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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먹거리 확보하라"…제2금융권 출구찾기 비상> 2014-06-16 06:07:11
낮은 가맹점 수수료율, 현금서비스 등 금융상품 판매불가 등의 이유로 다소 소극적이었던 카드사들도 체크카드의 성장세에 놀라 속속 체크카드 쪽으로 눈을 돌리며 공을 들이고 있다. 그동안은 각종 할인과 포인트를 제공했던 신용카드와 달리 혜택이 거의 없거나할인율도 낮았으나 최근 들어서는 최고 7%의 포인트를...
수수료율 '반토막' 충격 여전…업계 구조조정 효과 기대 2014-05-23 07:00:13
증가로 자기매매이익이 증가하고 판매관리비가 감소한 것이 실적개선의 주요인이었다.여전히 증권업 환경은 좋지 않다. 획일적인 수익구조하에서 61개 증권사가 경쟁하다 보니 기존 수익원에서 가격경쟁에만 치중하는 양상이다. 아직도 업계의 위탁수수료 이익 비중은 36.1%로 높다.2005년 전후에는 50%를 넘었으나 비중이...
카드업계, 복지부 아이사랑카드 입찰 '물밑경쟁' 2014-05-21 06:07:04
카드로 어린이집에서결제할 때마다 정부가 카드사에 지급하는 수수료율도 낮은 편이기 때문이다. 1기 때 신한카드가 받은 0.36%의 수수료율은 2기 KB국민 컨소시엄으로 운영 주체가 넘어가면서 0.01%로 대폭 낮아졌다. 복지부가 수수료 비용을 절감하고 수요자의 카드 발급 금융기관 선택권을 확대하고자 컨...
[Leisure] 공기 주입 3분만에 뚝딱…英 '캠파' 국내 상륙 2014-04-30 07:00:29
기존 유사 브랜드 대비 최대 5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리점 수수료율이 30~50%인 점을 감안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과 만나는 게 충분히 가능하다는 설명이다.이경구 i&c글로벌 대표는 “영국에서 3대째 대를 이어 캠핑사업을 하고 있는 캠파는 국내 시장 진입을 위해 물량·기술 지원을 아끼지...
TV홈쇼핑 수수료에 등골 휘는 납품업체 2014-04-21 18:48:44
판매수수료율이 평균 40%에 이르고 일부 상품은 판매 가격의 절반을 수수료로 냈습니다. 연 매출이 높은 홈쇼핑 업체일수록 판매수수료율 역시 높은 경향을 보였습니다. 게다가 홈쇼핑 업체들은 대기업 납품업체보다 중소 업체에 더 높은 판매수수료율을 적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납품 비리로 뭇매를 맞고 있는...
[이슈N] 홈쇼핑, 유통업계 최고 `갑` 2014-04-21 17:38:52
판매수수료율이 평균 40%에 이르고 일부 상품은 판매 가격의 절반을 수수료로 냈습니다. 연 매출이 높은 홈쇼핑 업체일수록 판매수수료율 역시 높은 경향을 보였습니다. 게다가 홈쇼핑 업체들은 대기업 납품업체보다 중소 업체에 더 높은 판매수수료율을 적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납품 비리로 뭇매를 맞고 있는...
TV홈쇼핑 수수료율, 백화점보다 높아 2014-04-20 23:13:02
TV홈쇼핑의 판매수수료가 평균 34%에 달해 백화점 판매수수료보다도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TV 홈쇼핑 6개사(CJ오쇼핑, GS, 현대, 롯데, 농수산홈쇼핑, 홈앤쇼핑)의 평균 판매수수료율은 34.4%로 2012년(33.9%)보다 0.5%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수수료가 가장 높은...
홈쇼핑 수수료, 백화점보다 높다 2014-04-20 22:00:57
유승호 기자 ] tv홈쇼핑이 납품업체로부터 받는 판매수수료율이 평균 34%로 백화점 판매수수료율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공정거래위원회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cj·gs·현대·롯데·농수산·홈앤쇼핑 등 6개 홈쇼핑사의 지난해 평균 수수료율은 34.4%로 전년도 33.9%보다 0.5%포인트 상승했다. 반면 같은 기간...
TV홈쇼핑 수수료율 최고 50%…백화점보다 높다 2014-04-20 06:08:06
수수료율이 28.95%에서 28.87%로 소폭이나마 내린 것과 대비된다. TV홈쇼핑 수수료는 주로 의류 품목이 평균 36∼40% 수준으로 가장 높았지만, 개별 상품별로 들여다보면 많은 품목에서 수수료율이 40%를 넘었다. 최고 수수료율이50% 가까이에 달하는 경우도 적지 않았다. 높은 수수료율로 악명높은 백화점도...
[이슈N] 증권사 사라진다‥재편 구도는 2014-04-16 17:29:42
거래대금 감소와 수수료율 하락 추세가 가중되면서 증권업 수익의 가장 큰 부분인 브로커리지 수수료 수익 감소가 직격탄을 날린 셈이다. 낮은 1인당 생산성과 고비용 지점망 구조로 인해 국내 증권사들의 효율성도 매우 낮은 수준이다. 이에 반해 증권사 숫자는 지난 20년간 2배로 증가하고 종사자수는 10여년간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