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 한복판으로 들어온 현대백화점 아울렛 2016-03-10 18:19:12
커머스회사인 위메프의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인 ‘위메프숍’이 들어섰다. 미용실, 피부과, 네일케어, 풋스파, 태닝숍 등으로 구성된 미용전문관도 이곳의 특징이다.김영태 현대백화점 사장은 “백화점이 아니라 아울렛에 체험형 매장을 들인 것은 이례적”이라며 “온라인쇼핑몰과의 경쟁에서...
[쿠팡發 '배송전쟁' 2년 下] 대박 혹은 쪽박…'아마존' 꿈꾸는 김범석의 실험 2016-03-08 11:04:47
소셜커머스의 대명사인 미국 그루폰의 모델보다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 사업 모델을 목표로 했기 때문이다. 그는 이미 국내에서 소셜커머스 산업이 태동하던 4~5년 전부터 전자상거래의 경쟁력이 배송에 있다는 것을 간파했다. 2년의 고민 뒤 나온 것이 바로 로켓배송이다.그러나 로켓배송은 위법 논란에 휩싸여 있는 등...
인터파크, 오픈마켓 최초 실시간 생방송 '라이브 온 쇼핑' 런칭 2016-03-07 09:56:05
e커머스의 기능이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다. 전문 쇼핑 호스트들이 고객들에게 상품 정보 및 리뷰 제공은 물론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배송, a/s 등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즉석에서 대답 및 확인한다. '라이브 온 쇼핑' 정식 오픈일인 이날 오후 1시에는 반값 uhd tv로...
'O2O 오픈마켓'으로 재도약 나선 SK플래닛 2016-03-06 19:54:51
행사를 한다.◆콘텐츠 떼내고 커머스에 집중sk플래닛은 최근 콘텐츠 클라우드 등 플랫폼 사업과 앱 마켓 부문을 떼어냈다. 이들 사업은 이달 초 출범한 sk텔레콤의 신설 자회사인 sk테크엑스와 원스토어로 각각 이관됐다.국내 1위 내비게이션인 t맵은 sk텔레콤에 흡수됐다. sk테크엑스는 t클라우드, t프리미엄(웹툰 등...
위메프, 코엑스몰서 진행한 'K-뷰티랭킹쇼' 성료 2016-02-22 14:09:56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지난 5일 삼성역 코엑스몰 내 라이브 플라자에서 진행한 k-뷰티랭킹쇼를 성황리에 마쳤다. 22일 위메프에 따르면 이번 k-뷰티랭킹쇼에는 중국인 100명과 내국인 100명이 함께 초청됐다. 이번 행사는 k-뷰티 랭킹 위메이크뷰티 크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1인 가구 증가로 GS25 고공행진…인터넷은 사업 진출 2016-02-05 07:00:22
호텔 사업부는 gs리테일이 더욱 개선하고 발전시켜야 할 과제다. 현재 gs리테일은 ‘gs슈퍼’라는 슈퍼마켓 체인을 통해 슈퍼사업을 전개해가고 있다. 슈퍼사업부는 2011년 전체 매출의 34%, 영업이익의 30%를 차지했다. 하지만 2014년 기준 매출의 27%, 영업이익의 1.2% 수준으로 비중이 급감했다. 가장 큰...
지난해 홈쇼핑 영업익 5분의 1 '감소'…왜? 2016-02-04 17:21:49
커머스 사업의 상품 구조조정 등을 부진 요인으로 꼽았다. 부문별로는 연간 모바일 취급고가 전년보다 16.4% 성장, 7450억원을 기록했다. 꾸준히 늘어 총 취급고 중 24%를 차지했다. tv 취급고의 경우 7.3% 감소한 1조6957억원에 그쳤다앞서 지난 2일 실적을 발표한 gs홈쇼핑의 경우 지난해 영업이익이 1125억원으로 전년...
`내실` 강화 유통업계, 온라인 사업 확대 `사활` 2016-01-22 18:20:11
e커머스사업부 팀장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 진열을 했고 `O2O`(오프라인-온라인 연계) 서비스 도입을 통해 오프라인 현대백화점과 동일한 가치를 제공해서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2020년까지 연매출 5천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른...
`내실` 강화 유통업계, 온라인 사업 확대 `사활` 2016-01-22 18:11:21
e커머스사업부 팀장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 진열을 했고 `O2O`(오프라인-온라인 연계) 서비스 도입을 통해 오프라인 현대백화점과 동일한 가치를 제공해서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2020년까지 연매출 5천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른...
현대백화점, 백화점 상품 전용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연다 2016-01-19 09:29:26
이희준 e커머스사업부장(상무)는 "오프라인 현대백화점과 동일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품격 md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통해 2020년까지 중견 백화점 점포 수준인 연매출 5000억원 규모의 온라인몰로 육성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