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미로 모였다가 돈까지 번다"…진화하는 커뮤니티 플랫폼 2023-03-01 17:44:10
속해 있는 e스포츠팀 T1과 가수 김성규 등이 비마이프렌즈를 통해 자체 커뮤니티를 조성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캔(커뮤니티 얼라이언스 네트워크)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탈중앙화조직(DAO) 같은 ‘웹3.0 커뮤니티’ 솔루션을 제공한다. 허란/고은이/최다은 기자 why@hankyung.com
테니스 열풍에 돌아온 '헤드'…스포츠웨어 재정비 잇따른다 2023-02-28 17:44:48
국내 스포츠웨어 시장의 급격한 성장세에 발맞춰 기존 브랜드를 재정비해 새로 선보이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소비자에게 익숙한 전통 브랜드를 재부각시키는 게 비용이나 효율성 측면에서 신규 브랜드를 내놓는 것보다 낫다는 판단에서다. 주요 패션기업은 스포츠웨어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른...
코오롱FnC,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 재출시 2023-02-28 09:06:11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코오롱몰을 시작으로 다양한 패션 플랫폼을 통해 헤드를 소개하여 DX(Digital eXperience) 브랜드로 거듭난다. 이지은 코오롱FnC 상무는 "헤드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계승하면서 동시에 스타일을 제안하는 토털 스포츠 브랜드로 헤드를 다시 포지셔닝했다"며 "코오롱FnC의 강점인 스포츠웨어의...
코오롱FnC, 스포츠 브랜드 '헤드' 재정비해 다시 론칭 2023-02-28 08:17:19
28일 밝혔다. 헤드는 1950년에 출시된 오스트리아 스포츠 브랜드로 테니스와 스키 종목에서 유명하다. 코오롱FnC가 1981년 국내에 소개했고, 2009년 국내 판권을 인수했는데 최근 3년간의 브랜드 재정비를 거쳐 올해 다시 선보이기로 했다. 재출시되는 헤드는 테니스 라켓 등 용품도 함께 선보이면서 토탈 스포츠 브랜드...
20대 공략하는 휠라, 온라인몰 싹 바꿨다 2023-02-27 17:55:27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가 상품을 쉽게 비교하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원터치 결제 시스템도 장착했다. 휠라의 온라인몰 새단장은 브랜드의 주 타깃을 10대 중·고교생에서 20대로 변화시키는 와중에 진행됐다. 휠라는 올 상반기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로 이미지를 재정립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배정철...
MZ취향 담은 공간 혁신…신세계 센텀시티 영패션 전문관 리뉴얼 2023-02-26 06:00:04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과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또 올해 상반기 중 해외 패션관도 리뉴얼해 서울 강남점과 함께 국내 대표 백화점으로 키워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장 박순민 상무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관통하는 공간의 혁신을 바탕으로 미래형 백화점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말N쇼핑] 성큼 다가온 봄…유통업계, 나들이객 겨냥 의류·주류 판매 2023-02-25 07:00:00
▲ 롯데백화점 = 내달 5일까지 전점에서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가 참여하는 '레저, 렛츠 고 아웃!' 페어를 연다. 노스페이스, K2, 내셔널지오그래픽, 오프로드, 나이키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하고 2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잠실점에서는 던롭, 쉐르보,...
"굶어서 뺄래" 운동 한번도 안하더니…여자들 확 달라졌다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3-02-18 07:00:01
스포츠를 즐기거나 헬스장에서 일명 쇠질을 하는 등 운동이 이미 일상화되어 있죠. 반면 여성들은 1주일에 1회도 운동을 안하는 사람이 85%에 달합니다. 여성들은 다이어트가 지상 최대 과제입니다. 운동 빼고 먹는 것 굶는 것만 하더군요. 이들을 운동하게끔 만드는 것이 숙제죠. 운동 난이도도 조금만 어려워져도 중도에...
[기고] 뉴노멀시대, 메타버스와 트레블테크 융합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2023-02-15 11:12:46
측면에서는 메타버스 건축가, 아바타 제작자, 패션 디자이너 등이 꼽힌다. 스포츠 쪽으로는 전용 경기장 개발자, 운동선수, 트레이너, 메타버스 게이머, 생활형 콘텐츠, 디바이스 개발자 등이 떠오른다. 중요한 관광의 입장에서는 메타버스 전용 관광업, 투어 가이드, 상품 개발자 맵 건축가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4차...
"성수기도 아닌데 매출 터졌다"…불티나게 팔린 '여성 제품' 2023-02-13 21:58:05
등 화려한 레이스가 포인트인 패션 라인은 118% 증가했다. '스팽스 거들'처럼 편안하면서도 몸매를 잡아주는 세미 보정 속옷 매출도 215% 급증했다. 리복, 플레이텍스 등 스포츠 브랜드 속옷 매출도 7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상 속옷은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이 성수기다. 하지만 연초 이같은 급증세는...