에 밀려 판매 부진을 겪어왔다. 제이크루뿐만이 아니다. 다른 유명 소매업체도 줄줄이 부도를 낼 가능성이 커졌다는 게 WSJ의 설명이다. 꾸준히 성장해온 햄버거 체인점인 쉑쉑버거도 올해 신규...
협력사가 살아야 우리도 산다…'상생경영' 힘쓰는 기업들 2020-05-05 15:39:37
반영하기도 한다. 해외 생산기지를 국내로 이전하는 리쇼어링을 원하는 협력업체도 적극 지원한다. 중소기업에 리쇼어링 결정은 큰 리스크다. 생산기지를 옮기는 과정에서 거래처를 잃을 수도 있다. 이 때문에 LG전자는 구매 물량을 보장해주고, 생산성을 높이는 컨설팅도 해준다. 이에 더해 협력사들이 역량을 키울 수 있...
함바집에서 재계 22위로…50년만에 번듯한 사옥 입주한 현대百 2020-05-05 13:26:25
상징과도 같았다. 사옥 이전을 계기로 현대백화점이 달라질 것이란 예상이 나오는 이유다. 사업계획도 공격적으로 잡혀 있다. 오는 6월과 11월에 각각 대전, 경기 남양주에 아울렛을 연다. 내년 상반기 중에는 여의도에 서울 최대 규모의 백화점도 오픈한다. 업계 1위 롯데가 점포의 약 30%를 줄이기로 한 것과 대조된다....
[분석+] 재고 명품 '보복소비' 기대감…"돌아와요, 따이궁" 2020-05-04 13:32:16
조치로 면세점 기업의 매출은 코로나19 이전 규모의 80% 수준까지 회복할 수 있을 전망"이라며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중국인 수요 회복으로 1분기에 2~3%까지 내려갔던 시내점포 영업이익률도 회복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코로나19 사태가 세계적 대유행(팬데믹)으로 번지면서 하늘길이 좁아진 지난 3월에도...
일본 아사히신문 '코로나 억제 성공한 대구' 집중 조명 2020-05-02 09:27:00
것으로 시작된다. 아사히는 약 5천개의 점포가 밀집한 대구 서문 시장은 마스크 차림 손님들로 북적거렸다며 좁은 골목에선 서로 어깨를 부딪칠 정도로 혼잡했다고 썼다. 또 갈비찜 가게를 운영하는 임병철(47) 씨의 말을 빌려 "대부분 손님이 상품권으로 계산한다"면서 한국 정부가 취한 부양 정책의 효과도 거론했다....
유통업계 핫이슈 '롯데ON' 직접 써보니 2020-04-30 10:28:36
고르면 점포로 물건이 배달되고, 구매자에게 택배를 찾아가라는 알림이 뜬다. 스마트픽은 안전을 우려해 택배에 주소와 이름을 쓰기 꺼려하는 1인 가구에게 편리하다. 전국에 1만개의 점포가 있는 세븐일레븐은 찾기도 쉽다. 롯데 관계자는 "스마트픽은 부수적인 서비스였지만 젊은 층의 반응이 뜨겁다"며 "스마트픽 적용...
'온라인 채널' 선점한 중소 화장품株 두각 2020-04-29 17:23:20
채널을 확대하고 중국 현지 오프라인 매장과 적자 점포는 폐점했다”며 “선제적 조치로 코로나19 타격이 크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업체인 코스맥스도 한 달 동안 20.75% 올랐다. 이 회사는 카버코리아, 닥터자르트 등 온라인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는 장외 중소 화장품업체를 고객사로 두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